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19.09.24
아메리칸 이글 American Eagle (미국 독수리)
본명: 제이슨 스트롱보우(Jason Strongbow) 
직업:
모험가, 전사
소속:
나바호 국가 치안국, 에이전츠 오브 와칸다, (과거에 해머)
출신지: 애리조나 카이비토
가족: 워드(형제, 사망)
: 갈색 모발: 검정
첫등장:
Marvel Two-in-One Annual #6 (October 1981)

초능력

힘, 체력, 내구력, 스피드, 강화된 감각(다른 감각은 정상인의 세 배로, 시각은 240m까지 볼 수 있게 강화되었다)
능력

맨손 전투, 궁술.
무기/장비
다용도 석궁, 커스텀 모터사이클.
 
나바호 원주민인 제이슨 스트롱보우는 부족을 대표해서 이들이 신성시하는 산을 굴착하려는 광산회사의 사업을 막기 위해 애썼다. 그러나 재판에서 지자 평화적인 저항그룹을 이끌었다.
어느 날 밤, 광산회사 야간경비원의 수상한 행동을 목격한 제이슨은 그를 따라 광산으로 들어갔다. 거기서 그는 소리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우라늄을 찾던 클로(Klaw)와 광산회사가 연합한 사실을 알게 되었다. 또한 자신의 형제 워드 스트롱보우가 부족을 배신한 것도 발견했다. 둘은 논쟁을 벌이다가 주먹다짐으로 번졌고, 이어서 클로가 나타나 형제를 공격했다.
클로의 음파공격과 불분명한 우라늄 동위원소에 노출된 두 형제의 유전자는 변이되어 힘과 감각이 강화되었다.
클로는 바이브라늄(Vibranium)을 얻기 위해 남극의 새비지 랜드(Savage Land)로 달아났다.

제이슨은 광산에서 나온 후 부족의 전사가 되었다. 마침 날아가는 독수리를 보고 이를 상징으로 택한 제이슨은 아메리칸 이글이 되어 스스로 코스튬을 만들었다.
워드가 광산회사와 함께 새비지 랜드로 갔음을 알게 된 그는 뒤를 추적했고, 새비지 랜드에서 카-자르(Ka-Zar), 씽, 와이어트 윙풋을 만나 함께 클로와 그의 무리들을 물리쳤다. 하지만 클로의 편에 선 워드는 싸우는 동안 광부의 총에 맞아 사망했다.

우주의 원로인 그랜드마스터가 세계 각지에서 히어로들을 모아 챔피언들의 콘테스트를 벌였을 때, 제이슨도 소환되었다.
그는 헐크를 명예롭게 하기 위해 모인 히어로들에 속했으며, 롬 더 스페이스나이트(Rom the Spaceknight)가 다이어 레이쓰(Dire Wraith)들을 물리치는 것을 도왔다.

제이슨은 돌아온 이후에도 많은 모험을 했다. 워싱턴 D.C.에서 피스 몽거(Peace Monger)와 그의 세인트 버질 기사단(Knights of Saint Virgil)을 물리치고, 뉴욕 경찰과 함께 원주민 보호구역에 있는 카지노를 턴 사촌 지미 리틀호크를 체포했다. FBI 요원인 데일 펙이 연쇄살인마 뮤턴트인 조나스 머피를 체포하는 것을 돕기도 했고, 프랭크 라미레즈 형사와는 마약상 시너(Sinner)의 사업을 방해하기도 했다.
미국 원주민의 땅을 훔쳤다가 제이슨에게 혼쭐이 났던 존 마셜은 보복을 하려고 했으나, 인터폴의 도움을 받아 마셜을 덫에 빠뜨려 잡을 수 있었다.

초인등록법안에 반대하는 그는 친구인 캡틴 아메리카를 도와 아이언맨과 싸울 계획을 갖고 있었다.
제이슨은 스틸 스파이더(Steel Spider)의 광적인 자경활동에 화가 난 군중들이 그와 직접 대결하는 것을 막으려고 했다. 애리조나 주의 피닉스에서 스틸 스파이더를 발견했지만, 미등록 히어로들을 체포하는 임무를 맡은 팀 썬더볼츠(Thunderbolts)가 갑자기 나타났다. 스틸 스파이더는 썬더볼츠가 자신을 죽이려 할 것이며, 자신을 '말 잘듣는 정부의 일꾼'으로 바꿔놓으려 한다고 주장했다.
썬더볼츠가 행동을 개시하자, 제이슨은 스틸 스파이더의 편에 서기로 결심하고 문스톤을 석궁으로 쏘았다. 이 전투에 세풀커(Sepulchre)가 말려들어, 셋은 베놈, 소즈맨, 송버드, 래디오액티브 맨을 물리쳤다. 문스톤은 불스아이에게 잭 플래그에게 했던 것처럼 제이슨을 장애로 만들어버리라고 지시했다. 그러나 도리어 제이슨이 불스아이에게 부상을 입혔다.
뉴스 리포터는 아메리칸 이글은 미국 원주민 보호구역에 거주하기 때문에 등록면제라고 주장했다. 그리고 초인활동 위원회는 그에 대하여 아무런 행동도 취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치안유지 및 정보기관인 해머의 국장 노먼 오스본은 제이슨에게 워머신을 제압해야 한다고 설득하려 했지만, 제이슨은 원주민 보호구역인 나바호 카운티에 살고 있는 제임스 로즈(워머신)의 어머니인 로즈 여사를 방문했다. 아들 제임스의 상황을 알려주기 위해서였다. 이를 계기로 로즈의 지원팀과 함께 가짜 워머신을 물리치고, 군 기지를 공격해서 울티모 바이러스(Ultimo Virus) 음모를 폭로했다.

피어 잇셀프(Fear Itself) 사건 동안에, 몇몇 마약상인들이 블리치빌의 원주민에게 힘, 크기, 원주민 악마의 기를 제공하는 뮤턴트 성장 호르몬(MGH)를 나눠주었다. 이들은 백인 이웃들과 충돌을 일으켰고, 이 일엔 시장도 연루되어 있었다. 제이슨은 이를 밝혀내고 그들을 물리쳤다.

한참 지난 후, 제이슨은 에이전츠 오브 와칸다(Agents of Wakanda)의 파트타임 멤버가 되었다.
 
아메리칸 이글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