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7.09.01
어섬 앤디 Awesome Andy
본명: 어섬 앤디 Awesome Andy
다른 이름: 어섬 안드로이드 Awesome Android
직업: 파괴로봇, (과거에 로펌의 사무원)
소속: 매드씽커의 부하, (과거에 헤비메틀, 쉬-헐크의 동료)
첫등장: Fantastic Four vol. 1 #15 (June 1963)

초능력
상대를 만져서 그 능력을 흉내

한계
왼쪽 겨드랑이 밑의 신경을 회수하면 정지
 
원숭이의 DNA와 불안정한 분자의 합성을, 마이크로컴퓨터와 태양열을 동력으로 하는 거의 불멸의 안드로이드 육체 안에 이식시킨 것이 어섬 안드로이드이다.
창조자인 매드씽커 Mad Thinker는 팬타스틱 포에 대항하기 위해 이것을 두 번 사용했으며, 두 번째 사용엔 X-멘과도 대면했다.
스페이스나이트인 롬 Rom과의 작은 만남 이후 여러 해가 지나, 버려진 신세가 된 이 안드로이드는 수퍼-어댑토이드 Super-Adaptoid라는 흉내쟁이 로봇에게 로봇과 그 비슷한 존재들을 위한 그룹인 헤비메틀 Heavy Metal에서 활동하도록 재프로그램 되었다.
헤비메틀이 어벤저스 저택을 공격하자, 네이머 더 서브-마리너는 어섬 안드로이드의 머리를 제거했다.
육체는 바다로 가라앉았다.

매드씽커는 얼마 후에 안드로이드를 재건했다.
이번에는 초인들의 능력을 흡수하는 능력 및 음악적 재능과 동물 능력 또한 갖추었다.
토르와의 전투에서, 안드로이드는 어쩌다가 토르의 고결함을 흡수했다가, 자신의 잠재적인 고결함을 발견했다.
감각을 얻은 안드로이드는 자신이 더 가치 있는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고, 매드씽커에 대항하며 굿맨, 리버, 쿠르츠버그 & 할러웨이라는 로펌에서 일하는 제니퍼 월터스(쉬-헐크)로부터 법적인 조언을 구했다.
로펌은 안드로이드를 매드씽커로부터 법적으로 해방시키고, "어섬 앤디"라는 새로운 이름과 남성의 성별을 법원으로부터 인정받았다.
앤디는 로펌을 위해서 사무원으로 일하며, 매드씽커의 일을 하는 것보다 더욱 성취감을 느꼈다.

스타폭스 Starfox와의 짧은 전투 후, 앤디는 스타폭스의 페로몬 같은 능력을 흡수하고 말았다.
이는 앤디가 동료인 맬로리 북의 애정을 얻게 되는 원인이 되었다.
그녀가 그런 감정들을 실제로 주고받지 않았음을 깨닫자, 앤디는 그런 능력이 사라졌고 맬로리는 화가 나서 그를 차버렸다.
자신의 부주의한 행동에 죄책감을 느낀 앤디는 자신을 찾기 위해서 로펌을 떠났다.
그는 최근에 자신의 시스템을 리셋시켜서 과거의 인격에 대한 자취를 없애버리고 매드씽커에게 돌아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