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8.03.08
어나일러스 Annihilus 사망
본명: 어나일러스 Annihilus
다른 이름: 걸어다니는 살아있는 죽음 Living Death that Walks
직업: 정복자
소속: 어나일레이션 웨이브
출신지: 네거티브 존 Negative Zone의 행성 아쓰로스 Arthros
첫등장: Fantastic Four Annual #6 (1968)

초능력

내구력
우주비행
불사


능력
높은 지능
뛰어난 과학기술

무기/장비
곤충형태의 갑옷
우주 에너지를 조작할 수 있게 하는 코스믹 컨트롤 로드 Cosmic Control Rod
에너지 권총
퀀텀밴드 Quantum Band

 
몇 천 년 전, 반물질 우주세계인 네거티브 존에 진보된 기술력을 지닌 반인간 반사자 종족인 타이아난 Tyannan들이 있었다.
그들의 우주선 한 대가 유성과 충돌하여 화산행성인 아쓰로스 안으로 떨어지고, 선원들은 굶어죽기 전에 식물의 포자를 풀어놓았다.
여러 세대 후, 그 포자들 중 하나가 약한 곤충형 생명체로 진화되었다.
돌연변이화되어 지능을 얻은 그 생명체는 타이아난 우주선의 잔해를 발견하고 헬멧을 통해 지식을 전수받았다.
이것은 지능과 힘을 강화시키고, "코스믹 컨트롤 로드 Cosmic Control Rod"라는 막대기와 전투장비를 창조하게 했다.
어나일러스라는 이 생물은 자신을 위협할 것으로 여겨지는 다른 생명체를 없애가며, 생존에 집착했다.
그리고 네거티브 존의 이웃 세계들을 없애거나 정복해나갔다.
그는 타이아난의 유전자변형기를 통해서 많은 포로들을 자신의 노예 스캐벤저 Scavenger들로 변형시켰다.

팬타스틱 포가 인비저블 우먼의 우주관련 임신합병증을 치료법을 찾으러 네거티브 존으로 들어갔다.
어나일러스의 부하들은 그들을 붙잡았지만, 팬타스틱 포는 컨트롤 로드를 훔쳐 도망쳤다.
그들은 필요로 했던 반입자들을 빨아들인 뒤에 컨트롤 로드를 돌려주고 지구로 돌아갔다.
어나일러스는 줄어드는 에너지를 이용해 곤충형 로봇들을 보내 마이크로버스 Microverse를 침공했다.
사이코-맨 Psycho-Man은 마이크로버스로 이끄는 차원 공유영역을 통제하려고 했지만, 곤충형 로봇들이 아원자 체계를 공격하여 그가 후퇴하도록 만들었다.
사이코-맨은 자신의 무기를 강화하고 침략자들을 쫒아내기 위해서 실버서퍼와 스파이더-맨을 붙잡았다.
그러나 히어로들을 탈출했고, 어나일러스와 사이코-맨은 전투를 벌였다.
어나일러스의 마이크로버스 침공은 실패로 끝났다.

잠시 후, 닥터 둠은 갤럭터스의 우주능력을 훔치기 위해서 어나일러스의 컨트롤 로드를 훔쳤다.
거의 즉시, 어나일러스는 캡틴 마블과 자주 네거티브 존에 들어온 인간 릭 존스를 붙잡았다.
팬타스틱 포가 닥터 둠으로부터 컨트롤 로드를 빼앗아 왔을 때, 어나일러스는 릭 존스를 풀어주었다.
나중에, 반물질 에너지의 이용을 가능하게 만든 제이너스 더 네거-맨 Janus the Nega-Man이 어나일러스에게 도전해왔다.
네거티브 존 안에서, 어나일러스는 제이너스를 물리쳤다.
제이너스는 물질과 반물질이 만나는 대기권에서의 폭발로 죽은 것처럼 보였다.
캡틴 마블은 네거티브 존으로부터 릭 존스를 풀어주기 위해서 미스터 팬타스틱의 기술을 사용했다.
이것은 캡틴 마블이 더 이상 네거티브 존으로 돌려보낼 수 없음을 의미했다.
이때, 어나일러스가 릭 존스와 함께 지구로 거의 넘어왔는데, 어벤저스 때문에 돌아갈 수밖에 없었다.
릭 존스는 나중에 네거티브 존으로 돌아왔지만, 데스티니 포스 Destiny Force와 접속하는 그의 능력은 어나일러스로부터 그를 보호해주었다.

