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09.02.07
자타나 Zatanna 
세계: 뉴 어스(플래시포인트 이전)
본명
:
자타나 자타라(Zatanna Zatara) 
다른 이름: 프리막(Primak), 조리나(Zorina)
직업: 무대마술사
소속: 저스티스 리그 오브 아메리카, (과거에 센티넬스 오브 매직, 세븐 솔저스 오브 빅토리)
가족: 지오반니(Zatara, 아버지, 사망), 재커리(Zatara II, 사촌동생), 레오나르도 다빈치(선조, 사망)
: 파랑
모발: 흑발
첫등장: Hawkman #4 (November, 1964)

초능력

단어를 거꾸로 말하는 방식의 주문을 통한 마법, 단어를 제대로 외우거나 주문 없이도 간단한 마법이 가능하다, 자신의 혈액으로 주문을 쓰면 더 강력한 마법을 구사할 수 있다.
능력

무대용 마술기법.
 
자타나는 마법사와 신비한 인물들이 배출된 가문의 후손으로, 아버지 자타라 역시 강력한 마법사였다.
자타라와 터키의 마법인류(Homo magi)인 신델라는 미국으로 이주하여, 그 해에 딸인 자타라를 낳았다. 몇 달 후에 신델라는 마법인류에 붙잡히게 되고, 자동차 사고로 죽었다고 알려졌다.
십대소녀가 된 자타나는 마법을 함께 배우던 존 콘스탄틴과 사귀게 되었으나 자타라의 반대에 부딪혔다. 자타라는 딸이 콘스탄틴보다 더 낫고, 더 영리하고, 더 영웅적인 남자에게 어울린다고 여겼다.
그들은 세 천사들의 도움으로 뉴캐슬에서 악마 네르갈(Nergal)을 파괴하게 되었다. 이 이후에, 콘스탄틴은 정신병원에 감금되었다.

자타나가 18세가 되었을 때, 아버지 자타라는 알루라(Allura)라는 사악한 원소에게 저주받았다.
알루라의 저주는 자타나와 자타라가 동시에 눈을 뜨고 있으면 둘 다 죽게 되는 것이었다. 딸을 보호하기 위하여 자타라는 지구를 떠나기로 결심하고, 여러 신비한 차원으로 여행을 떠났다. 자타나는 아버지를 찾기 위해 오랜 시간을 보냈다.
저스티스 리그의 도움으로, 자타나는 마침내 카르마(Kharma)라는 차원에서 아버지를 찾았고, 알루라의 쌍둥이가 저주를 없애는 것을 도왔다.

자타나는 정식으로 멤버가 되기 전에 저스티스 리그와 몇 번의 모험을 함께 했다.
그녀는 그린 랜턴의 오랜 적들 중 하나인 이스(Ys)의 월록(Warlock)과의 전투를 도운 후에 멤버가 되었고, 아이보 교수가 멤버들을 살해한 후에 마샨 맨헌터가 리그를 해산시키기 전까지 활동했다.
자타나는 어머니를 찾아다녔다. 신델라는 숨겨진 마법인류 사회에서 노예 상태로 발견되었다. 신델라는 딸을 같은 운명으로부터 구하기 위해 자살했다.

자타나는 순수한 마법의 생명체이며, 지구에서 가장 강한 마법사의 한사람으로 여겨졌다.
한동안, 자타나는 자신의 능력을 잃어버렸고 모든 존재, 삶, 죽음의 의식들이 모인 "갓헤드(Godhead)"와 합쳐지게 되었다. 자타나는 이 사건으로 운명이 영원히 바뀌었다고 믿었으며, 아마도 마법능력이 완전 회복된 계기가 된 것으로 보인다.

자타나와 자타라는 천국을 위협한 그림자 생명체와 싸우기 위한 목적으로 콘스탄틴에 의해 지구의 마법사들의 모임의 일부로 참여했다. 자타라는 이 전투에서 희생되었다. 자타나는 아버지의 죽음에 대해 콘스탄틴을 비난하고, 둘은 갈라섰다.
자타나는 또한 보탄(Wotan)이라는 외계 마법사에 대항하는 스펙터를 도왔고, 닥터 미스트의 곁에 있는 펠릭스 파우스트와 싸웠다.
저스티스 리그에서 활동을 재개했지만 예비멤버로서 활동하며, 리그와 센티넬스 오브 매직 사이의 연락을 담당했다.
자타나는 각광을 받기를 원하며 성공적인 마술쇼를 벌이고 있다. 그리고 가끔 콘스탄틴과 마주치는 일이 있었다.


자타나는 세븐 솔저스 오브 빅토리의 멤버가 되었는데, 그것은 마음을 지우기 위한 동료들의 행동임이 밝혀졌다.
자타나의 마법의식이 실패하면서 과거에 소환했던 변신능력자 기디온(Gwydion)이 이비스 디 인빈서블(Ibis the Invincible)과 테렌스 써틴 박사 등 몇몇 사람들을 죽이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것에 대한 트라우마와 과거에 했던 마음을 지워버렸던 행위의 죄책감이 겹쳐져, 그녀는 능력을 강탈당했다.
그런데, 에타 캔디와 새로운 제자 미스티 킬고어(Misty Kilgore)의 도움으로 기디온을 붙잡은 자타나는 자신감을 회복하고, 시다(Sheeda)를 풀어놓은 악당 타임 테일러 조르(Zor)를 물리치기 위해 마법을 사용했다. 다른 타임 테일러들은 아버지를 마지막으로 만나게 해주었다.
아버지의 책은 자타나의 안에 쓰여 있음이 밝혀졌다. 시다와의 마지막 전투에서, 자타나는 시공간을 움직이는 주문을 외워서, 시다를 전복시키기 위해 세븐 솔저스를 이동시켰다.

자타나는 티모시 헌터를 위해 상담해주기도 한다.
자타라는 토머스 웨인의 친구였고, 브루스에게 탈출기술을 가르쳤다. 브루스는 기억 못했지만, 그와 자타나는 어린 시절의 친구였다. 브루스는 자타나의 옛 조수의 죽음을 수사하다가, 모든 증거가 아이바 록시어스라는 마술사를 가리킴을 알았다. 그러나 록시어스는 조커의 변장이었다.
조커는 자타나의 인후를 쏘아 주문을 외우지 못하게 했고, 배트맨을 무력하게 만들었다. 다행히 자타나는 자신의 피로 치유주문을 써서 상처를 치유할 수 있었다. 브루스와 자타나는 둘의 우정을 새롭게 시작했다.
앵글맨과 필름 프릭이 캣우먼의 정체를 발견하고 그 아이를 위협했을 때, 자타나가 그들의 마음을 지워버렸다.

지구 26의 주 크루(Zoo Crew)와 다른 인간형 동물들은 악당들의 흉계로 인해 완전한 동물로 변신해버렸다.
자타나는 뉴 어스로 와서 토끼로 변해버린 캡틴 캐럿을 만나, 그 정체를 모른 채 자신의 마술용 동물로 사용하기도 했다.
자타나는 레드 토네이도의 영혼을 새로운 몸에 결합하는 것을 도운 후에 저스티스 리그에 다시 합류했다.
배트맨이 갑자기 실종되기 전, 자타나는 브루스 웨인이 사랑하는 사람들(자타나와 캣우먼)을 이용해 복수를 하려는 허쉬(Hush)에게 스토킹 당했다. 자타나는 허쉬로부터 벗어나서 캣우먼을 도왔다.
 
자타나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