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1.07.04
와일드파이어 Wildfire (도깨비불)
본명: 드레이크 버로우즈 Drake Burroughs
다른 이름: ERG-1
직업: 모험가
소속: 리전 오브 수퍼-히어로즈
출신지: 지구
첫등장: (ERG-1으로서) Superboy v.1 #195 (June 1973);
(와일드파이어로서) Superboy v.1 #202 (June 1974)

초능력
특수복으로 인해, 자신의 강력한 에너지들을 발사하고 조종할 수 있다.

무기/장비
리전의 비행반지
리전의 비행벨트
 

드레이크 버로우즈는 학업보다 여자 생각을 더 많이 하는 평범한 대학생이었다.
수업의 일환으로 반물질 동력의 우주선을 건설하던 중에 장난을 치던 드레이크는 실수로 안전장치를 풀었고, 엔진이 갑자기 출력되어 반물질에 파묻혀 육체가 사라졌다.
그의 정신은 반에너지 anti-energy로 살아남을 수 있었다.
보타 벌탄 Bothar Vultan 교수는 그에게 반에너지를 억제하는 특수복을 만들어주었다.
교수와 그의 딸 제라는 드레이크가 적응하고 제어할 수 있도록 도왔다.
특수복은 리전 멤버들의 초능력을 흉내 낼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드레이크는 ERG-1(에너지 방출기 Energy Release Generator의 약어)라는 이름으로 리전 오브 수퍼-히어로즈에 합류하기 위해 대학을 떠났다.
그는 리전 멤버들의 능력을 베낄 수 있음을 보여주었는데, 독창적인 능력을 원하던 리전은 그를 거절했다.
자신의 가치를 보여주기 위해서, 그는 디바워러 Devourer라는 기계를 막기 위해 떠나는 리전의 함선에 올라탔다.
뒤쪽에 숨어있던 그는 디바워러가 콜로슬 보이를 죽이려할 때 나타나, 특수복에서 자신을 풀어 엄청난 에너지 블라스트를 내뿜었다.
리전은 빈 특수복을 보고 그가 죽었다고 생각하여 추모하기 위해 본부로 옮겨두었다.

자신의 에너지들을 전부 모으기 위해 3달 정도가 걸린 그는 리전의 본부로 찾아갔다.
본부에 도착했을 때, 몰큘 마스터 Molecule Master라는 안드로이드에게 독살 당하려는 리전을 구할 수 있었다.
드레이크는 리전에 합류하여 와일드파이어라는 이름을 사용했다.
교수를 찾아가 자신이 오지 못했었던 이유에 대해 설명하려고 했으나 교수는 숨진 뒤였다.
사실 그 특수복은 퇴행성 질환이 있었던 교수를 위해 만들어졌던 것이었고, 반에너지만이 유일한 치료법이었다.
와일드파이어가 몇 달 간 사라짐에 따라, 특수복과 반에너지 모두를 잃은 교수는 죽을 수밖에 없었다.
제라는 와일드파이어의 에너지를 빨아내서 죽이려고 했지만, 와일드파이어는 교수가 그런 것을 원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설득할 수 있었다.
원래 악한 사람은 아닌지라, 제라도 이에 동의했지만 다시는 나타나지 말라고 요구했다.

리전의 멤버로서, 그는 리전 아카데미에 등록된 신입들에 큰 관심을 보였다.
또한 신입들을 위해서 자주 베테랑 멤버들에게 반대의 목소리를 냈다.
몇 달을 그러다가, 리전 멤버들은 잘할 수 있는지 보려고 아예 그를 리더로 뽑아버렸다.
리더로서의 첫 행동은 아카데미 학생인 돈스타 Dawnstar를 팀에 데려오는 것이었다.
돈스타의 추적능력 때문이었지만, 사실 그녀를 좋아하는 마음도 있었다.
그 마음을 표현하는데 몇 년이 걸렸다.
와일드파이어는 리더 역할을 잘 수행했지만, 지구에서의 전쟁에서 베테랑 멤버들의 조언이 증명되었을 때 자신이 초라하게 여겨졌다.
와일드파이어는 리더 역할을 그만두었지만, 신입 멤버들의 모집은 맡고 있다.
돈스타와의 관계도 천천히 성장했다.

7명의 리전 멤버들은 임무수행을 위해 21세기의 지구로 파견되었다.
그들은 바트 앨런의 생명의 정수를 포착하기 위해서 피뢰침을 사용했다.
수퍼보이를 발굴하는 임무에 스타보이가 나섰고, 브레이니악 5는 임무를 보호하기 위해 새턴걸로부터 정신블록을 쳤다.
이들은 수퍼맨에게조차 비밀로 했다.
이 정신블록은 그들 모두가 기억을 잃고 새 삶을 살도록 만들었다.
가라데 키드는 악당 트라이던트 Trident가 되었고, 팀버울프는 고릴라 시로, 돈스타는 사나가 행성으로, 와일드파이어는 고독의 요새로, 센서걸은 자살의 늪으로, 드림걸은 아캄 수용소에서 지냈다.
스타보이는 지구-22로 넘어가서 스타맨이 되었다.

수퍼맨을 데려오기 위해 브레이니악5는 21세기로 커다란 브레이니악 로봇을 보냈다.
수퍼맨이 도착했을 때, 리전 본부는 황폐화되어 있었고, 사이언스 폴리스가 그를 쫓아왔다.
비행반지를 찾던 콜로슬 보이가 개입했고, 뒤이어 돈스타와 와일드파이어가 따라왔다.
지구의 태양은 빨간색으로 변해있었기 때문에, 그들이 미처 경고하기 전에 총알이 수퍼맨의 손을 관통했다.
수퍼맨과 지구의 리전은 브레이니악5를 찾아내 사태를 해결했다.

 
코스튬 갤러리
   
오리지널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