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1.05.29
에이햅 Ahab 사망
본명: 로데릭 “로리” 캠벨(Roderick "Rory" Campbell)
다른 이름: 하운즈의 마스터(Master of the Hounds)
직업: 테러러스트
소속: 하운즈
출신지: 지구-811
: 갈색 모발: 갈색(흰 줄 포함)
첫등장: Fantastic Four Annual #23 (July, 1990)

초능력

사이보그로 개조되어 힘, 내구력, 반사신경, 감각 등이 강화되었다.
무기/장비
에너지 작살(Energy Harpoons): 자신의 생명력으로 만들어지는 에너지 작살로, 작살을 잡으려는 사람은 누구나 화상을 입는다. 각 작살은 대상의 유전적 구조에 맞춰져 있고, 에너지에 의해 움직이거나 비껴갈 수 없으며, 목표물에 부딪히거나 그 가까운 혈족에 부딪혔을 때만 멈춘다.
뮤턴트 하운드들의 정신을 조종할 수 있는 장치.
(과거에) 공중부양 의자
 
지구-811의 암울한 미래, 미스틱이 로버트 켈리 상원의원을 암살하면서 뮤턴트 학살을 목표로 하는 센티넬 로봇들이 만들어졌고, 이 로봇들이 실질적으로 미국을 지배하게 되었다. 심리학 박사인 로데릭 캠벨은 정부가 인정한 하운드(Hound) 프로그램의 리더인 에이햅이 되었다. 그는 뮤턴트를 추적하여 체포한 뒤, 세뇌와 잔인한 심리적 고문 등을 통해 그들을 뮤턴트 추적자인 하운드로 만들었다. 하운드는 숨은 무법자 뮤턴트들을 붙잡거나 죽일 수 있었다.

사이클롭스와 진 그레이 부부가 죽임을 당하고 그 딸인 레이첼 서머스는 에이햅에 의해 최고의 하운드가 되었다. 레이첼은 수많은 뮤턴트들을 사냥했지만 이런 행동들은 깊은 트라우마를 안겨주었다.
어느 날, 결국 레이첼은 에이햅에게 반항했고 그를 컴퓨터들 가운데로 집어던졌다. 폭발이 일어나면서 에이햅은 하반신이 마비되었고, 레이첼은 지구-616의 과거로 도망쳤다. 에이햅은 한동안 떠다니는 의자에 앉아서 생활해야 했지만 생체 공학기술로 사이보그가 되었다.

점점 더 많은 부위를 기계로 대체한 에이햅은 레이첼을 추적해 시간을 떠도는 지구-811의 프랭클린 리처즈를 이용하려 했다. 프랭클린은 레이첼의 연인이기도 했다. 그리고 지구-616의 사이클롭스와 프랭클린의 어머니 인비저블 우먼을 하운드로 만들었다. 그러나 에이햅은 판타스틱 포와 X-멘, 뉴 뮤턴츠, X-팩터의 합동공격에 의해 패배하고 지구-811로 물러가야 했다. 사이클롭스와 인비저블 우먼은 정상으로 돌아왔다.

몇 년 후, 레이첼은 소속 팀인 엑스칼리버(Excalibur) 동료들과 함께 지구-811로 돌아가서 현지의 남아있는 히어로들의 도움을 받아 마침내 에이햅을 물리쳤다. 레이첼은 미래의 마스터 몰드(Master Mold)를 재프로그램하여 센티넬 로봇들이 모든 생명, 심지어 에이햅의 생명까지도 보존하도록 만들었다.

에이햅은 지구-616에 머물며 레이첼을 비롯한 여러 X-멘을 통제하여 하운드로 만들어버렸다. 트란시아(Transia)로 간 그는 그곳에서 심한 공격을 받고 부상을 입고 트란시아 정부로부터 도움을 받았다. 트란시아에 도착한 X-포스는 그를 보고 즉시 공격했다. 전투가 끝난 후 그들은 에이햅의 머리와 몸이 서로 분리되어 죽은 것을 발견했다.
 
덧붙임
에이햅은 지구-616의 로리 캠벨의 어두운 미래 버전이다.
에이햅 코스튬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