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8.07.05
아머리 Armory (무기고)
본명: 바이올렛 라이트너 Violet Lightner
직업: 없음, (과거에 모험가)
소속: 없음, (과거에 이니셔티브)
첫등장: Avengers: The Initiative #1 (March, 2007)

초능력
없음

무기/장비

어떤 무기로도 변신하는 다차원 무기 택티곤 Tactigon
 
정체를 알 수 없는 두 에일리언들이 갑자기 나타나서 지구상공에서 목숨을 건 투쟁을 벌였다.
대기권으로 진입하면서 그들은 둘 다 죽었고, 그 무기들은 지구의 어딘가로 흩어져버렸다.
미국 정부는 무기들을 추적하여 하나를 회수했고, 수퍼히어로 건틀렛 Gauntlet이 탄생되었다.
다른 무기인 택티곤 Tactigon은 발견되지 않았다.

샌프란시스코의 소녀 바이올렛은 금문교에서 뛰어내려 자살을 하기로 결심했다.
자신의 내부가 텅 빈 느낌을 받은 그녀는 뛰어내렸다.
샌프란시스코 만의 밑바닥에 가라앉아있던 택티곤은 그녀의 공허함에 대한 반작용으로, 그녀를 물 밖으로 내던지더니 한쪽 팔에 부착되어졌다.
다시 기회를 얻은 바이올렛은 히어로로서 새 삶을 살기로 하고, 아머리라는 이름으로 사람들을 도왔다.
혼자서 얼트론 Ultron을 파괴한 그녀는 마이티 어벤저스의 주목을 끌어 이니셔티브의 일원으로 캠프 해먼드로 가게 되었다.

훈련 중에 트라우마 Trauma가 바이올렛의 가장 큰 공포인 거대한 거미로 변신하게 되었다.
두려움으로 인해 패닉에 빠진 그녀는 광선을 마구 발사했다.
그녀의 광선으로 인해, 코모도 Komodo의 한쪽 팔이 잘려나가고 클라우드 9 Cloud 9을 구하려던 MVP가 머리에 맞는 바람에 즉사하는 대형사고가 일어났다.
하드볼 Hardball은 에너지 공을 만들어서 바이올렛의 광선을 빗나가도록 했다.
바이올렛은 이 사고에 대한 책임을 지고 수술로 택티곤을 제거당한 뒤에 캠프 해먼드에서 방출되었다.
수퍼히어로 활동도 그것으로 끝이었다.

바이올렛의 정신과의사는 그녀가 왜 이니셔티브에서 방출되었는지 알고 싶어 했지만, 바이올렛은 이야기하기를 거부했다.
바이올렛의 팔에 난 상처는 스스로 낸 것이 아니라고만 했다.
정신과의사는 바이올렛에게 그녀가 여전히 자신과 다른 이들을 위험하게 한다고 설명했다.
사실, 이 의사는 이니셔티브의 책임자인 헨리 피터 가이리크와 손을 잡고 있었으며, 그녀가 MVP의 죽음에 대한 비밀을 계속 지킬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었다.
택티곤은 이후, MVP의 클론인 KIA에게 장착되어, MVP의 죽음에 대한 기억을 클론에게 전해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