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2.02.21
아마츠 미카보시 Amatsu-Mikaboshi
본명: 아마츠 미카보시 Amatsu-Mikaboshi
다른 이름: 아마 노 카가세오 Ama-no-kagaseo, 알렉산더 애런 Alexander Aaron, 카오스 킹 Chaos King
직업: 전사
소속: 없음, (과거에 갓 스쿼드)
첫등장: Thor: Blood Oath #6 (February 2006)

초능력

스피드
내구성
회복력
일본 흑마술
에너지 발사
극도로 긴 수명
극도로 느린 노화
대부분의 질병에 대한 면역력
변신능력
날카롭게 늘어나는 손발
화염 블라스트
비행
텔레포트
투명화
물질조작
환영술
차원 간 이동
시신 조종
천재적 지능
죽은 인간의 영혼을 다스리고 부활시킬 수도 있다.
 
10억 년 전에 데모고지 Demogorge가 타락한 고대신들 Elder Gods을 몰아낸 후에, 신도 Shinto의 신인 이자나기와 이자나미는 어둠에게 정복당한 형태 없는 세계(지구)로의 모험을 감행했다.
당시의 지구는 아마츠 미카보시라는 고대 자연의 힘이 혼자 존재하고 있는 공허한 곳이었다.
이 한 쌍의 신들은 지구에 소수의 아마츠 카미들과 다양한 생명체들을 거주시키기 시작했다.
이것은 미카보시를 화나게 했다.
미카보시는 풋내기 아마츠 카미 신들을 무너뜨리려 했지만 실패했고, 이자나기는 미카보시를 일본의 저승인 요미 Yomi로 내쫓았다.
고대 일본인들은 카미 Kami라는 다른 차원의 존재들을 신으로 숭배했고, 미카보시는 이 카미들에 대항하는 악신이 되었다.
천년 동안 그는 아스가르드 신들의 묠니르 Mjolnir에 필적하는 카미의 신성한 무기 그래스커터 검을 차지하기 위해 싸웠다.
그래스커터와 일본 신들의 집인 아마 Ama를 차지하려는 미카보시의 죽은 병사들과 토르, 판드랄, 호군, 볼스탁이 싸우기도 했다.

어벤저스가 해체되고 얼마 후, 미카보시는 아스가르드의 라크나로크로 인해 힘의 균형이 무너진 것을 이용하여 올림푸스 신들을 대상으로 전쟁을 벌였다.
아레스의 아들인 알렉산더를 세뇌시켜서 아레스를 꼼짝 못하게 한 뒤, 자신의 악마 무리들로 올림푸스를 붕괴시키고 나서 지구의 모든 신들을 섬멸시키려는 계획이었다.
아레스와 헤라클레스가 이끄는 올림푸스 군대는 승리할 수 있었지만, 미카보시는 자신의 검은 촉수로 제우스의 가슴을 찔러 죽일 수 있었다.

헤라클레스가 "갓 스쿼드 God Squad"를 결성하여 이끌게 되었을 때, 미카보시도 합류했다.
헤라클레스는 격렬히 반대했지만, 이자나기 노 미코토 Izanagi-no-Mikoto가 이끄는 동방의 신들이 잘못을 만회할 기회를 주자며 설득했다.
미카보시는 나이트메어 Nightmare의 영역으로부터 지도를 훔쳐오는데 성공했고, 갓 스쿼드는 그 지도 덕분에 스크럴 Skrull 드림타임과 스크럴 신들에게 접근할 수 있었다.
마지막 전투에서 스크럴 여신인 슬러구르트 Sl'gur't가 미카보시를 죽이는 것이 목격되었다.
그러나 사실은 슬러구르트가 미카보시로 변신했을 때, 미카보시가 슬러구르트로 변신하여 죽인 것이었다.
미카보시는 스크롤 여신의 모습으로 죽은 스크럴 신들의 군대를 지휘하게 되었다.
미카보시는 올림푸스에 복수를 다짐했고, 지혜의 여신 아테나는 이를 몰래 관찰하고 있었다.
아테나는 "원초적인 암흑"이 곧 지구에 강하한다고 선포하며, 그것이 미카보시라고 했다.
그리고 아마데우스 조에게 헤라클레스의 힘은 거대한 혼돈 앞에 무력하지만, 아마데우스의 초천재적 정신은 승리할 가능성이 있다고 했다.

