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6.05.22
압소빙맨 Absorbing Man (흡수하는 남자)
본명: 칼 "크러셔" 크릴 Carl "Crusher" Creel
다른 이름:
라이트닝볼트 Lightningbolt, 로키 데이비스 Rocky Davis
직업: 범죄자, (과거에 권투선수)
소속: 없음, (과거에 마스터즈 오브 이블)
출신지: 뉴욕
가족
: 메리 맥페란(Titania, 아내)
: 블루 모발: 없음
첫등장: (로키 데이비스로서) Daredevil #1;
(칼 크릴로서) Journey Into Mystery #114
 

초능력
그가 만지거나 그를 만진 것의 물리적 성질을 자신의 몸에 복제
인간이 아닌 상태에서 몸이 파괴되어도 인간 형태로 재조립되어 되돌아올 수 있다.
목표로 한 사람의 마음을 장악하는 능력

무기/장비
쇠사슬 공

한계
지구 전체의 힘을 흡수하려다가 폭발
 
범죄조직의 일원으로 교도소에 수감되었던 크릴은 아스가르드 Asgard의 신 로키 Loki에게 선택되었다.
크릴은 천둥신 토르 Thor에 대항할 요원이 되었다.
크릴이 마실 교도소 식당의 식수에 희귀한 아스가르드의 허브로 만들어진 마약을 넣었기 때문에, 크릴은 기괴한 능력을 얻었다.
오딘이 크릴을 우주로 내던진 후에 헐크와 첫 만남을 가졌다.

크릴은 혜성을 통해서 지구로 돌아왔다.
브루스 배너는 지구로 향하는 혜성의 방향을 돌리기 위해 로켓을 몰았고, 그 과정에서 크릴을 데려오게 되어버렸다.
크릴이 공격했을 때 브루스는 헐크가 되었고, 미개한 헐크는 크릴의 능력을 이해하지 못했다.
크릴은 헐크의 힘을 흡수했다.
그런데, 크릴은 헐크의 능력을 흡수한 까닭에 패배했다.
한손으로 큰 바윗덩어리를 붙잡고 있는 동안에, 헐크가 브루스 배너로 변신하였던 것이다.
바윗덩어리를 붙잡을 수 있는 힘이 없어진 크릴은 바위의 성질을 흡수하기로 결심했다.
그러나 그것으로 충분하지 못했고, 바윗덩어리의 무게에 눌려 부서졌다.

나중에, 크릴은 버몬트의 집에서 소환되었고, 로키가 그것을 발견하여 불렀다.
한번 더 토르와 싸웠지만, 호수에서 쓰러지고 말았다.
토르와의 또 다른 혈투 뒤에, 크릴은 힘을 휘두르는 자들They Who Wield Power의 접촉을 받고 헐크를 죽이자는 제안을 받았다.
그는 제안을 수락하고 헐크와의 두 번째 대결을 시험했다.
그가 건물에서 내던져졌을 때, 건물의 소재인 철제의 성질을 흡수하려고 했지만, 대신에 유리를 붙잡아서 땅위에서 부서졌다.
패배 후에 크릴은 인질과 함께 나라를 떠나기로 결심했다.
하지만, 어벤저스의 방해를 받았다.
그는 탈출하기 위해 바다에서 물의 성질을 흡수했다.
크릴은 이 형태를 통제하기가 매우 어려움을 깨달았고, 몸과 마음의 존재가 거의 흩어지는 바람에 약간 미치게 되었다.

그는 이스터섬에 떠밀려왔는데, 여전히 미쳐있었다.
헐크는 후에 일본에서 모험을 하느라 수영한 후에 그곳에 있는 자신을 발견했다.
해안에서 한때, 헐크는 브루스 배너로 변신했다.
크릴은 배너를 발견하고, 배너가 "그들" 중 하나라고 스스로의 편집증적인 마음을 납득시켰다.
그는 벌거벗은 존재를 기억했지만, 과거에 그에 대항했었다.
크릴은 배너를 데려가서 붙잡아놓았으나, 배너는 통제력을 잃고 헐크가 되었다.
헐크를 압도하려는 노력을 하던 크릴은 섬 전체를 흡수하려고 시도했다.
그러나 헐크에 의해 공중에서 얻어맞았다.
흡수과정의 붕괴되는 충격은 크릴에게 현실감을 빼앗아, 스스로 섬이 되어 물 위에 떠있었다.

