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19.08.06
좀비 Xombi
세계: 다코다버스/뉴 어스(플래시포인트 이전)
본명
:
데이비드 김(David Kim)
직업: 과학자, (과거에 대학 교수)
소속: 랍비 스노위츠의 초자연 현상 조사단, (과거에 섀도우 캐비넷, 스타 체임버, 페인풀 인스크립션즈)
출신지: 뉴저지 웨스트 오렌지
: 갈색 모발: 흑발
첫등장: Xombi #0 (January, 1994)

초능력

체내의 나노기술로 인해 영원히 지속되는 뛰어난 재생력과 치유능력, 내구력을 갖췄으며 물과 호흡이 필요 없다. 실질적으로 불멸의 존재이다.
능력

과학지식
 
뉴저지 주 웨스트 오렌지 출신의 한국계 미국인 과학자인 데이비드 김은 생체조직을 재생할 수 있는 나노 기술 바이러스를 개발했다. 그런데 이 기술을 사용해보기도 전에 닥터 슈거맨(Dr. Sugarman)이라는 빌런이 바이러스를 훔치기 위해 데이비드의 연구실에 침입했고, 데이비드는 이를 막으려다 크게 다치고 말았다.
조수인 켈리는 데이비드를 구하기 위해 그가 만든 바이러스를 주사했고, 이것이 한순간 죽었던 데이비드의 생리를 변화시켜 되살아나게 만드는데 성공했지만 나노 입자가 켈리의 신체 일부를 먹어버렸다.

데이비드는 그날부터 불멸의 존재가 되었고 살기 위해 다른 사람들을 먹어야 했기 때문에 “좀비(Xombi)”가 되었다.
그리고 수천 년 동안 인간들 사이에서 은밀히 살아온 섀도우 월드(Shadow world)라는 세계에서 온 다양한 초자연적 존재들과 충돌했다.

인피니트 크라이시스 사건 후,
멀티버스의 파괴 및 재창조와 아프리카의 거미 신 아난시(Anansi)의 타임라인 변환 능력의 결합된 효과로 인해, 새로운 다른 시간대가 만들어졌다. 그 세계에서의 데이드는 가장 가치 있는 사람이 되어 그린 랜턴이 되었다. 그 세계의 저스티스 리그의 멤버인 데이비드는 원래의 타임라인을 복구시키는 것을 도왔다.

또한 약혼녀 달리아 로즈(Dalia Rhose)와 친구 줄리안 파커를 데리고 스펙터(Spectre)와 협업을 이루어 초자연적 생명체들과 싸웠다.
 
좀비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