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13.09.28
자타나 Zatanna
세계: 프라임 어스(플래시포인트 이후)
본명
:
자타나 자타라(Zatanna Zatara) 
직업: 무대마술사
소속: 저스티스 리그 다크
가족: 지오반니(Zatara, 아버지, 사망)
: 파랑
모발: 흑발
첫등장: Justice League Dark #1 (November, 2011)

초능력

단어를 거꾸로 말하는 방식의 주문을 통한 마법, 텔레포트, 차원여행, 마법 감지, 염력 등.
능력

무대용 마술기법, 맨손 전투, 오컬트 지식, 최면술.
 
자타나는 유명한 마술사 지오반니 "존" 자타라의 딸로, 그녀 역시 잘나가는 마술사였다.
그녀는 자신이 호모 마기(Homo Magi)라는 마법종족이라는 것을 알지 못했다. 자타나는 뉴욕의 강력한 마법사인 닉 네크로와 연인이었다. 영국에서 온 존 콘스탄틴이 닉의 밑에서 마법을 배우게 되었다.
닉이 마법의 책들(Books of Magic)을 찾는데 집착하기 시작하면서 콘스탄틴과 자타나가 소외되자, 둘은 자연스레 사랑의 감정이 싹트게 되었다. 배신감을 느낀 닉은 콜드 플레임(Cold Flame) 숭배단을 시켜 그들을 죽이려 했지만, 상황이 역전되면서 닉의 영혼이 지옥으로 떨어졌다.
이후, 세계를 구하려는 콘스탄틴의 계획이 자타나의 눈앞에서 그녀 아버지를 태워 죽게 만든 원인이 되었다는 것이 밝혀지면서 그들의 관계는 끝이 났다. 그렇게 콘스탄틴은 자타나의 마음에 상처를 주고 떠났다.

얼마 후, 마녀 인챈트리스(Enchantress)가 현실의 위협이 된다는 것이 밝혀지면서 마담 재나두(Madame Xanadu)가 자타나와 셰이드, 데드맨 등등을 모았다. 이들은 저스티스 리그 다크라고 불리게 되고, 여기에서 자타나는 콘스탄틴과 재회했다. 세상이 멸망하는 미래를 본 마담 재나두는 이들이 힘을 합쳐 인챈트리스를 막아야만 한다고 경고했다.
인챈트리스는 자신의 인간 숙주인 준 문과 합체하려고 했다. 저스티스 리그 다크는 우여곡절 끝에 인챈트리스를 처리하는데 성공했다. 그러나 모든 시련이 마담 재나두가 처음에 준 문으로부터 인챈트리스를 분리시킨 것 때문이었음을 알게 되자, 그들은 뿔뿔이 흩어졌다.

자타나는 곧 악몽을 꾸고 이를 상담하러 마담 재나두를 찾아갔다. 그런데 다른 멤버들 역시 마찬가지 이유로 재나두 앞에 나타났다. 마담 재나두는 악몽의 내용이 일어날 수 있는 미래를 나타낸 것이라며, 다시 팀으로 모이지 않으면 반드시 일어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들의 다음 임무는 뱀파이어 앤드류 베넷의 갑작스런 죽음으로 인해 찾아왔다.
베넷의 죽음이 최초의 뱀파이어이자 마법을 흡수해버리는 카인(Cain)을 부활시켰던 것이다. 콘스탄틴과 데드맨이 내세에서 베넷을 찾아다니는 동안, 자타나와 다른 멤버들은 고담 시에서 뱀파이어 무리들과 싸웠다. 돌아온 베넷이 카인의 힘을 흡수한 후, 리그는 다시 각자의 길을 가기로 했다.

그런데 콘스탄틴은 정부요원인 스티브 트레버로부터 신비한 유물을 찾아달라는 제의를 받았다.
콘스탄틴은 유물을 찾아주는 대가로 정부기관 아르거스(A.R.G.U.S.)의 블랙룸 안에 미국 정부가 수집해놓은 신비한 아이템들을 구경하기로 했다. 콘스탄틴은 블랙룸을 찍은 사진 속에서 자타라의 모자를 봤다고 하면서, 자신을 도와 다른 멤버들이 돌아오게 해달라고 애원했다. 아르거스에서 파견한 두 멤버와 앤드류 베넷까지 더해서, 이들은 남미에 있는 사악한 마법사 펠릭스 파우스트를 찾아갔다.
그들은 그 유물이 사실은 마법의 책들을 찾기 위한 지도임을 알게 되었다. 콘스탄틴은 그 책을 찾고 싶었지만 아무도 동의하지 않았다. 자타나는 아버지에 대한 이야기가 꾸며낸 것이었음을 안 후 그만두었다. 하지만 데드맨은 콘스탄틴이 단독으로 책을 찾으면 타락하게 될 것이라며 머물러 달라고 자타나를 설득했다.