결국 재기한 그는 미국으로 돌아와 대즐러 Dazzler에게 패배 당했다.
크릴은 다른 많은 악당들과 함께 비욘더 Beyonder의 인공행성 배틀월드 Battleworld로 불려갔다.
그리고 "시크릿 워즈 Secret Wars"에 관련되어 히어로들의 그룹에 대항해야 했다.
이 사건 동안에 그는 미래의 아내 타이타니아 Titania를 만났다.
지구로 돌아온 그와 타이타니아는 바론 헬무트 제모 Baron Helmut Zemo의 마스터즈 오브 이블 Masters of Evil에 합류하여 스파이더맨과 싸웠다.

나중에 그는 토르를 없애려는 로키의 계획에 이용되었다.
로키는 토르의 과거의 적으로 행동했다.
토르가 크릴과 대결했을 때, 그는 로키의 계획에 이용된 사람들 중에 자신만이 진정한 존재라고 생각했다.
토르는 또한 헬라 Hela의 저주에 걸려있었고, 그래서 그의 뼈는 쉽게 부러질 수 있었지만, 결코 죽지는 않았다.
크릴은 대단한 손상을 입었고, 토르는 다른 차원으로 이동했다.
크릴은 대신에 소용돌이를 흡수하여 림보 limbo 현실로 자신을 이동시켰다.

토르에 이어 크릴은 헐크와 싸웠다.
그들의 전투는 후버댐까지 이어졌다.
크릴은 댐의 전기를 흡수했지만, 사슬과 공이 물에 닿았다.
가혹한 전기충격을 피하기 위해, 그는 즉시 콘크리트의 성질을 흡수했다.
이때 재빠르게 헐크는 그를 박살냈다.
계속해서 퀘이사 Quasar, 토르, 가디언스 오브 더 갤럭시 Guardians of the Galaxy, 그리고 심지어 스피드볼 Speedball에게까지 패배했다.

아마 그는 반복된 패배로 인해 피로해진 탓인지, 범죄에서 자유로운 생활을 살려고 노력했다.
그러나 여자친구 타이타니아가 여전히 범죄생활을 하고 있었으므로 쉽지 않았다.
둘은 썬더스트라이크 Thunderstrike와 맞서며, 때로는 친구로 때로는 적으로 지냈다.
결국엔 서로간의 존경심을 갖게 되었으며, 크릴은 나중에 썬더스트라이크의 무덤에도 찾아갔다.
그는 타이타니아와 결혼했다.

결국 그는 범죄로 돌아왔다.
뉴 월드 오더 New World Order와 접촉하게 된 크릴은 아포칼립스 Apocalypse에게서 힘을 얻은 헐크를 멈추려 했다.
헐크와 싸웠지만, 곧 헐크가 새로운 능력을 얻었기 때문에 상대가 될 수 없었다.
거의 동시에 크릴은 쉬-헐크, 데어데블, 팬타스틱 포, 캡틴 어메리카 등의 여러 히어로들과 싸우게 되었다.
때로는 돈을 위해서였지만, 때로는 이유가 없었다.

타이타니아가 암에 걸렸을 때, 크릴의 삶은 더 나빠졌다.
만약 병원에 간다면 그들은 체포될 것이고, 그렇게 되면 아내를 도울 수가 없었다.
사실 치료비조차도 없었다.
의사인 제인 포스터를 납치하고 토르와 싸운 후, 결국 크릴은 타이타니아를 전문가들에게 맡기기로 합의했다.
크릴은 나중에 아스가르드인들이 지구에서 아스가르드로 이동한 후 토르의 충실한 추종자가 되었고, 인류가 원하는 것과 상관없이 인류의 모든 잘못을 바로잡기 시작했다.

그 무렵, 일시적인 일시적인 왜곡으로 인해서 크릴은 능력을 무효화시키는 교도소에 감금되었다.
오래 고립된 그는 사람의 마음을 장악하는 능력을 개발했다.
이 능력을 사용하여, 그는 인질을 데리고 헐크에게 자신을 풀어주도록 강요했다.
헐크는 그렇게 한 뒤에 크릴과 싸웠다.
이때 크릴은 자신의 능력을 굉장히 극대화시켜서 헐크를 물리쳤다.
그런데, 크릴이 시체의 마음을 장악하는 속임수를 썼을 때, 능력을 잃고 자신의 몸은 부패하고 말았다.
크릴은 핌 Pym 입자를 맞고, 빅하우스 Big House라는 미니어쳐 수퍼악당 교도소에 감금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