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2.02.06
화이트 드래곤 White Dragon (백룡)
세계: 뉴 어스(플래시포인트 이전)
본명
:
대니얼 윌리엄 듀캐넌(Daniel William Ducannon)
직업: 용병
소속: 제4제국, (과거에 쿠 클럭스 클랜)
: 파랑 모발: 흰색
첫등장: Hawkworld Vol 2 #27 (October, 1992)

초능력

불을 생성한다, 비행.
능력

천재적인 지능.
무기/장비
화이트 드래곤 아머: 힘, 내구력, 민첩성을 주고 불꽃능력에 더 집중하게 만들어준다.
커다란 백룡.
 
대니얼은 메타폭탄이 터진 사건 이후 초능력이 나타나 많은 시간을 훈련에 힘썼다. 극우세력의 자금 지원을 받은 그는 메타휴먼의 산업적 용도와 설계를 전문으로 하는 회사 메타테크 코퍼레이션에 의뢰해 화이트 드래곤으로서의 정체성을 만들었다. 회사는 전투용 아머와 함께 슈퍼히어로로 인식될 수 있도록 홍보 캠페인을 고안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덕분에 사람들에게 미묘한 말로 인종차별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기 쉽게 만들었다.

시카고에서 소수 인종만을 대상으로 한 자경단원으로 활동한 그는 법을 준수하며 범죄자를 공격하고 살인을 자제했다.
그러나 결국 대니얼의 인종차별적이고 여성혐오적 사상에 분노한 호크우먼(셰이에라 홀)과 충돌해, 자신을 돕는 의원들 앞에서 신원을 노출했다. 그러나 대니얼은 언론을 교묘하게 조종할 수 있었고, 호크우먼과의 갈등을 자신의 인기 없는 정치적 견해 때문에 박해받는 것처럼 묘사하였다.

호크우먼과 호크맨(카타르 홀)이 사나가로 송환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은둔에 들어갔을 때, 대니얼은 시카고의 저소득층 거주지에 불을 질렀다. 호크우먼과 호크맨은 또 다른 호크맨(카터 홀)과 호크걸의 도움을 받아 그를 저지했다.
대니얼은 이후 벨 리브 교도소에 수감되었다가 다른 수감자들과 함께 탈옥하고, 악마 네론으로부터 영혼과 소망을 교환하는 제안을 들었다.

조커가 수술이 불가능한 암을 앓고 있다는 진단을 받자, 세상에 자신의 흔적을 남기기 위해 슬랩사이드 교도소의 수감자들을 조커화시켰다. 대니얼도 그중 한 명으로, 워잭(Warjack)과 함께 무장하지 않은 상태로 밀리셔(Militia)에 의해 저지되었다.

신진 나치 세력인 제4제국(Fourth Reich)의 일원이 된 대니얼은 진짜 백룡을 타기 시작했다. 그와 제4제국은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와 그들의 본부를 공격했지만 쉽게 패배했다.
 
화이트 드래곤 코스튬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