어나일러스는 네거티브 존을 탈출하려는 프라이트풀 포 Frightful Four와도 여러 차례 싸웠다.
프랭클린 리처즈로부터 거대한 힘을 감지한 어나일러스는 그와 팬타스틱 포, 메두사, 와이어트 윙풋, 애거서 하크니스를 유괴했다.
그는 프랭클린에게서 알 수 없는 힘을 끌어내려고 했다.
팬타스틱 포는 어나일러스를 물리치고 지구로 돌아갔지만, 미스터 팬타스틱은 지구의 태양계를 수호하기 위해서 프랭클린의 마음을 일시적으로 닫아버렸다.
매드씽커 Mad Thinker의 가장 강력한 안드로이드가 어나일러스의 스캐벤저로 변화되었다가 통제력을 되찾게 되었다.
이때, 코스믹 로드를 훔쳐와 괴물형태의 안드로이드로 변했다.
어나일러스는 브루트 Brute로 인해 네거티브 존에서 꼼짝 못하던 미스터 팬타스틱과 협력해야 했다.
네거티브 존과 지구 모두를 정복하려던 매드씽커는 결국 패하고 코스믹 로드는 어나일러스에게 돌아갔다.

자신의 나라 발루어 Baluur가 전복되었을 때, 블라스타 Blastaar는 어나일러스에게 도와달라고 제안했다.
어나일러스가 보기에 블라스타는 감정적이고 약했지만, 그는 제안을 받아들이고 비밀리에 그를 배신할 계획을 세웠다.
어나일러스는 블라스타에게 신무기 수퍼-어댑토이드 Super-Adaptoid를 보여주었다.
그러나 블라스타의 동료 나이글라 Nyglar가 어나일러스를 의심하여 외부로 보낸 신호가 띵과 어벤저스에게 도달하여 악당들은 패배했다.
블라스타가 컨트롤 로드를 훔쳐 어나일러스가 약해지자, 어나일러스는 나이글라를 살해했다.
죽어가게 된 어나일러스는 팬타스틱 포가 네거티브 존을 탐사하는 동안에 지구의 입구로 미끄러졌다.
그는 백스터 빌딩 주위에 방어막을 치고, 프랭클린과 앨리시아 마스터즈를 인질로 삼았다.
그는 네거티브 존과 지구의 우주를 합치려다가 두 우주 모두를 거의 파괴시킬 뻔 했다.
지구로 돌아온 팬타스틱 포와 어벤저스에게 패배한 어나일러스는 살아남아 네거티브 존으로 돌아갔다.
블라스타에 의해 코스믹 로드와 힘을 되찾았다.

다음으로 어나일러스는 무지개 다리 Rainbow Bridge가 조각난 후 한동안 네거티브 존 안으로 편입되었던 아스가르드 Asgard의 차원을 공격했다.
그는 오딘을 쓰러뜨리기 전에 토르와 발더에게 격파되었다.
나중에, 오딘은 에너지를 보충하기 위해 긴 잠에 들어가고, 어나일러스는 오딘의 육신을 납치하여 네거티브 존으로 데려갔다.
하지만, 곧 토르II와 다른 신들에게 패배했다.
토르II가 어나일러스를 없애버린 것처럼 보여졌다.
곧이어, 다른 차원의 에너지 뱀파이어 룬 Rune이 패하여 네거티브 존 안으로 버려졌다.
약해진 룬은 컨트롤 로드를 훔치려고 했으나, 어나일러스에게 붙잡혀 포로가 되고 입구가 열렸을 때 탈출했다.

