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7.01.14
안드로메다 Andromeda
본명: 안드로메다 아투마슨 Andromeda Attumasen
다른 이름: 안드레아 맥피 Andrea McPhee, 주느비브 카스 Genevieve Cass
직업: 군인, 모험가
소속: 네이머 더 서브-마리너의 협력자, (과거에 디펜더스, 드래곤 서클, 딥식스)
출신지: 아틀란티스
가족: 아투마(아버지, 사망)
첫등장: Defenders #143 (March, 1985)

초능력
물속에서 생존
심해를 견디는 피부.
특수혈청으로 물 밖에서 12시간을 견디고 인간과 같은 피부색으로 변함

능력
많은 무기의 전문가

무기/장비
수중활동과 비행이 가능한 아틀란티스 군함
삼지창

한계
혈청없이 물 밖의 공기를 접하면 사망
 
안드로메다는 아틀란티스 언어로 "타락"이란 뜻이다.
그녀는 아틀란티스 군의 소령이었다고 주장한다.
군대를 비롯한 아틀란티스의 사회가 남성지배적인 사회가 된 후로, 그녀는 자신이 앞으로 한층 나아갈 수 없다고 생각했다.
그러므로 안드로메다는 서브-마리너의 모험이야기에 분발하여, 지상세계에서 모험을 찾았다.

그녀는 모험가의 팀인 디펜더스를 찾았다.
처음엔 특수용액을 사용해서 자신을 지상세계의 여자인 안드레아 맥피라고 소개했다.
수개월 동안 그녀는 디펜더스와 모험을 하고 난 후에, 드래곤 오브 더 문 Dragon of the Moon에게 소유되었던 문드래곤과의 싸움에 참가했다.
싸움 끝에, 안드로메다와 다른 멤버들은 현실의 또 다른 차원으로 보내졌다.
그리고 그들의 육신은 파괴되었다.
지구로 도주한 드래곤에 대항한 전투를 계속 하기 위해, 디펜더스 동료들과 닥터 스트레인지의 도움으로 안드로메다의 혼은 영국인과 자마이카의 선조의 혼혈인 여인, 주느비브 카스의 몸을 갖게 되었다.
안드로메다가 주느비브의 몸을 소유하고 있었을 때, 주느비브는 안드로메다의 모습과 능력을 얻었다.
드래곤 오브 더 문이 마침내 파괴되어, 그녀는 지구상의 모험에 계속했다.

아버지 아투마가 지상세계를 침략할 때, 안드로메다는 그를 막기 위해서 반란군을 이끌었다.
하지만, 그녀는 데비안트 Deviant의 성직자 가우르 Ghaur가 납치한 "세트 Set의 일곱 신부" 안에 들어있었다.
결국, 이 일곱 신부들은 자유를 얻었다.
안드로메다는 서브-마리너의 군대와 자신의 군대를 합류시켰다.
그녀는 바다 속 히어로들의 그룹인 딥식스의 일원이었다.

이 시간동안에 그녀의 마음과 주느비브 카스의 마음은 반복적으로 교환되었고, 심지어 안드로메다가 주느비브의 카피로 변하기까지 했다.
안드로메다가 서브-마리너의 영혼을 구하기 위해 자신의 마음을 희생하자, 주느비브는 안드로메다의 몸을 통제하지 못하게 되었다.
몇 달 후, 안드로메다의 몸 안에 있던 주느비브 또는 부활된 안드로메다 자신은 아투마의 딥식스에 대항하는 서브-마리너와 디펜더스를 지원했다.
안드로메다는 서브-마리너의 편에서 아틀란티스에 머물러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