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2.03.09
밴시 Banshee (공습경보) 사망
본명: 션 캐시디 Sean Cassidy
직업: 용병, (과거에 매사추세츠 아카데미의 교사, 모험가, 인터폴 요원, 경관, 사립탐정, 범죄자)
소속: 없음, (과거에 인터폴, 팩터쓰리, X-멘, 제너레이션 X, X-군단)
출신지: 아일랜드
가족: 토머스(Black Tom, 사촌), 테레사 루크(Siryn, 딸)
: 블루 모발: (원래)갈색, (현재)블루 블랙
첫등장: X-Men vol. 1 #28 (January 1967)

초능력
여러 효과를 일으킬 수 있는 소닉 스크림
-공격용이나 방어막을 생성할 수 있는 진동파
-공중부양 또는 음속비행
-저주파 소닉 블라스트로 방향감 상실, 마취상태, 혼수상태, 구토유발 등을 일으킬 수 있다.
-음파를 발사하여 레이더처럼 감지할 수 있다.
-다른 음파나 진동을 분석, 복제, 방지할 수 있다.
-대부분의 탐색 장비에 감지되지 않게 할 수 있다.
특정한 소리만 집중하여 들을 수 있다.
사촌인 블랙 톰과 서로의 능력에 대해 면역력이 있다.

능력
첩보활동
사격실력
전략전술 능력
유능한 훈련교관
피아노 연주
 
션 캐시디는 아일랜드의 영토와 성을 상속받고 태어났다.
더블린의 대학을 졸업하고 과학의 학사 학위를 받은 후에, 인터폴의 형사가 되었다.
그는 메이브 루크 Meave Rouke와 결혼했고, 사춘기 때 발생한 그의 능력을 계속 비밀로 해왔다.

그러나 캐시디의 힘들은 역시 강력한 뮤턴트인 사촌 블랙 톰 캐시디에게 알려지고 말았다.
둘은 메이브를 사이에 둔 연적의 사이였다.


션이 인터폴의 비밀 임무를 위해 떠난 동안, 임신을 한 메이브는 딸 테레사를 낳았다.
북아일랜드의 친척 집에서 몸조리를 하고 있는 동안, 메이브는 테러리스트의 폭발 테러에 휘말려 살해되었다.
테레사의 자취는 발견되지 않았고, 모두 같이 죽었다고 여겼다.
그러나 사실은 블랙 톰 캐시디가 그 현장에 있다가 데레사를 데려갔다.
그는 테레사가 크면 힘을 발휘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그녀를 훈련시키기로 했다.

임무에서 돌아온 션은 메이브의 죽음을 알았지만, 테레사의 존재는 몰랐다.
사람들이 그가 더 큰 슬픔에 빠지지 않도록 테레사의 존재를 비밀로 했던 것이다.
슬픔에 잠긴 션은 인터폴을 떠나 프리랜서로 활동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는 자신이 범죄 활동에 종사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팩터쓰리라는 단체의 기술로 인해 뮤턴트 체인질링은 션의 존재를 알고 그에게 합류를 요청했다.
션은 거절했지만, 체인질링과 뮤턴트 마스터는 그를 잡았다.
그들은 션의 머리에 폭발물이 장착된 머리띠를 씌웠다.
그것은 그가 명령에 따르지 않거나 억지로 풀려고 하면 폭발하는 것이었다.
그들은 션에게 밴시라는 코드명을 주고 감시를 위해, 오거라는 인간 요원을 붙여 주었다.
밴시는 할 수 없이 많은 범죄 임무를 실행해야 했다.

팩터쓰리의 임무 도중, 뉴욕에서 밴시는 X-멘과 맞닥뜨렸고, 오거와 함께 붙잡혔다.
자비에 교수는 밴시의 머리띠를 정신능력으로 풀어주었다.
풀려난 밴시는 그들에게 팩터쓰리에 대해 알고 있는 것을 다 알려주었다.
후에, 밴시는 팩터쓰리의 유럽 본부를 발견했다.


자비에 교수는 크라코아와 싸우기 위해 X-멘의 새 멤버로 밴시를 초대했고, 그는 잠시 합류했다.
밴시는 자비에의 파트너인 모이라 맥태거트와 만나 사랑에 빠졌다.
그러나 둘은 각자의 일 때문에 떨어져 있게 되었다.


일본에서 X-멘은 지진을 일으키는 능력을 가진 범죄자인 모시스 매그넘 Moses Magnum과 싸웠다.
매그넘은 엄청난 음파로 연쇄 지진을 초래하려 했다.
밴시는 진동파를 만들어 매그넘의 정신능력을 상쇄시켰다.
밴시의 이 엄청난 능력은 매그넘의 본거지였던 섬을 파괴했지만, 성대에 무리를 가져왔다.
그는 능력은 회복했지만 말을 할 수는 없는 것 같았다.


