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6.07.27
자우리엘 Zauriel
본명: 자우리엘 Zauriel
직업: 천국의 대사, (과거에 수호천사)
소속: 없음, (과거에 저스티스 리그 오브 어메리카, 팍스 데이)
: 자주, 레드 모발: 은색
첫등장: Justice League of America ( JLA #12-41 (Nov 1997)

초능력
대부분의 초인들보다도 더 빠르고 더 강함
음파공격
물을 가르는 능력
비행
천사의 언어로 동물과 대화
고통받는 영혼과 진실한 악을 감지

과거에 불사의 능력 소유

무기/장비

화염검
특수갑옷
로스엔젤레스 상공에 떠있는 요새 에어리 Aerie
 
한 "존재"가 처음에 천국을 만들고 물질계를 창조했다.
천국은 "존재"의 하인들인 힘센 대천사들과 그들에게 감시당하는 천사들의 집이 되었으며, 그들 중 가장 우수한 천사는 루시퍼 모닝스타 Lucifer Morningstar였다.
모닝스타와 그의 지지자들은 "존재"에 대항해 내란을 일으켰다.
그들은 천국의 군대인 팍스 데이 Pax Dei에게 패배당하고 불모지로 내던져졌다.

팍스 데이는 4개의 무리(황소, 독수리, 사자, 인간)로 구성되어 있었으며, 각각 킹-엔젤 King-Angel에 의해 지배되었다.
그들의 계급에서 악마로부터 우리를 지켜주기 위한 수호천사 Guardian Angel가 선발되었다.
자우리엘은 독수리 무리의 수호천사 중 가장 유명한 천사였다.
백만 년 간 그는 악마의 방해로부터 클레오파트라, 모나리자, 잔다르크 등의 빛나는 존재들을 보호해왔다.
그러나 그는 물질계에서 직접 행동을 취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었다.
그러다가 섀넌 코인이라는 샌프란시스코에서 온 판매보조를 보호하기 위한 임무에 처음으로 임명되었다.
그는 이제까지 몇몇 천사들만 경험해온 운명적인 사랑의 형태에 고통 받았다.
자우리엘은 팍스 데이의 네 명의 킹-엔젤들을 알현하고, 독수리 무리의 킹-엔젤인 헤라폰 Heraphon에게 탄원했다.
그의 불사의 능력을 포기하는 대신에 지구에 떨어져 섀넌과 함께 하도록 허가해달라는 요구였다.
그의 요청은 질문이었지만, 제 3 천국의 죽음의 천사 Death-Angel에게 받아들여졌다.

자우리엘은 지구로 떨어지기 전에 황소 무리의 킹-엔젤인 아스모델 Asmodel이 악마 네론 Neron과 지옥의 타락천사들과 함께 계획을 세우고 있음을 알았다.
그들은 함께 천국에서 두 번째로 내란을 일으키고 왕위를 요구하려 했다.
자우리엘은 유한한 생명의 존재로 변화되어 샌프란시스코 만에 떨어졌다.
그는 우연히 저스티스 리그에게 방해받았지만, 아스모델의 황소 천사 트리오에게 공격받았다.
리그의 출현과 방해는 아스모델이 직접 개입하도록 만들었다.
그는 "존재"의 주의를 돌리기 위해서 창조의 가장자리에서 조정하고 샌프란시스코를 바깥 세계로부터 봉쇄했다.
그는 샌프란시스코의 거리에 출현하여 리그에게 자우리엘을 넘기라고 요구했다.
수퍼맨은 아스모델과 맞붙어 싸웠고, 그린랜턴과 플래시는 황소 천사들을 지구에서 내쫓았다.
네론은 아스모델이 승리를 달성하자마자 다른 이들이 자우리엘을 다루지 못한 실패를 심각한 하자로 볼 것이라고 지적했다.
아스모델은 자우리엘을 쫒기 위해 에트리간 Etrigan을 보냈지만, 천사는 그를 혼자 떠나게 내버려두라고 악마를 설득했다.

