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2.02.21
에이작 Ajak
본명: 에이작 Ajak
다른 이름: 케찰코아틀 Quetzacoatl, 테쿠모친 Tecumotzin, 비행신 Lord of Flight, 아작스 더 그레이터 Ajax the Greater, 셀레스쳘스와 말하는 자 He Who Talks To Celestials
직업: 드리밍 셀레스쳘의 감시자
소속: 이터널스, (과거에 갓 스쿼드)
출신지: 러시아 시베리아의 폴라리아
첫등장: Eternals #2 (Aug 1976)

초능력
자신의 세포질 형성을 완벽히 통제
긴 수명
세포질 재생

내구력
우주 에너지 조작
비행
텔레포트
에너지 발사
근처의 이터널스와 바로 대화할 수 있다.
 
에이작은 이터널스 Eternals의 한 부류인 폴라 이터널스 Polar Eternals의 일원으로, 시베리아의 폴라리아 지역에서 태어났다.
부모는 라카 Raka와 아마 Amaa이고, 아렉스 Arex라는 형제가 있다.
에이작은 진보된 고고학 지식을 가진 고고학자였다.
에이작은 2500년 전에 바빌론에서 크로 Kro의 데비언트 Deviant 군대와 싸웠었다.
그는 또한 중앙 어메리카에서 강력한 존재이기도 했다.
아즈텍 인들은 그를 케찰코아틀로 믿었고, 잉카 인들은 그를 비행신 테쿠모친이라며 숭배했었다.
에이작은 북쪽의 신 토르와 만난 적이 있는데, 드로메단 Dromedan에 맞서 함께 싸웠다.

셀레스쳘스 Celestials의 세 번째 호스트 Third Host 동안, 에이작은 셀레스쳘스와 지구 사이의 연락책 노릇을 하며 그들이 도착했을 때 페루에 나타났다.
주라스 Zuras와 함께, 그는 셀레스쳘이 지구를 떠나도록 하는 계획을 수행했다.
에이작은 우주신들의 도시 City of the Space Gods 내의 원자 저장소 안에 스스로 들어가서 그들이 결국 돌아갈 때를 기다렸다.
셀레스쳘스의 네 번째 호스트 Fourth Host가 도착했을 때, 이카리스 Ikaris는 주라스의 명령에 따라 에이작을 깨웠다.
에이작은 고고학자 대니얼 대미언 박사와 친구가 되었고, 그를 우주신들의 도시 안에서 살게 해주었다.
에이작은 네 번째 호스트들의 도착 장소를 둘러싼 방어벽 너머에 대미언 박사와 함께 봉인되었다.
실드 S.H.I.E.L.D. 요원들이 에이작을 공격했는데, 그들은 탈출이 실패한 후에 셀레스쳘스에 의해 저장된 원자들로 개조되어 있었다.
그는 또한 잉카의 레슬러와 싸우기도 했다.

페루에 있는 네 번째 호스트 장소에서 토르와 다시 마주쳤다.
이번에 에이작은 그에게 대항했지만, 토르가 이겼다.
이터널스를 셀레스쳘스의 졸개들로 생각한 제우스와 싸우기도 했다.
브라더 토드 Brother Tode가 이터널스를 붙잡았을 때 에이작도 잡혔으며, 아이언맨이 모두 풀어주었다.
에이작은 우주를 떠도는 이터널스 유니-마인드 Uni-Mind와 결합했지만, 다시 지구로 돌아왔다.
미쳐버린 대미언 박사는 셀레스쳘 기술을 사용해 에이작을 괴물로 변신시켜서 테나 Thena와 크로의 쌍둥이 아이들인 도널드와 데보라를 죽이라고 보냈다.
괴물 에이작은 가는 길에 많은 쌍둥이들을 죽였다.
이터널스에 의해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온 에이작은 자신의 행동에 큰 슬픔을 느끼고 대미언과 자신을 산산조각 냈다.

스프라이트 Sprite는 얼마 후에 자신이 올림피아의 기구를 이용해서 에이작과 주라스를 부분적으로 "재가동"시켰다고 했다.
그리고 그들을 속여서 유니-마인드가 형성되는 드리밍 셀레스쳘 Dreaming Celestial의 무덤을 방문했다.
이것은 스프라이트에게 현실의 몇몇 양상을 다시 쓸 수 있도록 하는 능력을 주었다.
그는 다른 이터널스의 능력과 기억과 세계로부터 그들에 대한 모든 기록을 지웠다.
스프라이트는 또한 셀레스쳘스와 직접 대화할 수 있는 유일한 이터널이 에이작이라고 했다.
에이작과 주라스는 완전히 부활하고, 에이작은 드리밍 셀레스쳘을 지키고 있었다.

스크럴 Skrull 신들로부터 지구를 지키기 위해서 에이작은 헤라클레스의 갓 스쿼드 God Squad에 합류했다.
그는 자신이 셀레스쳘스에 대해 더 큰 이해를 한다면, 드리밍 셀레스쳘과 대화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헤라클레스가 리더로서 부족하고 스노우버드 Snowbird가 그로 인해 죽었다고 생각한 에이작은 갓 스쿼드의 지휘를 맡았다.
그러나 스크럴 신인 클리븐 Kly'bn에게 죽임을 당했다가 되살아났다.

에이작은 다른 이터널스와 함께 이터널스를 깨우는 임무를 계속 수행했다.
그들은 스프라이트 덕분에 자신이 누구인지 기억하지 못하고 인간의 삶을 살고 있었다.
에이작은 드리밍 셀레스쳘이 선택한 전달자인 마카리 Makkari에게 분개하고 있었기에, 드리밍 셀레스쳘이 망가졌다고 다른 이터널스에게 경고했다.
이카리스 Ikaris의 세력과 드루이그 Druig의 세력이 많은 "잠재적" 이터널스를 깨워 서로 자신들의 편으로 끌어들이는 동안, 에이작은 페루에서 "포가튼 원 Forgotten One"으로 알려졌던 길가메시 Gilgamesh를 찾아냈다.
그는 길가메시에게 이카리스의 이터널스가 진짜 데비언츠라고 속였다.
길가메시는 드루이그와 레그바 Legba의 앞에서 결국 마카리를 잔인하게 공격하였고, 에이작이 마지막 숨통을 끊었다.
그리고 에이작은 마카리의 편에 합류하여 세르시 Sersi에게 드루이그의 군대가 마카리를 죽였다고 알렸다.
이카리스와 드루이그의 군대가 전투를 벌이는 동안 에이작은 드리밍 셀레스쳘을 계속 감시했다.

에이작은 이터널스가 셀레스쳘의 우주선에서 돌아온 영 가즈 Young Gods와 싸우는 것을 도왔다.
영 가즈가 마카리를 물리치는 것을 본 에이작은 기뻐했지만, 마카리가 죽을 위기에 몰렸을 때엔 끼어들어 방해했다.
아무리 마카리 같은 이터널이라도 "불신론자들"의 손에는 죽어선 안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었다.
에이작은 드리밍 셀레스쳘의 감시역으로 돌아간 것으로 보인다.
 
코스튬 갤러리
     
옛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