밴시는 모이라 맥태거트의 뮤턴트 아들인 프로테우스가 자신의 어머니를 뮈어 섬에서 인질로 잡고 협박을 하자, X-멘들과 함께 싸우러 갔다.
프로테우스는 패배하였고, 밴시는 그녀의 옆에 머무르고 싶어졌다.
그래서 밴시는 X-멘에서 은퇴했다.
그리고 그와 모이라는 캐시디의 사유지와 뮈어 섬에서 함께 시간을 보냈다.
닥터 둠의 로봇들과 X-멘들이 싸우는 비상사태 동안에 그는 X-멘들을 도우러 나타났다.

나중에, X-멘은 블랙 톰 캐시디와 그의 파트너 저거너트, 음파 능력이 생겨난 데레사와 싸웠다.
테레사는 사이린이라 불리고 있었다.
그들이 패배당했을 때, 블랙 톰은사이린에게 션의 편지를 주었다.
션이 아버지라는 것을 안 그녀는 자비에의 저택에서 극적인 부녀 상봉을 했다.
밴시는 매사추세츠 아카데미의 공동 교장으로서 에마 프로스트와 함께 제너레이션 X라는 젊은 뮤턴트들을 가르쳤다.

나중에, 모이라가 백신 개발 중에 레거시 Legacy 바이러스로 인해 사망했다.
이것은 싱크 Synch의 죽음과 함께 큰 슬픔으로 다가와 폭음을 하게 만들었다.
이것은 아카데미의 폐교와 제너레이션 X의 해체를 유발하는 요인 중 하나가 되었다.
밴시는 자신의 문제를 인정하고 집으로 돌아갔다.

그는 곧 잊혀진 팩터쓰리의 스위스 구좌에 있는 돈으로 자신이 지휘하는 X-군단이라는 뮤턴트 팀을 설립했다.
팀은 뮤턴트 사회의 치안유지를 위한 보조군대 개념으로 계획되었다.
애벌란치 Avalanche, 블랍 Blob 같은 몇몇 악당들의 신규채용에도 불구하고, X-군단은 유럽의 많은 나라에서 공식인가를 받았다.
X-멘이 팀의 존재를 알았을 때, 그들은 아이디어를 포기하라고 밴시에게 경고했다.
사실 밴시는 마스터마인드III Mastermind III를 구속하고 있었고, 마스터마인드는 정신능력으로 X-콥스의 악당들을 무디게 하는 과격한 전류들을 보내고 있었다.
미스틱은 서지 Surge라는 뮤턴트로 위장해 X-군단에 들어와, 마스터마인드와 다른 악당들을 풀어주었다.
X-멘이 그들을 격파할 때까지, 악당들은 파리에서 소동을 일으켰다.
이 전투동안에, 미스틱은 밴시의 목을 찢었다.
팀메이트들이 밴시를 구했으나, 그는 능력을 잃어버렸다.
밴시가 병원에 실려 가면서, X-군단은 해체되었다.

사이린은 나중에 아버지의 행동을 속죄하기 위해 군사조직인 X-코퍼레이션에 합류했다.

벌칸 Vulcan이 블랙버드 제트기를 조종하여 무고한 생명들이 타고 있는 여객기에 충돌하려 할 때, 밴시는 그들을 구하려고 했다.
블랙버드를 향해 날아가면서 소닉 스크림으로 비행궤도를 변경하려고 했지만, 목이 완전히 낫지 않은 관계로 충분한 힘을 내지 못했다.
블랙버드는 그대로 밴시와 여객기를 추돌했다.
울버린과 나이트크롤러는 추락현장에서 밴시와 여객기 탑승객 전원의 시신을 발견했다.
사이클롭스는 사이린에게 밴시의 죽음을 전하고, 죽을 때를 대비해서 만들어두었던 비디오 테이프를 전해주었다.
비디오 영상에서, 밴시는 인생에서 나쁜 것보다 좋은 것을 더 많이 느꼈으며 아내와 다시 만나고 싶은 소원을 밝혔다.
그리고 사이린에게 성을 물려주었다.
나중에 사이린은 밴시로 코드명을 바꾸었다.

헤라클레스가 저승에 여행 갔을 때, 밴시는 에레부스 Erebus에서 부활에 당첨되기 위해 도박을 하고 있었다.
셀렌 Selene이 X-멘을 공격하기 위해 트랜스모드 transmode 바이러스로 죽은 뮤턴트들을 부활시켰을 때, 밴시도 부활하여 사이클롭스와 에마 프로스트 등을 공격했다.
그는 잠시 정신을 되찾았으나 다시 셀렌의 통제에 놓였다.
사이클롭스는 안구 블라스트로 그를 유토피아 밖으로 날려 보냈다.

카오스 워 Chaos War 동안, 카오스 킹으로부터 저승을 지키기 위해 플루토가 밴시 등의 죽은 이들을 풀어주었다.
카오스 킹이 죽음의 영역에서 승리하자, 밴시와 모이라, 몇몇 죽은 X-멘은 되살아났다.
그는 셀렌이 자신을 부활시켰던 것까지 다 기억하고 있었다.
부활한 이들은 죽음의 영역의 군대에 맞서 싸우고 다시 죽었다.
 
코스튬 갤러리

 
오리지널 코스튬 두 번째 코스튬 네 번째 코스튬  
   
다섯 번째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