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6.07.11
애벌란치 Avalanche (사태)
본명: 도미닉 자노스 페트로스 Dominic Janos Petros
직업: 테러리스트, (과거에 특수요원)
소속: X-군단, (과거에 브라더후드 오브 이블 뮤턴츠, 프림덤 포스, 프로젝트: 와이드어웨이크)
출신지: 그리스 크레테
: 갈색 모발: 흑발
첫등장: X-MEN #141

초능력

손에서 진동파를 발사
대지와 돌로 만들어진 사물을 붕괴시킴

지진파의 일종을 발사하여 지표면을 조종
지면에 파도같은 움직임을 일으킬 수 있고, 그 파도를 타고 이동할 수도 있음


한계

인간이나 동물에는 효과가 없음
 

 
그가 그리스에서 이민왔다는 것 외에는 이전생활은 알려진 바가 없다.
애벌란치는 미스틱의 브라더후드가 로버트 켈리 상원의원을 암살하려고 했을 때 처음으로 등장했다.
일이 실패한 뒤, 잠시 브라더후드를 떠난 그는 캘리포니아주에 거대한 지진을 일으키겠다는 협박을 했다.
이때, 그는 헐크와 싸웠다가 심각한 부상을 입었다.

브라더후드에 돌아온 후, 미스틱은 정부의 요원이 되기로 결심했다.
프리덤 포스 Freedom Force가 된 그들의 첫 임무는 매그니토를 붙잡는 일이었다.
프리덤 포스가 걸프전의 임무를 서툴게 처리한 뒤 해산되었을 때, 애벌란치는 정부를 위해 계속 일을 했다.
프로젝트: 와이드어웨이크 Project: Wideawake였다.
하지만, 곧 친구 파이로 Pyro가 레거시 Legacy 바이러스에 걸렸음을 발견하고 떠났다.
그는 파이로의 상태를 치료하기 위해 많은 시간을 보냈으나, 끝내는 포기할 수밖에 없었다.

몇 달 후, 애벌란치는 미스틱이 이끄는 브라더후드 오브 뮤턴츠에 다시 고용되었다.
X-51을 붙잡는 임무와 로버트 켈리 상원의원을 암살하는 임무에 참여했으나, 둘 다 실패했다.
이후, 그는 밴시의 X-군단에 고용되어 부관으로 활동했다.
그런데, 그의 사악한 욕구는 마스터마인드III Mastermind III를 붙잡음으로 인해 되살아났다.
미스틱이 밴시의 조종으로부터 텔레파시가 풀렸을 때, 애벌란치와 개심했던 다른 X-군단의 악당들은 다른 멤버들을 공격했다.

애벌란치는 지구의 반지름을 완전히 삼키는 현상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었다.
그는 그때 실종되었다.
최근, 애벌란치는 뉴욕시의 센터에 돌격했지만, 당시 능력을 잃고 있던 라니 싱클레어(울프스베인 Wolfsbane)에게 붙잡혀서 당국으로 이송되었다.
그가 예정한 것이 무엇이었고 달성했는지도 불분명하다.
이후, 엑소더스 Exodus가 이끄는 브라더후드가 필라델피아와 X저택을 공격했을 때 함께 했다.
그와 나머지 브라더후드 멤버들은 손II Xorn II의 머릿속에 있는 블랙홀 속으로 빨려 들어갔다.
 
 
코스튬 갤러리

 
오리지널 코스튬 다른 코스튬    
   
X-군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