헤라는 미카보시가 시아 Shi'ar 종족의 신들인 샤라 Sharra와 키트리 K'ythri를 죽이는 영상을 보았다.
그리고 미카보시가 세계가 창조되기 이전에 존재했던 암흑의 화신임을 확인했다.
젠-라 Zenn-La의 신들은 미카보시가 접근하는 것을 알아차리고 그의 어둠에 맞서 싸울 준비를 했다.
외계의 신들의 군대를 이끌고 온 미카보시는 젠-라 신들의 세계를 침입하여 쉽게 파괴했고, 자신의 힘을 키우기 위해 그들마저 예속시켰다.
이제 미카보시는 카오스 킹이 되어 지구침공을 시작하면서 임파서블 맨 Impossible Man을 잔인하게 죽였다.
나이트메어를 처치하여 그 능력을 차지한 카오스 킹은 지구의 인간 수호자들 대부분을 잠들게 했다.
헤라클레스는 남아있는 수호자들과 싸우기 위해 이터니티 Eternity를 소환하려 했지만, 이터니티가 그래선 안 되는 이유를 밝혔다.
카오스 킹은 이터니티의 의미에 대항하는 허공이라서, 자기 자신과 싸우는 것과 비슷하다고 말했다.
지옥의 지배자들은 힘을 합쳐 카오스 킹에게 맞섰지만, 광대한 힘을 가진 카오스 킹은 그들을 압도하고 사탄과 그의 힘을 차지했다.
저승을 없애버린 그 위력에 놀란 우주의 존재인 데쓰 Death는 마블 유니버스에서 도망쳐버렸다.

카오스 킹은 제우스 등의 죽은 존재들의 군대를 지배했다.
올림푸스의 죽은 신들을 모두 복속시킨 뒤, 그들에게 새로 결성된 갓 스쿼드를 공격하도록 시켰다.
이들은 갤럭터스마저 쓰러뜨리고, 모든 지구의 신들을 공격하여 그들 대부분을 없애버렸다.
아마츠 카미들은 자신들의 힘으로 카오스 킹에 맞섰지만, 우두머리인 태양의 여신인 아마테라스 Amaterasu는 살해되고 다른 신들은 복속되었다.
카오스 킹은 네크라 Nekra와 부활한 그림 리퍼 Grim Reaper마저 맹방으로 삼고, 어보미네이션 Abomination에게도 힘을 증가시켜주었다.
닥터 스트레인지가 어보미네이션과 싸우는 동안, 카오스 킹은 닥터 스트레인지를 공격하여 닥터의 좀 Zom 부분을 각성시키고 자신을 위해 데쓰의 대역이 가능한 말로 챈들러를 찾도록 시켰다.
또 죽음을 먹는 캐리온 크로우 Carrion Crow를 풀어서 부활한 X-멘 멤버들을 없애버리라고 시켰다.
데스티니 Destiny의 일기에 자신을 물리칠 열쇠가 있을지도 몰라서였다.

카오스 킹은 자신의 가장 오래된 적인 고대여신 가에아 Gaea가 천천히 죽어가는 것을 음미했다.
가에아가 창조의 근원이자 신들을 탄생시킨 존재이기 때문이었다.
카오스 킹은 아테나에게 헤라클레스와 갓 스쿼드를 공격하라고 시켰다.
헤라클레스는 아테나를 물리치고 아마데우스 조와 갤럭터스가 지구를 대피시키려고 계획한 연속성 안에 카오스 킹을 봉인시킬 수 있었다.
 
코스튬 갤러리
   
오리지널 형상 카오스 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