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19.12.26
로닌 Ronin (떠돌이 무사)
본명: 알렉시 안드레오비치 쇼스타코프(Alexi Andreovitch Shostakov)
다른 이름: 레드 가디언(Red Guardian)
직업: 테러리스트, (과거에 시험 비행사, 정부요원)
소속: 다크 오션 소사이어티, (과거에 KGB, 리전 오브 더 언리빙)
출신지: 소련 모스크바
가족: 나타샤 로마노바(Black Widow, 전 아내)
: 파랑 모발: 빨강
첫등장: (레드 가디언으로서) Avengers #43 (August, 1967);
(로닌으로서) Widowmaker #1 (February, 2011)

초능력

없음
능력

맨손 전투, 뛰어난 비행기 조종술.
무기/장비
벨트에 탈부착되며 자동으로 되돌아오는 투척용 원반.
 
제2차 세계대전 동안 바실리 카르포프는 러시아 크로나스의 폐허가 된 마을에서 어린 알렉세이를 구조하여 훈련시켰다. 뛰어난 기술을 가진 알렉시는 소련에서 가장 비밀스럽고 위험한 비행 시험에 선발되었다. 소련 관영 언론은 그의 다른 임무들에 대해서만 대대적으로 보도했고, 알렉시는 영웅훈장을 받았다. 그리고 유명한 발레리나 나타샤 로마노바랑 결혼하여 사생활에서도 성공을 거두었다.

KGB에서는 알렉시에게 특수 요원들을 양성하는 임무를 맡기기로 결정했다. 알렉시는 임무를 위해 집을 떠나게 되었고, 이전 친구들이나 지인들, 심지어 아내와도 접촉할 수 없다는 말을 들었다.
한 정부 관리는 나타샤에게 알렉시가 실험하고 있던 로켓의 폭발로 죽었다고 말했다. 흥분한 나타샤는 영웅적인 남편을 기리기 위한 무언가를 하고 싶다고 말했고, 이런 반응을 예상한 KGB는 블랙 위도우라는 스파이가 되는 훈련을 시켰다.
하지만 나타샤는 결국 미국으로 망명했다.
KGB는 알렉시가 캡틴 아메리카의 대응하기 위해 만들어진 두 번째 레드 가디언이 되도록 훈련시켰다. 그는 훈련을 받으면서 점점 원래 성격과는 매우 다른 잔인하고 무자비한 사람이 되어갔다.

중국은 환각을 유발할 수 있는 ‘사이코트론’이라는 장치를 개발했다. 이것은 중국이 초강대국인 미국과 소련에 대항할 수 있는 무기가 되었다. 하지만 중국은 자신들이 정복할 국가의 범위 안에 사이코트론을 가져다 놓아야 했고, 최소한 잠수함을 이용해서 해안 근처에라도 두어야 했다.
소련이 중국의 다른 나라 침공을 돕기로 결정하자, 중국 정부는 소련에게 사이코트론에 대해 알리고 미국을 정복할 계획을 설명했다. 소련은 미국과의 경쟁을 쉽게 종식시킨다는 생각에 자극을 받아 유리 브루쇼프 장군과 레드 가디언이 된 알렉시를 중국에 있는 비밀 군사기지로 보냈다. 브루쇼프는 기계의 효율성을 판단하고, 알렉시는 장군과 기계를 보호하는 임무를 맡았다. KGB는 이 임무를 위해 알렉시가 중국군 기지의 사령관인 링 대령의 명령을 받도록 했다.

쉴드의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기지에 잠입한 나타샤가 붙잡혔다. 또한 함께 온 당시 연인 호크아이는 알렉시에게 붙잡히고, 동료 어벤저 허큘리스는 사이코트론에게 당해 환각을 경험했다. 알렉시는 나타샤와 호크아이 앞에서 복면을 벗고 정체를 밝혔다.
캡틴 아메리카가 이끄는 어벤저스가 기지에 도착하자, 알렉시는 자신이 캡틴 아메리카보다 우월하다는 것을 증명할 기회를 반기며 싸움을 시작했다. 캡틴 아메리카가 알렉시를 이기고 있을 때 링은 캡틴이 서 있던 바닥에 전기를 흘려보내 의식을 잃게 했다. 링의 행동에 격분한 알렉시는 탈출한 나타샤가 사이코트론의 신경 중추로 올라가는 것을 보았다. 링이 나타샤를 죽이려 하자, 여전히 나타샤를 사랑하는 알렉시가 막으려다 대신 총에 맞았다.

나타샤가 사이코트론을 파괴하고 폭발과 화재가 일어난 사이, 링은 허큘리스가 의식 없는 캡틴을 옮기는 것을 보고 레이저총을 겨누었다. 하지만 죽어가던 알렉시는 링이 무력한 상대를 죽이려는 것을 허용하지 않고 마지막 남은 힘으로 그의 총을 옆으로 밀어냈다. 레이저 빔이 가스관에 맞으면서 폭발이 일어났고, 그 결과로 기지 아래에 잠들었던 휴화산을 촉발시켰다. 알렉시와 링, 기지는 화산 폭발로 최후를 맞았고 나타샤와 어벤저스는 모두 무사히 미국으로 돌아왔다.

그리고 나서 러시아 요원들은 알렉시의 라이프 모델 디코이(LMD, 살아있는 안드로이드)를 만들었는데, 그들은 나타샤를 속여서 남편이 아직 살아 있다고 믿게 만들었다. 알렉시가 숙청당하는 것을 원치 않으면 러시아를 위해 미국을 상대로 스파이 활동을 하라며 강요했다. 그들은 원하는 기술을 얻자 진실을 밝히고 나타샤를 죽이려고 했지만, 나타샤는 자신을 키우고 가르친 이반 페트로비치의 도움으로 그들을 물리치고 알렉시의 LMD를 파괴했다.
이후 알렉시로 보이는 레드 가디언은 리전 오브 더 언리빙(Legion of the Unliving)으로 두 번 모습을 보였다. 데스와 그랜드마스터의 게임에 이용된 리전과 그림 리퍼의 리전에서였다.

미국 정부는 마담 하이드라와의 교환하는 목적으로 나타샤를 불가리아 정부에 넘기려고 했다. 나타샤는 쉴드와 일을 하게 된 데어데블과 함께 자신을 불가리아에 넘기려는 배후인물들을 몰락시켰다. 이것을 조종하던 사람은 바로 죽은 줄 알았던 알렉시였다. 나타샤와 쉴드 요원들은 알렉시를 감금할 수 있었다.

그는 나중에 다크 오션 소사이어티(Dark Ocean Society)의 멤버가 되어 암살자 로닌(Ronin)으로서 다시 등장했다.
그는 환상 능력을 가진 어린 소녀에게 판타스마(Fantasma)라는 이름을 주어 영입했고, 여러 명의 기병들에게 보스토크, 페룬, 크림슨 다이나모의 아머와 능력을 복제했다.
 
알렉시 쇼스타코프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