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19.01.21
스파이더걸 Spider-Girl
본명: 엘리자베스 “베티” 브랜트(Elizabeth “Betty” Brant)
직업: 모험가, 비서, (과거에 자경단)
소속: 스파이더 군단
출신지: 지구-78227
: 갈색
모발: 갈색
첫등장: What If? #7 (February, 1978)

초능력

지구-616의 피터 파커와 비슷한 것으로 보인다.
 
 
지구-78227의 베티 브랜트의 과거 역사는 데일리 뷰글에서 새로운 일을 시작한 초창기까지 지구-616년의 베티 브랜트와 비슷한 것으로 추정된다.
베티는 고용주인 J. 조나 제임슨을 따라 방사능에 관한 과학 시연을 보러 갔다. 제임슨의 동창이 안내하는 가운데, 고등학생 피터 파커가 참관하고 있던 실험실에서 방사능 거미가 베티의 손을 무는 사고가 일어났다.
베티를 도우러 온 피터는 제임슨에게 베티가 하루 쉬도록 해야 한다고 설득하고, 베티를 저녁식사에 초대했다.
그날 밤 피터와의 저녁식사에서, 베티는 자신이 거미의 능력을 얻었음을 알게 되었다. 피터는 베티에게 범죄와 싸우도록 부추기고, 그 장면을 사진 찍어서 데일리 뷰글에 팔았다. 돈은 베티와 함께 나누었지만, 제임슨은 이 사진들로 새로 등장한 스파이더걸의 존재에 대해 중상모략하는데 사용했다.

여러 차례의 활동 후, 둘은 강도사건을 목격했지만 범인을 놓친 뒤에 자신들의 일이 아니라며 그냥 지나쳤다.
하지만 피터의 삼촌 벤이 총에 맞아 숨지는 일이 일어나고, 범인을 쫒아 애크미 창고로 간 베티는 지나쳐 버린 강도 중 하나가 그 범인임을 알고 충격을 받았다. 겁에 질린 베티는 책임감이 부족하다는 것을 깨닫고는 스파이더걸 정체성을 포기했다. 피터는 자경활동을 계속 하도록 설득하려 했지만 소용없었다.

자경활동으로 돌아온 베티는 스파이더-UK의 스파이더 군단에 합류했다.
지구-13에 있는 스파이더 군단의 안전지대가 인헤리터즈(Inheritors)의 공격을 받고 거미 히어로들이 지구-8847년 지구로 후퇴했을 때, 베르나와 베르나의 사냥개들이 뒤따라왔다. 베티는 베르나에게 붙잡혔지만 구조되었고, 스파//더(SP//dr)가 베티의 팔을 잡고 다른 히어로들과 함께 지구-3145로 탈출했다. 얼마 후 베티는 회복되었다.

물리친 인헤리터즈가 다시 돌아오자 베티를 비롯한 여러 차원의 거미 히어로들은 다시 모였고, 베티 역시 합류했다.
 
스파이더걸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