마지막 업데이트 10.07.09
비질란테V Vigilante V (자경단원5)
본명: 도리안 체이스 Dorian Chase
다른 이름: 조 플린 Joe Flynn
직업: 자경단원
소속: 없음
가족: 애드리안(Vigilante II, 형, 사망)
첫등장: Nightwing #133 (2007)

초능력
없음

능력
사격술
뛰어난 운동신경
맨손전투

무기/장비
각종 총기류
통신장비
단검
 
두 번째 비질란테인 애드리안 체이스와 비슷한 복장을 한 새로운 비질란테가 등장해서 나이트윙 Nightwing과 부딪혔다. 새로운 비질란테는 국제적 살인 갱단의 리더가 된 딕 그레이슨의 옛 친구인 메탈 에디를 노리고 있었다.
그는 전투실력이 강했지만, 배트맨에겐 쉽게 패했다.
이 새로운 비질란테의 정체는 도리안 체이스로, 조 플린이란 가명으로 삼류 범죄자로 행세했다.
진짜 조 플린은 죽은 인물이었다.
도리안은 자신의 얼굴 위에 다른 사람의 얼굴을 접붙이는 기술이 있었고, 그의 동료들은 지문이나 DNA 같은 경찰기록들을 위조해주었다.
그는 결국 조 플린의 신원을 포기하고 죽어서 잊혀진 범죄자의 신원을 새로 도용하기 시작했다.

10여 년 전, 도리안은 아내 마샤 베넷의 살해혐의로 재판을 받았다.
조직의 두목인 솔로몬 베넷은 도리안에게 마샤가 다른 남자의 아기를 임신했다고 믿게 만들었다.
분노한 도리안은 아내를 죽인 뒤에야 자신이 속았음을 알았다.
유죄판결을 받은 도리안은 과실치사로 5년을 복역하던 중에, 자신의 형이 비질란테로서 활동하다가 자신의 생명을 바쳤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출소한 후, 그는 새로운 비질란테가 되고, 애드리안의 무기 전문가였던 J.J. 데이비스를 오른팔로 삼았다.
그는 애드리안의 무덤을 찾아가서 세계를 구하는 것은 자신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미국에서 비질란테로 활동하기 전에 유럽에서 보이지 않는 작전들을 수행했다.
도리안의 동료인 J.J.는 파괴점까지 스스로를 밀어붙이는 것에 대해 경고했다.
JJ는 진심으로 애드리안에게 일어났던 일이 또 벌어질까봐 우려했다.

그가 균형을 잃은 제리코 Jericho를 암살대상으로 삼자, 여러 히어로들과 충돌이 시작되었다.
제리코를 뒤쫓는데 성공했지만, 로즈 윌슨에게 그를 죽이지 않기로 약속했다.
대신에 제리코의 능력을 막기 위해서 눈을 도려냈다.

도리안은 솔로몬 베넷을 최종목표로 삼고 있었고, 그와 계속 충돌을 벌였다.
결국엔 솔로몬 베넷의 부하들로부터 J.J.를 구출하고 그가 잠적할 시간을 주기 위해서 자신을 뒤쫓던 FBI에게 체포되었다.
스트라이커섬의 최상급 보안 교도소에 감금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