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4.10.02
알파 Alpha
본명: 앤드류 "앤디" 맥과이어 Andrew "Andy" Maguire
직업: 학생, 수퍼히어로, (과거에 호라이즌 연구소 대변인)
소속: 없음, (과거에 호라이즌 연구소, 스파이더-맨의 파트너)
: 블루 모발: 블론드
첫등장: Amazing Spider-Man #692

초능력

스피드
에너지 블라스트
방어막 생성
강화된 시각과 청각
비행
염동력
물질 조작

한계
현재 잠재력의 10% 정도만 발휘되고 있으며, 한 번에 한 가지씩 사용할 수 있다.

 
미드타운 고등학교 학생인 앤디 맥과이어는 모두에게 무시당하고 집에서조차 관심 받지 못하는 아이였다.
호라이즌 연구소에서 피터 파커의 실험중 사고가 일어나는 바람에, 앤디는 우주의 힘과 연결된 에너지의 최고활동 형태를 만드는 능력을 얻게 되었다.
여러 수퍼히어로 과학자들에게 테스트받은 그는 스파이더-맨에게 훈련받으면서 호라이즌 연구소의 새로운 대변인이 되었다.
시민들의 나쁜 평가에도 불구하고, 그는 알파라는 이름으로 수퍼히어로의 역할을 했다.

알파를 관찰한 재칼 Jackal은 그와 그의 부모를 납치하여 알파의 클론들로 세계를 지배할 군대를 만들려고 했다.
스파이더-맨은 재칼의 기지를 찾아내고, 알파의 클론들이 초능력이 없음을 보고 알파의 DNA가 사고의 영향을 받지 않았음을 알게 되었다.
알파의 초능력을 얻는데 실패한 재칼은 도망쳤고, 이후에 알파는 부모로부터 벗어났다.

터미너스 Terminus와 어벤저스가 싸울 때, 스파이더-맨은 알파를 호출했다.
알파가 자신의 능력을 사용하자 많은 항공기들이 운항 중에 정지해버리는 대형 사고가 일어났다.
스파이더-맨이 메이 숙모와 제임슨을 구하는 동안, 어벤저스는 다른 모든 이들을 구출할 수 있었다.
알파가 가진 힘을 사용하기엔 너무 무책임하다고 판단한 피터는 터미너스의 에너지 창을 이용해 알파의 능력의 많은 부분을 빼앗는 엔진을 만들었다.
앤디는 부모와 학교에게로 돌아갔다.

6개월 후, 부모가 헤어지고 피츠버그에 살게 된 앤디는 매주 호라이즌 연구소로 가서 테스트를 받았다.
피터의 마음은 알파의 능력을 조금씩 되돌려주려는 오토 옥타비우스에 의해 조종되고 있었다.
그때 알파는 강도로부터 한 여자를 구하려고 했으나 실수로 강도의 두개골을 부숴버렸다.
알파는 강도를 피츠버그 대학 의료 센터로 데려갔다.
짝사랑하던 수전 "수프캔" 라이스를 화재로부터 구출한 후, 알파는 파커 입자가 자신의 감각을 강화시켜 지구의 모든 것을 보고 들을 수 있게 되었음을 깨달았다.
강도는 깨어나 복수를 다짐했고, 그는 종양처럼 생긴 괴물 제타 Zeta로 변화되었다.

토르의 도움을 받아 스타크 사의 엔지니어였던 밀러를 물리친 알파는 병원에서 난동을 부리는 제타를 없애려고 했다.
그러나 피츠버그 최고의 범죄조직 두목인 "보스" 코헨이 경고의 의미로 앤디 어머니의 집을 불태웠다.
어머니를 구한 알파는 스파이더-맨의 도움을 받아 제타를 잡으려고 했지만, 모든 암조직을 파괴하는데 실패하여 제타가 탈출하는 것을 막지 못했다.

코헨의 암살자가 수전을 없애려고 하자, 화가 난 알파는 코헨을 죽인다며 위협했지만 코헨은 강도에 대한 모든 것을 알고 있었다.
코헨은 자신의 범죄를 방해하면 알파가 강도의 두개골을 부순 것부터 언론에 공표하겠다고 협박했다.
앤디는 던컨 킬고어라는 친구를 사귀고 자신감을 얻어, 피츠버그의 수호자가 되기로 마음 먹었다.
 
비고
리드 리처즈는 알파는 헐크, 센트리, 피닉스 포스 등의 오메가레벨 위협존재들과는 달리, 시간이 지날수록 초능력이 더욱 증가하므로 피터 파커가 그의 능력을 빼앗지 않았더라면 최초의 알파레벨 위협이 되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