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4.03.01
바트록 더 리퍼 Batroc the Leaper
본명: 조르주 바트록 Georges Batroc
직업: 용병, 범죄자
소속: 바트록의 여단, (과거에 리전 어커시드, 마스터즈 오브 이블, 디펜더스, 썬더볼츠 군대)
출신지: 프랑스 마르세이유
첫등장: Tales of Suspense #75 (March 1966)

초능력
없음

능력
모든 면에서 최고의 신체조건
올림픽 수준의 역도실력
뛰어난 민첩성, 반사신경
장거리를 도약할 수 있는 실력
사바테 savate 실력
맨손 전투
군사전략

 
조르주 바트록은 프랑스의 마르세이유에서 태어나 프랑스 외인부대에서 복무한 경력이 있다.
사바테(정확히 말하자면 "라 복스 프랑세즈 La Boxe Francaise"라는 사바테와 복싱의 혼합무술)를 특기로 하는 그는 프랑스 의상을 입은 용병이 되었다.
바트록은 뎀 THEM에게 고용되어 인페르노-42 실린더를 훔치라는 임무를 맡았다.
이때 처음으로 캡틴 어메리카와 싸우게 되었고, 캡틴이 그의 이름을 들어봤다고 하자 기뻐했지만 패했다.
나중에는 하이드라에게 고용되어 샤론 카터를 납치했다.
재대결을 위해 캡틴을 꾀어내고, 하이드라에게 개입하지 말라며 고집을 부렸지만 또 패하고 말았다.
그러나 하이드라 요원들은 캡틴과 바트록 둘 다를 죽이려고 하자, 바트록은 비겁한 행위라며 캡틴을 도와 하이드라와 싸웠다.

바트록은 지진폭탄과 관련해서 소즈맨과 리빙 레이저로 이루어진 바트록의 여단 Batroc's Brigade이라는 자신의 팀을 이끌고 나타났다.
이때 캡틴과 다시 싸웠다.
머신스미스 Machinesmith가 만든 슈트뤼커 남작 안드로이드인 후드 Hood가 새로운 바트록의 여단(포큐파인, 월윈드)을 고용해 캡틴과 싸웠다.

그 뒤에 바트록은 이름 난 수퍼악당들이 줄줄이 실패하자, 새 바트록의 여단은 이름 없는 졸개들로 구성했다.
외계인 자카르 Jakar는 정체와 의도를 숨기기 위해서 이들을 고용해 뉴욕의 아이들을 납치하고 캡틴과 팰콘과 싸우도록 했다.
바트록은 아이들을 납치하는 것에 대해 양심의 가책을 느끼진 않았지만, 자카르의 정체와 그의 의도(아이들의 영혼을 이용하여 자신의 종족을 되살리려 한다는 의도)를 파악하고, 자신의 명예가 속임수 때문에 추락했다고 느껴서 캡틴과 팰콘을 도와 아이들을 구출했다.
그 다음엔 미첨에게 고용되어 아이언 피스트와 닌자 전사와 싸우면서 몇몇 여단 멤버들이 죽고 말았다.

그 후 한동안 그는 개인 활동을 했다.
다른 차원의 악마와 손을 잡은 그는 초우라늄을 훔치려고 했지만, 캡틴과 스파이더-맨에 의해 실패하고 말았다.
또한 진짜를 흉내 낸 악당들의 디펜더스의 멤버였다.
디펜더스로 위장해 강도짓을 저지르다가 진짜 디펜더스에게 당하고 말았다.
미스터 하이드와 함께 맨해튼 강탈계획을 시도했다.
바트록은 캡틴과 싸웠지만 미스터 하이드가 수천명의 시민들을 죽이려고 하자, 이에 반발하여 다시 캡틴과 손을 잡고 도시를 구했다.

바트록은 자란 더 웨폰 마스터 Zaran the Weapons Master와 마체테 Machete를 데리고 다시 여단을 결성했다.
오바다이아 스테인이 캡틴의 방패를 훔치기 위해 이들을 고용했고, 바트록은 마침내 성공했다.
트릭샷이 호크아이와 싸우기 위해 바트록의 여단을 고용했고, 헬무트 제모 남작은 블러드스톤의 파편을 얻기 위해 여단을 고용했다.
그들은 캡틴과 다이아몬드백에 대항해 싸웠다.

바트록은 스네이크바이트 Snakebite와 함께 퍼니셔에 맞서기도 했다.
와칸다를 침공하기 위해 클로 Klaw가 조직한 군대에 라이노, 래디오액티브 맨, 카니발, 블랙 나이트II와 함께 바트록이 합류하기도 했다.
바트록은 블랙팬서의 왕실경호원들에게 패하고 말았다.

바트록은 제모 남작의 썬더볼츠 군대에 강제로 징집되기도 했다.
그러나 연방정부에 다시 구금되어 초인으로 등록되어 버지니아 콴티코의 해병대 기지에서 초인들이 캠프 해먼드로 이송되기 전까지 무술을 가르쳤다.
바트록은 정부의 일이 만족스럽지 못하여 용병생활로 돌아가 새로운 캡틴 어메리카와 대결했다.

또한, 그는 수수께끼의 얼굴 없는 남자 The Man with No Face와 함께 했으나, 바트록이 오리지널 휴먼토치의 잔해를 훔쳐 역설계한 것이 그 정체였다.
코스튬 갤러리
     
오리지널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