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5.04.09
비질란테 Vigilante (자경단원)
본명: 그렉 샌더스 Greg Sanders
직업: 컨트리 가수, 모험가, 사업가
소속: 세븐 솔저스 오브 빅토리, (과거에 올-스타 스쿼드론)
: 엷은 갈색 모발: 흑발
첫등장: Action Comics #42

초능력
없음

능력
맨손싸움
밧줄던지기의 실력
승마실력
명사수


무기/장비
쌍권총
밧줄
오토바이
 

 
그렉 샌더스의 할아버지는 19세기에 미국 서부를 개척하는 것을 도운 유명한 인디언 전사였으나, 인디언들과의 전투에서 화살에 맞아 전사했다.
그렉의 아버지는 이 싸우는 전통을 이어받아, 범죄와 싸우는 보안관이 되었다.
와이오밍에서 태어난 그렉은 아버지가 범죄자들과 총격전을 벌이는 것을 스릴 있게 지켜보며 자랐다.
동부로 간 그렉은 라디오의 컨트리 가수가 되었다.
아버지가 호위하고 있던 배의 금을 훔치려는 도둑들에게 살해되었을 때, 그렉은 동부에서 돌아와 도둑들의 멤버들을 추적했다.
그렉은 서부에서 자경단원이 되어 범죄자들을 사냥할 것을 결심했다.
따라서 그렉은 복면의 비질란테와 라디오의 컨트리 가수로서의 이중생활을 시작했다.

비질란테는 뉴욕에서 활동했지만, 서부에서의 모험에도 관여했다.
뉴욕의 차이나타운에서의 계파 간의 전쟁을 유발시킨 일본제국의 비밀요원인 헤드 Head를 찾는 것과, 화이트 로터스 White Lotus 파의 현명한 리더인 린 초우에게 씌워진 누명을 벗기기 위한 일에도 참여했다.
린 초우의 어린 손자 스터프 Stuff는 헤드와 그의 부하들과 싸우는 비질란테를 돕고 린 초우의 명예를 되찾았다.
차이나타운 키드 Chinatown Kid라는 별명을 가진 스터프는 이후에 비질란테의 파트너가 되었다.

비질란티는 전쟁기간 동안에 올스타 스쿼든과 세븐 솔저스 오브 빅토리의 멤버였다.
네뷸라-맨 Nebula-Man이라는 이상한 존재와 세븐 솔저스와의 전투 중에, 비질란테는 옛 서부시대로 내던져졌다.
블랙 커네리II, 그린 애로우, 자니 썬더 Johnny Thunder와 그의 썬더볼트 Thunderbolt는 그를 찾아 데려왔다.
그런데 비질란테가 돌아왔을 때에는, 네뷸라-맨과 싸울 때보다 조금 더 나이가 들어버렸다.
스터프는 성인이 되어서 더미 Dummy에게 살해당했다.
스터프의 동생은 나중에 스터프II Stuff II가 되어 비질란테의 새로운 파트너가 되었다.

비질란테와 스터프II는 현재 은퇴한 상태에서, 라운드-업 Round-Up이라는 레스토랑 체인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