아스모델은 다시 아이의 모습으로 지구에 현신했다.
그는 자우리엘을 사냥하고 마샨 맨헌터를 죽였다.
자우리엘은 아스모델의 인간육신을 파괴했지만, 섀넌이 붙잡히는 것을 막지는 못했다.
그녀는 네론에게 넘겨졌다.
아스모델은 자우리엘에게, 네론은 천국에 공격을 개시했다.
그런데 그들은 마샨 맨헌터의 정신과 팍스 데이의 남아있는 세 무리들이 막아선 것을 알았다.
자우리엘은 섀넌의 간호사 남자친구인 마이클과 제리에게 자신의 심장을 멈추도록 했다.
이것은 그의 정신이 잠시 지구를 떠나서 섀넌을 찾도록 죽음에 가까운 경험을 줬다.
자우리엘과 마샨 맨헌터는 전선에 매여 있었고, 리그의 구급노력으로 인해 마샨 맨헌터의 정신이 지구로 돌아왔다.

아스모델은 팍스 데이의 추격을 끊고, 제 7천국의 궁전으로 들이닥쳤으나, 그곳은 텅 비어있었다.
아스모델과 대결하는 자우리엘은 그의 추론이 틀렸다고 지적했다.
"존재"는 왕위에 앉은 물리적 주인이 아니라, 지구와 천국, 지옥의 모든 곳에 스며있는 광대하고 신비한 정보였다.
빛의 법정은 아스모델을 네론의 죄수로서 지옥의 깊은 곳으로 보냈다.
네론은 또한 아스모델을 조금 더 괴롭히기 위해 섀넌을 지구로 되돌려 보냈다.
섀넌은 제리에게 돌아왔어도, 자우리엘은 그녀가 그를 사랑하지 않거나 심지어 그를 알지조차 못한다고 인정했다.
자우리엘은 두 인간들 사이에서 그가 느낀 사랑에 황홀했고, 섀넌이 행복하다는 것을 알았다.

상관의 허가에 의해 자우리엘은 새로운 역할을 얻었다.
그는 희망의 횃불로 수퍼히어로가 되었고, 지구에 파견된 천국의 공식적인 대사가 되었다.
그들은 본부와 특수한 갑옷을 제공해주었다.
아쿠아맨은 자우리엘이 리그의 멤버가 되도록 후원해주었고, 월로곡 Worlogog 사건 후에 팀에 들어갔다.
천국이 그에게 말하지 않은 업무 중 하나는 마게돈 Mageddon의 총공격에 대비하는 리그를 돕는 것이었다.
리그와의 생활은 옛 수호천사에겐 쉬운 일이었고, 그는 팀의 확고부동한 멤버가 되었다.
의외로 자우리엘은 플라스틱 맨에게 정말로 놀라워했다.
그는 또한 저스티스 리그 기념실의 관리책임자 및 기록보관인이 되었다.

자우리엘은 스타 컨커러 Star Conqueror와의 전투 때와 아스모델이 스펙터의 힘을 조종하려고 시도한 "심판의 날" 동안에 없어서는 안 되는 존재였다.
또한 할 조단이 스펙터가 되었을 때, 그를 인도했다.
마게돈은 인저스티스 갱이 JLA 워치타워에 공격을 하도록 영감을 주었다.
자우리엘은 원자탄두의 기폭장치를 제거하려 했으나, 돌풍 속에서 죽었다.
그때, 자우리엘이 기폭장치를 제거할 수 있었는지 확실하지 않지만, 그의 죽음은 빛의 법원에서 함께 인류의 사건을 변호하도록 하게 해주었다.

천국의 무리들이 이미 지구를 포기하고 새로운 현실을 디자인하고 있음을 안 자우리엘은 당황했다.
그들은 자우리엘에게 지구의 친구들 곁으로 돌아갈 기회를 주었다.
그는 인류를 돕기 위해 팍스 데이에게 열정적인 탄원을 했다.
그것은 다수의 천사들은 자우리엘을 돕기 위해 불사능력을 포기하고, 지구로 떨어지는 결과를 낳았다.
그들은 긴박한 순간에 도착했고, 인간의 군대가 마게돈의 무인비행기들과 싸우는 동안에 핵을 해제시키려는 지구의 미친 지도자들을 잡아두었다.
마게돈의 패배 후에 천사들의 대부분은 천국으로 돌아갔지만, 자우리엘은 지구에 남았다.
그는 리그에 재합류하지 않았다.
아마도 그는 여전히 유한한 생명체로서 천국의 요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듯하다.

그는 고통 받는 영혼들을 찾아내며 매우 특별한 관심을 주고 있다.
그는 새로운 호크걸이 부활하는 것을 도왔으며, 원더우먼이 신들의 판테온 전쟁을 끝내는 것을 도왔다.
자우리엘은 최근에 섀도우팩트를 돕기 위해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