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4.11.10
베이맥스 Baymax
본명: 베이맥스 Baymax
다른 이름: 몬스터 베이맥스 Monster Baymax
직업: 로봇
소속: 빅 히어로 6
첫등장: Sunfire & Big Hero 6 #1 (Sep 1998)

초능력
힘, 내구력.
기본 형태는 거대한 남성 형태이지만 "배틀-드래곤"이나 "액션-메카" 등 더욱 강력한 다른 형태로 변신이 가능하다.
근처의 생명체에 의한 위협을 감지하는 스캐너와 센서 장착, 원격 모니터, 마하4의 제트엔진,
일본 방위성에 의해 유지되는 모든 네트워크에 연결, 모니터링, 차단 등을 할 수 있다.
히로의 코어 사이버-네트워크 Core Cyber-Network (CCN)에 연결되어 있어서, 히로와 통신할 수 있다.
히로의 인공지능 안경에 연결되어 히로가 보고 듣는 모든 것을 데이터뱅크에 저장한다.
히로의 아버지인 타카치호 토메오의 생각과 감정이 담긴 메모리 카드를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

능력
가라데, 태권도, 복싱, 영춘권을 구사한다.

한계
심한 물리적 손상을 입으면 기본 형태로 되돌아가고 일시적으로 전원이 꺼진다.

 
타카치호 히로라는 천재 소년은 과학 프로젝트로 로봇 몬스터 베이맥스를 발명했다.
원래 히로의 보디가드 겸 집사, 운전사 역할을 하도록 만들어진 수력구동 로봇이었으나, 완성 전에 히로의 아버지가 사망하자 아버지의 기억 흔적을 이용한 인공두뇌를 프로그램했다.
히로 아버지의 생각과 감정을 갖게 된 베이맥스는 단순한 로봇 보디가드 이상인, 히로의 가장 친한 친구 겸 아버지 같은 존재가 되었다.
베이맥스는 거의 항상 히로와 함께 있었다.
베이맥스는 히로의 어머니에게도 깊은 애착을 느끼고 있지만, 히로와 베이맥스는 어머니에게 아버지의 기억 흔적을 사용했다는 것을 알리지 않기로 했다.
베이맥스는 히로에게 봉사하고 보호하도록 프로그램되었으므로, 히로가 안전하지 못한 상황에 놓이게 되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

기리 Giri가 빅 히어로 6라는 수퍼팀의 일원으로 히로를 모집하려고 할 때, 베이맥스도 그들의 잠재적 요원으로 리스트에 올라 있었다.
베이맥스는 히로가 위험해지므로 반대했으나, 히로의 어머니가 에버레이쓰 Everwraith에게 납치되자 팀에 합류하는 것을 묵인했다.
베이맥스의 엄청난 힘과 데이터 분석 능력 등은 매우 유용하게 쓰인다.
 
코스튬 갤러리
   
인간형 배틀-드래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