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8.11.22
아머 Armor (갑옷)
본명: 이치키 히사코 Hisako Ichiki
직업: 모험가, (과거에 학생)
소속: X-멘, (과거에 자비에 학회)
첫등장: Astonishing X-Men vol. 3 #4

초능력

힘을 부여하고 내구성을 지닌 에너지 갑옷을 생성 

 
히사코는 언젠가는 X-멘의 일원이 되겠다는 포부가 큰 소녀였다.
그녀는 자비에 학회의 학생으로, 아이스맨의 반이나 비스트의 반 둘 중의 하나에 속해 있던 것으로 보인다.
친한 친구 윙 Wing과 함께 에일리언 악당 오드 Ord의 공격을 받고, 그에게 맞섰다.
이들은 살아남았지만, 윙이 오드에 의해 뮤턴트 능력인 비행능력이 "치유"되었음을 알게 되었다.
낙심한 윙은 데인저룸 안에서 자살했다.
이와 더불어, 교사 키티 프라이드와 히사코, 다른 학생들은 데인저룸 안에 갇혀버리고, 윙의 시신은 다시 움직이기 시작했다.
감각을 얻은 데인저룸은 데인저 Danger라는 이름을 얻고 학회를 떠났다.

M-데이 이후, 그녀는 능력을 유지한 27명의 학생 중 하나였다.
어콜라이츠 Acolytes가 저택을 공격했을 때, 그녀도 전투에 참가했다.
히사코는 클래스메이트인 블라인드폴드 Blindfold가 우는 것을 발견하고 위로하다가, 그녀로부터 또다시 누군가를 잃을 것이라는 예언을 듣는다.
카산드라 노바의 조종으로 인해, 자신이 무방비의 아이라고 믿는 울버린이 아이들 쪽으로 왔고, 야수가 된 비스트가 그 뒤를 쫓아왔다.
비스트는 블라인드폴드를 공격했지만, 히사코가 자신의 능력으로 비스트와 맞서 싸웠다.
에너지를 다 소진한 히사코는 쓰러졌지만, 결국 모든 것이 정상화되었다.

곧, 오드와 데인저가 저택을 공격해왔다.
카산드라 노바는 히사코를 자신의 새로운 숙주로 선택했지만, 소드 S.W.O.R.D.는 X-멘과 히사코를 납치하여 우주로 데려갔다.
지구를 파괴할 무기를 지닌 브레이크월드와 싸우도록 하기 위함이었다.
우주선과의 전투 후, X-멘은 뿔뿔이 흩어졌다.
히사코는 울버린과 함께 동행하며 X-멘의 멤버쉽을 얻고 섀도우캣의 유니폼을 얻었다.
그녀는 아머라는 코드명을 정했다.
둘은 크룬 Kruun의 궁전에 잡혔으나, 사이클롭스는 새로 얻은 능력을 이용하여 울버린과 아머를 데리고 탈출한다.
지구로 돌아온 후, 아머는 울버린으로부터 훈련을 받았다.

뉴 X-멘은 퓨리파이어스 Purifiers에게 선제공격을 감행하는데, 아머도 그들과 함께 했다.
그들은 워싱턴 기지를 파괴했으나, 잠복하고 있었던 리버스 Reavers의 공격으로 헬리온 Hellion이 중상을 입었다.
픽시 Pixie의 텔레포트 능력으로 겨우 탈출할 수 있었다.
X-멘이 본거지를 샌프란시스코로 옮기면서, 아머는 정식멤버가 되었다.
그녀는 울버린으로부터는 전투기술을, 사이클롭스로부터는 전술을 교육받고 있다.
울버린이 아머라는 이름을 계속 놀리기 때문에, 그녀는 코드명을 바꾸려고 생각 중이다.
스크럴 Skrull들이 샌프란시스코를 침공했을 때, 아머는 캐논볼, 콜로서스와 함께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