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0.10.03
아크라이트 Arclight 사망
본명: 필리파 손택(Philippa Sontag)
직업: 용병, 암살자, (과거에 군인)
소속: 머로더즈, (과거에 페미존스, 198)
출신지: 베트남
: 보라색 모발: 검정; 보라색(염색)
첫등장: (그림자로서) Uncanny X-Men #210 (October, 1986);
(완전히) Uncanny X-Men #211 (November, 1986)

초능력

충격파 발사, 손에서 강한 빛을 발사, 힘, 내구력, 체력, 인내력.
능력

전투능력, 백병전.
 
아크라이트는 한때 동남아시아의 분쟁 중에 미국 평화유지군에서 복무했던 군인이었다. 그러나 그곳에서의 경험으로 인해 심한 정신적 충격을 받았고, 그 장소에 대한 쓰라린 기억을 간직하게 되었다. 아크라이트는 자신의 분노를 보디빌딩에 쏟아부었고, 이것은 뮤턴트 능력을 더욱 증대시키는 효과를 주었다.
아크라이트의 물리적 힘은 반은 뮤턴트 능력이고 반은 보디빌딩 덕분이다. 전쟁의 악몽에 시달리고 있어서 강박적으로 보디빌딩을 한다.

아크라이트는 뮤턴트 도둑인 갬빗(Gambit)의 모집에 응해 미스터 시니스터(Mister Sinister)를 위한 초인 암살 팀인 머로더즈(Marauders)의 일원이 되었다. 머로더즈는 시니스터의 명령에 따라 몰록스(Morlocks)라고 알려진 뮤턴트 지하 공동체를 학살했다. 아크라이트는 살인이나 난동을 부리는 것에 큰 기쁨을 느꼈고 항상 명성이 높은 상대와 싸우고 싶어 했다. 어쩌면 머로더즈에서 가장 잔인한 사람일 수도 있다.
몰록스를 학살하는 동안에 X-멘과 X-팩터 등 뮤턴트 히어로 팀들과 충돌했다.

아크라이트를 비롯한 머로더즈는 악마들이 맨해튼을 침공했을 때 죽었지만, 이들의 DNA 샘플을 보관한 시니스터가 클론을 만들었다. 따라서 아크라이트는 이후로도 시니스터를 대신해 활동을 이어갈 수 있었다.
스레노디(Threnody)와 X-멘을 사냥하는 도중, 네이트 그레이의 조종을 받아 동료인 블록버스터(Blockbuster)를 죽이고, 본인 역시 조종을 당한 립타이드(Riptide)에 의해 죽었다.

아크라이트는 잠시 동안 다른 차원에서 온 전사인 수피리어(Superia)가 이끄는 초인여성군대인 페미존스(Femizons)의 멤버로 활동했다. 아크라이트는 그들과 함께 캡틴 아메리카나 팔라딘(Paladin)과 싸웠다.
뮤턴트 대다수가 능력을 잃었을 때, 뮤턴트 능력을 유지하고 있던 아크라이트는 자비에 교육원에 차려진 뮤턴트 난민캠프에 합류했다. 그들은 스스로를 198이라고 부르기 시작했다. 이때 아크라이트는 머로더즈 리더인 스캘프헌터(Scalphunter)와 사귀게 되었고, 이 관계를 이용하여 2인자로서의 지위를 굳혔다.

아크라이트는 198을 떠나 머로더즈에 재합류했다. 머로더즈는 미스틱(Mystique)과 레이디 마스터마인드(Lady Mastermind)와 함께 X-멘을 공격했다.
나중에 다오 코이 만(Da'o Coy Manh)의 지배를 받는 머로더즈에 합류해서 X-멘을 공격했다. 아크라이트는 하푼(Harpoon)과 서로를 동시에 죽였다.

시니스터의 복제기계를 찾아낸 매그니토(Magneto)는 머로더즈 클론들을 새로 만들어 뮤턴트를 부흥시키려는 일을 함께 했다. 다시 부활한 머로더즈는 자신들끼리 몰록스를 다시 학살했다. 이것은 새로운 리더였던 체임버(Chamber)를 다시 X-멘에 합류하도록 만들었다. X-멘과 싸운 머로더즈는 결국 자신들의 결백을 주장하며 항복했지만, 이를 믿지 않은 체임버는 그들을 태워 죽였다.

시니스터의 에섹스 저택 아래에 있는 클론농장에서 고블린 퀸(매들린 프라이어)이 신비한 의식을 치르면서 머로더즈를 고문했다. 자비에가 건국한 뮤턴트 국가 크라코아의 헬리온스(Hellions) 팀은 스캘프헌터의 요청에 따라 머로더즈 유산을 조사하고 그들을 데려오기 위해 이곳을 방문했다. 그러나 고블린 퀸의 조종을 받아 좀비 같은 생명체가 된 머로더즈가 매복해 있다가 헬리온스를 습격하기 시작했다.

아크라이트는 그레이크로우(스캘프헌터)에게 자신들을 구해달라며 속인 후, 하푼이 등뒤에서 창으로 찌르도록 만들었다. 아크라이트는 그레이크로우를 거꾸로 매달아 미안하다고 말한 뒤 산채로 먹기 시작했지만 고블린 퀸의 통제가 해제되면서 제정신으로 돌아왔다. 그러나 사일록의 도움으로 풀려난 그레이크로우는 좀비가 된 아크라이트를 죽이고 나머지 머로더즈도 죽였다. 크라코아의 의회는 모든 머로더즈를 부활시키기로 했지만 시니스터가 향상시킨 유전자는 제외하기로 결정했다.
 
덧붙임
아크라이트는 머리카락을 보라, 파랑, 분홍, 흰색 등으로 계속 염색해왔다.
‘아크라이트’라는 이름은 베트남 전쟁 당시 B-52의 폭탄 투하 작전 이름이기도 하다.
아크라이트는 키가 크고 건장한 보디빌더의 체형을 하고 있었지만, 최근에는 보통의 여성 체형으로 바뀌어 그려지고 있다.
아크라이트 코스튬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