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1.02.22
원더 더 아쿠아리언 Wundarr the Aquarian

본명: 원더 Wundarr
다른 이름: 새 시대의 사자 Herald of the New Age
직업: 수퍼히어로
소속: 커맨드, (과거에 프로젝트 페가서스, 워터-칠드런)

출신지: 다캄 Dakkam 행성
첫등장:
(원더로서) Fear #17 (Oct 1973);
(아쿠아리언으로서) Marvel Two-in-One #58 (Dec 1979)


초능력

장거리 뜀뛰기

과거에, 몸으로 직접 흡수한 에너지를 운동 에너지로 변환시켜 육체적 능력을 증가시키고, 에너지를 발사했다.


코스믹 큐브 에너지에 노출된 후,
신체 주변에 "무효막 Null field"을 생성해 허용된 수준보다 높은 모든 에너지를 무효화시킨다.
(예를 들어, 총알의 운동 에너지는 무효막이 허용된 수준을 넘으므로, 총알이 막에 진입하면 그 에너지는 무효화된다)
중력과 바람을 부정하기 때문에, 공기중을 걸을 수 있다.
상상할 수 없는 지식
평화, 삶과 죽음 등을 이해하고 있다.
접촉을 통해 이 지식을 나누어 줄 수 있다.


무기/장비
과거에, 에너지의 흡수로부터 몸이 견딜 수 있도록 특수한 억제복을 입었었다.
 
 

다캄 Dakkam이라는 먼 행성에서, 헥투라는 과학자는 태양이 폭발하여 다캄을 파괴할 것을 예측했다.
그와 아내 소야는 어린 아들 원더를 생명유지 장치가 달린 우주선에 태워 우주로 발사했다.
내부보안군은 이들 부부가 대중에게 폭발의 사실을 경고할 것을 우려하여 체포하여 처형해버렸다.
그런데, 헥투의 예측은 틀렸다.
1951년 7월, 원더의 우주선은 우주광선에 노출되어 지구의 대기권에 진입한 뒤, 플로리다 늪지대에 추락했다.
원더는 우주선 안에서 계속 지내면서, 몸은 자라서 어른이 되었지만 마음은 아이의 마음을 유지한 상태가 되었다.

20년 후, 원더는 밖으로 나올 수 있었고 맨-띵 Man-Thing을 처음으로 보게 되었다.
그는 맨-띵을 엄마라고 생각하고, 싸우는 맨-띵의 힘과 동작들을 아주 빨리 익혔다.
멘-띵이 혼자 있기를 선택하자, 원더도 그가 엄마가 아닐 것이라고 생각하게 되었다.


원더는 굉장한 뜀뛰기 능력을 이용해 수중기지까지 도달해버렸다.
네이머와 나모리타는 그가 침입자라고 믿고 위협했다.
이에 원더는 뜀뛰기를 이용, 뉴욕시에 도착해 띵 Thing과 마주쳤다.
도로 한복판에 떨어진 원더는 너무 아파서 차들을 마구 집어던졌다.
띵은 곧 그가 악당이 아님을 간파했다.
원더를 뒤쫓아 온 네이머와 나모리타는 오히려 사이에 끼인 띵과 주먹다짐을 벌였다.
다캄의 관리인 투우마와 제넥은 원더가 부모의 복수를 할지도 모른다고 믿고 그를 죽이기 위해서 암살로봇을 데리고 왔다.
이들은 이 순간을 원더를 죽이기 좋은 기회라고 여겼지만, 띵과 네이머가 함께 로봇을 부쉈다.
투우마와 제넥은 달아났다.
미스터 팬타스틱의 검진 결과, 원더는 높은 지능을 가졌지만 아직 어린이의 지식과 경험만을 지니고 있었다.
그는 원더의 몸에서 소량의 에너지들을 방출시켜 몸이 견딜 수 있도록 억제복을 만들어주었다.


원더는 프로젝트 페가서스 Project Pegasus에게 붙잡혀 그의 능력들을 테스트 받았다.
프로젝트의 지도자들은 원더의 에너지 감소능력을 이용하여 거대한 우주의 힘의 장치인 코스믹 큐브 Cosmic Cube를 실험하기로 결정했다.
코스믹 큐브는 원더의 몸과 마음에 심한 부담을 주었고, 그를 자폐 혼수상태에 빠지게 만들었다.

이 과다한 에너지는 그의 능력을 정신적, 육체적으로 확대시켰다.
코스믹 큐브와 소통하면서, 그는 광대한 지식과 목적의식을 얻게 되었다.
눈을 뜬 원더는 코스믹 큐브에 의해 변형되었고, 자신을 아쿠아리언 Aquarian이라고 명명했다.
그 이후로, 그는 방랑하면서 지구에 평화와 계몽을 가져오기 위해 노력했다.
한동안, 그는 셀레스쳘 메시아 Celestial Messiah의 재래를 기다리는 철학적 숭배집단인 워터-칠드런 Water-Children을 이끌기도 했다.

아쿠아리언은 코스믹 큐브를 위한 심령 "보금자리" 역할을 하기도 했다.

다캄 인 퀀텀 Quantum의 공격을 받았다가 퀘이사 Quasar로부터 구출되기도 했다.
또한 지구 전역의 재해를 방지하려는 닥터 스트레인지를 돕기도 했다.

이니셔티브 Initiative 프로그램에 합류한 후, 그는 제니퍼 케일, 시즈 Siege, 콘키스타도르 Conquistador와 함께 플로리다의 팀 커맨드 Command에 배치되었다.
커맨드는 현실의 결합 Nexus of Realities을 통해 침입한 좀비들과 마주쳤다.
이들과 싸우던 아쿠아리언은 좀비 데드풀에게 어깨를 물려버렸다.
그는 좀비 바이러스 감염을 막기 위해서 에너지로 고치를 만들어 그 속에 들어가 수면상태에 들어갔다.
고치는 아머 A.R.M.O.R. 사령부에 격리 보관되었다.
바이러스에서 회복된 그는 스크럴 Skrull들로부터 플로리다를 지키기 위해 싸웠다.

 
코스튬 갤러리
   
원더   원더 두 번째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