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7.08.19
키드 플래시 Kid Flash
세계: 프라임 어스(뉴52 이후)

본명
:
월리스 루돌프 “월리” 웨스트II(Wallace Rudolph "Wally" West II)
직업: 모험가, 학생, 정부요원
소속: 플래시 패밀리, 디파이언스, (과거에 틴 타이탄스)
가족: 대니얼(Reverse-Flash, 아버지), 아이리스(고모), 월리(Flash, 사촌)
: 갈색
모발
: 흑발
첫등장: Flash Annual Vol 4 #3 (June, 2014)

초능력

스피드 포스(Speed Force) 전달: 번개와 화학물질에 맞은 후로 시공간을 앞으로 밀어내는 신비한 우주의 힘인 스피드 포스와 접속되었다. 스피드 포스는 축적한 에너지를 생성하고 방출해야 하는데, 월리를 비롯한 접속된 스피드스터들이 빠른 속도로 움직이면서 방출하는 역할을 한다.
스피드 포스 오라(Aura): 스피드스터의 신체는 마찰, 공기중 입자, 운동 충격, 중력 등으로부터 보호해주는 “마찰 쿠션”으로 감싸여 있다. 또한 환경에 피해를 주지 않고 빛보다 빠르게 달릴 수 있게 해준다.
전기 발산: 스피드 포스로부터 끌어낸 다량의 전기 에너지를 전신에서 발생시킨다. 화가 날 때엔 전신이 다량의 전기로 충전된다. 손에서 전기를 발사할 수도 있다.
에너지 구축: 집중하면 스피드 포스로 자신의 코스튬 같은 단단한 에너지 구조물을 만들어낼 수 있다.
향상된 정신력: 스피드 포스는 정신력을 보통 사람들보다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려주고, 그로 인해 정보를 가속화하고 처리 속도를 높일 수 있게 해준다.
강화된 감각: 시간의 흐름을 조절할 수 있고, 시공간 연속성을 방해할 수도 있다.
차원 이동: 데쓰스트록(Deathstroke)의 중력보호대에 남은 에너지 흔적을 통해 그 어느 때보다 더 빠르게 달려 스피드 포스 안으로 들어갈 수 있다.
발광: 스피드 포스 번개를 이용해 눈부신 빛을 만들어낼 수 있다.
스피드 포스 거부: 다른 스피드스터와 스피드 포스 에너지를 연동시키면 낙뢰를 일으켜 일시적으로 그 스피드스터의 능력을 끊어버릴 수 있다.
다른 이나 사물의 속도/가속도를 흡수할 수 있다.
초스피드, 체력, 내구력, 빠른 반사신경, 빠른 민첩성, 빠른 치유력, 분자 가속화, 투명화, 사물을 통과할 수 있으며, 팔을 휘둘러 소용돌이를 일으킬 수 있다.
능력

기계에 대한 재능.
 
월리의 아버지 대니얼 웨스트는 아들에게 자신이 아버지라는 사실을 숨겼다. 월리는 대니얼을 삼촌인줄 알고 있었다.
반항적이고 말썽만 부리던 월리는 문제아였다. 지구 3에서 침공해온 크라임 신디케이트(Crime Syndicate)가 센트럴 시티를 공격했을 때 어머니가 실종되었다. 고모인 아이리스가 월리를 맡았지만 문제를 일으키는 것을 막을 순 없었다.
하지만 센트럴 시티의 슈퍼히어로인 플래시를 존경하게 되면서 월리의 반항적인 성격이 누그러지기 시작했다.

미래의 자기 자신이 죽기 전에, 과거의 자신에게 신비한 스피드 포스(Speed Force)와 연결시키면서 월리는 초스피드의 능력을 얻었지만 제대로 통제하지 못했다. 월리는 이 새로 얻은 능력으로 플래시와 아이리스 고모를 도우려 했다.
몇 주 후에, 조셉 카버 박사는 장치를 만들어 스피드 포스를 교란시켰다. 그로 인해 만들어진 “스피드 포스 폭풍”이 센트럴 시티를 덮쳤다. 이 폭풍의 번개에 맞은 사람은 초스피드를 얻고 스피드 포스와 연결이 되었다. 많은 이들이 이 번개에 맞았는데, 월리 역시 마찬가지였다. 월리는 번개에 맞음으로 인해 이미 갖고 있던 능력을 더욱 견고히 하면서도 안정시킬 수 있었다.

월리는 자신의 능력을 고모에게 숨기는 한편, 또 다른 스피드스터인 미나 다완(Meena Dahwan)과 함께 하면서 자신의 능력을 잘 활용하고 이해하는 법을 익혔다. 미나는 패스트 트랙(Fast Track)이라는 코드네임을 사용했다.
새로운 스피드스터인 갓스피드(Godspeed)가 나타나면서 미나를 살해했다. 충격을 받은 월리는 새로운 멘토를 찾아 나섰다. 갓스피드를 체포하기 위해 플래시와 처음으로 함께 한 월리는 키드 플래시라는 이름으로 플래시의 보호를 받게 되었다.

곧 월리는 로빈(데미언 웨인)에게 납치되어 새로운 틴 타이탄스에 합류하라는 강요를 당했다.
암살단인 리그 오브 어새신즈(League of Assassins)를 상대하기 위해서였다. 결국 틴 타이탄스에 머물기로 한 월리는 멤버인 레이븐(Raven)과 특별한 우정을 쌓기 시작했다. 그러나 용병이자 암살자인 데쓰스트록(Deathstroke)이 죽어가는 자신의 아들 그랜트 윌슨을 도와달라고 속이며 접근한 뒤, 월리의 초능력을 흡수해버렸다.
격분한 로빈은 월리를 팀에서 쫓아내버렸다. 월리는 결국 데쓰스트록의 팀인 디파이언스(Defiance)에 합류해버렸다.

아이리스와 함께 집에 온 월리는 리버스 플래시를 목격했다. 월리는 싸우려고 덤볐으나 심각한 부상을 입었다. 배리는 즉시 스타 연구소(S.T.A.R. Labs)로 데려가 치료했다.
 
키드 플래시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