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2.01.31
제너럴 General (장군)
세계: 뉴 어스(플래시포인트 이전)
본명
:
웨이드 아일링(Wade Eiling)
다른 이름: 샤기맨(Shaggy Man)
직업: 정부요원, 범죄자, (과거에 군인)
소속: 수어사이드 스쿼드, 소사이어티, (과거에 인저스티스 갱)
: 빨강 모발: 갈색/없음
첫등장: Captain Atom Vol 2 #1 (March, 1987)

초능력

샤기맨의 신체로서, 힘, 체력, 스피드, 불멸, 공격과 상황 적응력, 재생, 공기와 물 없이도 생존, 정지된 노화.
능력

리더십, 전술분석, 사격실력, 군사행동.
무기/장비
기관총
한계
감소된 지능, 최면술.
 
웨이드 아일링 장군은 “캡틴 아톰 프로젝트”로 알려진 극비 실험을 책임지고 있었다. 이 실험의 목적은 미국이 직접 통제하는 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무기를 만드는 것이었다. 아일링은 이 위험한 프로젝트를 수행할 완벽한 실험대상을 찾았는데, 바로 군사 감옥에 수감 중인 너새니얼 애덤이었다. 애덤은 자신이 저지르지도 않은 범죄의 누명을 썼고 군사법정에서 사형 선고를 받았다. 대통령의 사면을 받는 대가로 애덤이 아일링의 제안을 받아들여 실험이 시작되었다.

결과는 성공적으로, 애덤은 핵 메타휴먼인 캡틴 아톰으로 변했다. 캡틴 아톰의 기원을 다른 나라들로부터 숨기기 위해, 아일링은 그가 새로운 슈퍼히어로라는 배경 스토리를 만드는 것을 도왔다. 하지만, 아직 새로운 힘에 익숙하지 않은 애덤은 과도하게 에너지를 흡수한 나머지, 무의식적으로 거의 20년 뒤의 미래로 튕겨 나갔다.
아일링과 과학자들은 애덤의 실종에도 굴하지 않고 실험을 다시 시도했고, 이번엔 사이코패스 살인마인 메이저 포스(Major Force)가 탄생했다.

애덤이 떠난 18년 동안, 아일링은 결혼했고 두 아이의 아버지가 되었다. 애덤이 돌아오자, 아일링은 그가 가족을 다시 보는 대가로 미국을 위해 봉사하도록 조종할 수 있었다. 애덤이 잃어버린 잠수함을 되찾는 임무를 맡았지만, 임무가 실패하여 아일링은 상관들 앞에서 크게 당황해했다.

나중에, 아일링이 수술이 불가능한 뇌종양 진단을 받았다. 큰 충격과 함께 자신의 운명을 받아들이기 싫었던 아일링은 살기 위한 계획을 세웠다. 최고의 병사들을 태평양 바닥으로 보내 파괴할 수 없는 괴물 샤기맨(Shaggy Man)의 시체를 회수해 오도록 지시했다. 저스티스 리그의 그린 랜턴과 아쿠아맨은 이를 막으려 했지만 실패하고 샤기맨은 아일링에게 인도되었다.

그는 작전 기지 깊숙한 곳에서부터 저스티스 리그에 대한 전면적인 군사 공격을 지휘했다. 애리조나에서 도움을 요청받은 저스티스 리그는 갑자기 미군으로부터 공격을 받기 시작했다. 이 공격은 아일링의 연구팀이 유전적으로 강화시킨 인공 메타휴먼들인 울트라마린 군단(Ultramarine Corps)이라는 새로운 슈퍼히어로 팀이 벌이고 있었다.
전투가 격렬해지는 동안 배트맨, 헌트리스, 플라스틱맨이 아일링을 추적했다. 히어로들은 아일링이 자신의 두뇌 패턴을 파괴할 수 없는 샤기맨의 몸으로 옮기고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는 것을 발견했다. 아일링의 개인용 컴퓨터에는 그의 군사계획, 결함이 있는 울트라마린 프로젝트, 그리고 뇌 이식에 대한 세부 청사진이 들어있었다. 아일링은 갑자기 옆방에서 나타나, 삭발한 샤기맨의 몸으로 자신을 제너럴이라고 불렀다.

저스티스 리그는 울트라마린과 군대를 상대로 계속 전투를 벌이고 있었는데, 슈퍼맨이 울트라마린이 모두 불치병에 걸렸다는 것을 알아채면서 싸움이 끝났다. 히어로들은 슈퍼맨의 진단이 사실임을 확인시켜주고, 아일링이 이용하고 배신한 울트라마린 군단을 설득할 수 있다. 선의를 가지고 자원한 울트라마린은 편을 바꾸어 리그와 같은 편에 섰다.
그러나 두 팀이 힘을 합쳐도 아일링을 막을 수 없었다. 다행히도 배트맨은 아일링이 이 새로운 형태에서 전술적인 면과 집중력이 떨어진다는 것을 알아챘다. 히어로들은 아일링을 물질 전송기 위로 올라가게 만든 뒤, 태양계의 소행성 벨트의 중심에서 멀리 떨어진 433 에로스 구역으로 보냈다.

렉스 루터의 새로운 인스저스티스 갱에 합류한 아일링은 합동 공격의 일환으로 또 다시 저스티스 리그와의 전투를 벌였는데, 이번에는 거대 기관총을 사용했다. 아일링은 한 번의 재판도 없이 자신을 소행성으로 추방한 것은 잘못된 것이라고 선언했다. 전투 도중, 그는 스틸의 손을 물어뜯을 뻔했고, 팬텀 존 안에 있는 백색 화성인들의 전함으로 전장이 이동되었다.
그곳에서, 아일링은 다양한 지구에서 대량살상무기를 사용하려는 그의 계획을 발표했다. 오라이언의 전투견 스터머(Sturmer)는 우주선의 에어록을 통해 아일링을 팬텀 존 안으로 보내버렸다.

나중에 아일링은 돌아와서 수백 명의 다른 빌런들과 함께 소사이어티에 입단했다. 그리고 메트로폴리스 전투에 참여했는데, 결국엔 히어로들에게 패배했다. 곧, 아만다 월러는 미국 정부를 위해 일하는 슈퍼빌런들로 구성된 수어사이드 스쿼드에 아일링을 포함시켰다. 아일링은 결국 월러와 월러에게 충성하는 멤버들을 배신했다.
이 때문에 몇몇의 멤버들이 목숨을 잃었다. 그러나 릭 플래그가 아일링의 뇌 안에 있는 폭발 칩을 작동시키는 데 성공하면서 그의 계획은 좌절되었다. 샤기맨의 능력 덕분에 아일링은 살아남았지만, 가벼운 기억상실증에 걸렸다.
그 후 그는 체포되었고 벨 리브에서 삼엄한 보안 아래 있었다. 나중에 풀려난 아일링은 외계의 외딴 행성에 붙잡은 슈퍼빌런들을 추방하는 임무에 참여했다.
 
제너럴 코스튬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