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4.12.22
아르노 스타크 Arno Stark
본명: 아르노 스타크 Arno Stark
다른 이름: 아이언 메트로폴리탄 Iron Metropolitan
직업: 트로이 시 관리인
소속: 없음
출신지: 뉴욕 롱 아일랜드
가족: 토니(Iron Man, 수양동생)
: 블루 모발: 흑발
첫등장: Iron Man Vol 5 #12 (September, 2013)

초능력
유전적으로 설계된 초천재로 미스터 팬타스틱이나 블랙팬서, 닥터 둠 같은 천재들보다 더 뛰어나다.

무기/장비
보행을 위한 엑소수트
전투용 MMXX 헤비수트

한계
생명유지장치 없이는 살 수 없다.

 

하워드 스타크의 아이를 가진 마리아에게 문제가 생겼다.
아이가 유산될 수도 있다는 말을 들은 하워드는 이 아이를 살리기 위한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했다.
그가 그레이즈 Greys라는 외계 종족으로부터 리겔 행성의 레코더 451이라는 안드로이드를 구했을 때, 레코더 451은 아이를 위해 돕겠다고 약속했다.
451은 기술이 충분히 발달한 지구인들을 없애려는 그레이즈를 막기 위해 지구로 오게 되었다.
451은 그레이즈의 의도를 하워드에게 밝히고 그레이즈에 대항할 순간을 위해서 인류의 기술 성장을 촉진시킬 역할을 할 누군가가 필요하다고 했다.
하워드의 태아가 완벽한 후보였다.
451은 크리 Kree의 유전자 기술로 아이의 사고과정을 바꾸어 남과 다르게 생각하고 진보된 무기를 개발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그레이즈는 공격이 실패한 뒤 451이 하워드의 아이에게 무슨 짓을 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451은 하워드에게 그레이즈가 스타크 가족을 노리고 있음을 알려주었다.
하워드는 동료들을 모아 스타크 세븐 Stark Seven을 구성하고 그레이즈의 보스를 죽여서 그 부하들을 지구 밖으로 내쫓았다.
451은 하워드 모르게 그레이즈가 아이에 대한 정보를 발설하지 못하도록 죽였다.
그 뒤에 아르노 스타크가 태어났다.
그러나 태어나기 몇 주 전에 하워드는 451이 아이가 다 자라면 죽이기 위해 "유전자 시계"를 추가한 것을 발견했다.
하워드는 그것을 막기 위한 수단을 개발했다.
하워드의 간섭은 결과적으로 아르노가 인공 폐 없이는 호흡할 수 없도록 만들었다.
부부는 아르노를 마리아 스타크 재단 호스피스 안에 숨겨놓기로 하고, 건강한 아들을 입양하기로 결정했다.
그들은 451이 방해할까봐 새로운 아이를 가질 수도 없었다.
그들이 입양한 아들이 토니 스타크였다.

수십 년 후, 토니는 아이언맨이 되었고 451과 마주하게 되었다.
유전적으로 조작한 하워드의 아이만이 거대한 수트 갓킬러 Godkiller를 조종할 수 있었고, 451은 토니에게 조종을 강요했다.
토니는 자신이 수트를 조종할 수 없음에 따라 모든 진실을 알게 되었고, 451의 죽음의 덫에서 탈출했다.
지구에 돌아온 토니는 하워드의 옛 문서들을 통해 아르노의 존재를 발견했다.
마리아 스타크 재단에 간 토니는 아르노를 찾았다.
아르노는 혼자서 거동하지 못하고 누워 지내야만 했다.
서로의 삶에 대해 이야기 나눈 토니와 아르노는 451이 더 이상 위협이 되지 않음에 따라, 지구의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색다른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둘이 함께 세상을 바꾸기로 했다.

둘은 만다린 시티를 미래적 유토피아인 트로이로 바꾸는 작업을 시작했다.
그러나 만다린의 반지들이 새로운 숙주들을 찾아 토니와 트로이를 공격하기 시작했다.
만다린 중 하나인 로드 리메이커 Lord Remaker가 트로이 센트럴 컨트롤을 폭파했을 때 아르노는 죽은 것처럼 보였다.
그러나 아르노는 자신만의 갑옷을 입고 토니와 트로이 경비대와 함께 적들을 물리쳤다.
자신이 있음으로 인해 도시가 안전해질 수 없음을 깨달은 토니는 트로이에서 직접 일하는 것을 그만두고 아르노에게 도시의 관리를 맡겼다.
아르노는 토니와 함께 익스트리미스 Extremis 바이러스를 다시 만드는 작업을 시작했다.

 
코스튬 갤러리

엑소수트 아이언 메트로폴리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