지도는 악마인 데몬스 쓰리(Demons Three)에게 빼앗겨버렸다.
지도를 찾기 위한 열쇠를 훔치기 위해 아르거스를 침입한 파우스트는 저스티스 리그 다크와 마주쳤다. 사실 스티브 트레버가 블랙룸에 있는 마법 아이템들을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콘스탄틴에게 주었는데, 콘스탄틴은 이때 몰래 그 열쇠를 훔쳐 갖고 있었다. 그것을 알게 된 닥터 미스트(Doctor Mist)의 배신으로 지도와 열쇠 모두를 파우스트에게 빼앗기고 말았다.
콘스탄틴은 도살자의 늪(Slaughter Swamp) 안에 책이 숨겨져 있음을 지도에서 보아 알고 있었다. 그러나 자타나가 수정점을 쳐본 결과, 파우스트와 닥터 미스트는 페루로 갔다는 결과가 나왔다. 자타나와 데드맨은 페루로 조사하러 가고, 콘스탄틴과 블랙 오키드는 고담 시로 갔다.
페루에서 자타나와 데드맨은 나무마법사 블랙브라이어 쏜(Blackbriar Thorn)으로부터 공격을 받았다. 데드맨이 육체소유 능력으로 잠시 동안 블랙브라이어 쏜을 무력화시키고 난 후, 비밀의 집(House of Secrets)을 발견했다.

비밀의 집의 주인은 자타나와 콘스탄틴에게 복수하기 위해 지옥에서 돌아온 닉 네크로였다. 이곳에 도착한 콘스탄틴은 닉을 보고 크게 놀랐다. 자타나는 분노한 닉에게 친구들의 목숨을 살려주는 대신에 자신의 목숨을 주겠다고 약속했고, 닉은 비밀의 집 안으로 그녀를 납치했다. 닉은 자타나에게 복수를 하기 위해 자타나와 콘스탄틴이 함께 있도록 저스티스 리그 다크의 탄생을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이들이 마법의 책들을 모으려는 희망으로 히말라야에 있는 신비한 도시 난다 파르밧(Nanda Parbat)에 도착한 후, 강력한 마법력을 가진 소년 팀 헌터라는 예상치 못한 변수가 나타났다. 팀 헌터는 닉의 마음을 바꾸게 만들 수 있다고 주장하는 콘스탄틴의 눈앞에서 자타나를 죽이려고 했다. 닉은 콘스탄틴에게 팀 헌터를 죽이지 않으면 자신이 자타나를 죽이겠다고 경고했다. 자타나가 죽는 걸 보고 싶지 않은 콘스탄틴은 팀의 목을 부러뜨렸지만, 사실 그것은 블랙 오키드가 변신한 것이었다. 블랙 오키드는 닉을 때려눕히고, 팀 헌터는 마법의 책 안으로 빨려 들어갔다.
자신들 때문에 다른 차원으로 끌려간 팀 헌터를 구하기 위해, 자타나가 따라 들어갔다.

네트워크(Network)라고 부르는 과학을 기반으로 한 인간들에 의해 마법이 금지된 차원 에포크(Epoch)에 도착한 자타나와 팀은 그곳의 경찰에게 쫓겼다.
나무의 정령들 덕에 지하로 숨어든 둘은 소수의 마법 사용자들이 팀이 에포크의 지배자가 되어주길 기다리고 있었음을 알게 되었다. 인간들과의 충돌에서 마법 사용자들은 많은 희생을 하였고, 헌터(Hunter)라는 마법사가 상황을 뒤집을 지구의 히어로를 보내줄 마법의 책들을 가져온다고 믿었다. 팀은 그의 후손이었다.

자타나와 팀은 자신들을 구하러 뒤따라 온 동료들이 잡혔음을 알게 되자, 마법 사용자들을 이끌고 네트워크에 대항한 공격을 이끌었다. 그런데 두 세계 사이의 입구가 열려 저스티스 리그 다크가 들어오게 된 것이 두 현실 모두를 불안정하게 만들었다. 안정을 되찾기 위해 팀의 아버지 잭 헌터는 에포크로 넘어와, 하늘의 혼란과 양쪽의 전쟁을 끝내자고 팀에게 이야기했다. 스티스 리그 다크는 집으로 돌아가고, 팀과 잭은 마법사 왕이 되어 에포크에 남았다.
에포크의 이상한 효과에 영향을 받은 콘스탄틴은 거짓말을 할 수 없게 되어 자타나에게 솔직하게 자신의 감정을 고백했다. 그러나 자타나는 정중히 거절했다.
콘스탄틴은 저스티스 리그 다크와 아르거스와의 협력관계를 끝내고, 자타나는 그와 함께 팀에 남기로 결정했다.
 
자타나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