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18.06.23
오란 Auran 사망
본명: 오란(Auran)
직업: 보안요원, 사랍탐정
소속: 뉴 아틸란 시큐리티 포스
출신지: 아틸란(Attilan)
가족: 트레스테(딸), 아이렐(딸)
: 노랑
모발: 노랑(검은 줄이 있음)
첫등장: Inhuman #7 (December, 2014)

초능력

자신이 원하는 단어를 하나 골라, 그 단어가 지구상에서 말해질 때마다 듣고 그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능력

뛰어난 조사실력
무기/장비
권총
 
오란은 아틸란(Attilan) 주민이자 보안요원이었다. 아틸란이 허드슨 강 상공에서 폭발하여 테리젠 미스트(Terrigen Mist)를 전역에 퍼뜨리는 동안, 오란은 두 딸과 함께 탈출하는데 성공했지만 이 사건으로 동료와 친구를 여럿 잃었다.
새로운 삶에 적응하던 오란은 테리젠 미스트로 인해 인휴먼이 된 전직 경찰 프랭크 맥기를 만났다. 맥기의 경찰로서의 능력과 경험을 알게 된 오란은 프랭크에게 누르(Nur)라는 새 이름을 지어주고 뉴 아틸란 시큐리티 포스에 가입시켜 파트너가 되었다.

가짜 테리젠 크리스탈의 판매를 중단시킨 그들은 메두사 여왕의 궁전으로 소환당했다. 메두사는 이 둘에게 남편 블랙 볼트를 찾는 일을 맡겼다.
둘은 수사 끝에 한 나이트클럽까지 다다랐고, 오란의 능력으로 블랙 볼트와 동생인 막시무스의 위치를 찾아낼 수 있었다.
하지만 누르가 총을 꺼냈을 때, 막시무스는 블랙 볼트에게 건물의 측면 쪽을 살짝 날려버리도록 지시했다. 오란은 누르를 보호하기 위해 그의 앞으로 뛰어들었다. 그는 살아남았지만 오란은 즉사했다.

나중에 오란의 딸인 트레스트와 아이렐은 어머니를 알고 있는 모든 사람들을 인터뷰하고, 모든 정보를 하나의 큰 점자 책에 기록했다. 그들은 이 책을 리더(Reader)에게 주었고, 그가 능력을 사용해서 오란을 닮은 존재를 만들도록 설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