네거티브 존 안의 강한 에너지 파동을 조사한 후, 어나일러스와 블라스타는 브루트에 의해 팬타스틱 포와 나란히 투옥되었다.
수감자들은 탈출하여 브루트를 이길 수 있었다.
어나일러스와 블라스타는 네거티브 존의 또 다른 장군 사이폰 Syphonn과 힘을 합쳤다.
애덤 월록과 대치하게 되고, 어나일러스와 블라스타는 사이폰이 자신들을 배신할 계획임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그들은 먼저 사이폰을 배신하여 그가 후퇴하여 월록의 동료들을 공격하도록 만들었다.
한편, 네거티브 존을 떠돌던 팬타스틱 포는 어나일러스의 괴상한 우주선을 탔다.
그러나 화물창고 쪽에서 어나일러스와의 전투가 벌어졌다.
컨트롤 로드를 탈취한 미스터 팬타스틱은 팀과 함께 이 우주선을 탈출했다.
N-익스플로러스 N-Explorers가 네거티브 존을 탐사할 때, 어나일러스는 큰 패배를 당했다.
컨트롤 로드를 빼앗기지 않으려고 N-엑스플로러스와 싸우는 동안, 헬스카웃 Hellscout이 어나일러스의 목을 베어 죽였다.
어나일러스의 몸은 그의 기억을 소유한 클론들을 담은 알주머니를 풀어놓았다.

새로운 몸이 성숙해지자, 어나일러스는 부활할 수 있었지만, 컨트롤 로드는 사라지고 그의 제국은 황폐해진 것을 발견했다.
미스터 팬타스틱이 네거티브 존 안에 초인용 감옥을 계획할 때, 컨트롤 로드를 찾던 어나일러스가 팬타스틱 포를 공격했다.
팬타스틱 포는 그를 제압했지만, 두 번째 어나일러스가 알에서 부화하여 공격했다.
서로 자신이 진짜이며 상대방은 도둑이라고 믿는 두 어나일러스가 서로 싸우는 틈을 타서, 팬타스틱 포는 탈출했다.

어나일러스는 수많은 네거티브 존 함대로 이루어진 어나일레이션 웨이브 Annihilation Wave를 이끌고 우주정복을 외치며 나타났다.
그는 우주가 네거티브 존의 영역 안으로 확장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의 군대는 은하 발전소와 최대 규모의 감옥, 노바군단의 본부인 행성 잰다 Xandar 등을 파괴했다.
타노스 Thanos의 지원을 얻고, 테네브러스 Tenebrous와 이지스 Aegis가 갤럭터스와 실버서퍼를 제압하여 타노스의 우주선에 연결시켜 놓았다.
어나일러스의 목표가 사실은 파워 코스믹 Power Cosmic 폭탄을 만드는 것이었으며, 전 우주와 네거티브 존을 파괴하여 자신만이 유일한 생존자가 되는 것임이 밝혀졌다.
드랙스는 실버서퍼의 도움으로 갤럭터스를 풀어주고, 갤럭터스, 실버서퍼, 노바, 필라-벨, 스타-로드는 어나일레이션 웨이브를 거의 전멸시켰다.
어나일러스는 그 영역 안에서 유일하게 살아남은 존재가 되었다.

노바는 어나일러스와 최후의 전투를 시작하고, 필라-벨이 어나일러스가 착용한 퀀텀밴드 Quantum Band를 멀리 보내버리는 덕분에, 노바는 어나일러스의 내장을 끄집어내 죽이는데 성공했다.
어나일러스의 살아남은 부하 레이브너스 Ravenous는 마지막 살아남은 여왕곤충이 새로 알을 낳은 것을 보고, 어나일러스는 살아있다고 선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