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14.12.22
블랙 볼트 Black Bolt
본명: 블라카가르 볼타곤(Blackagar Boltagon)
직업: 인휴먼즈의 왕
소속: 인휴먼즈 로열 패밀리, 일루미나티
출신지: 대서양 아틸란(Attilan) 섬
가족: 메두살리쓰 아마퀠린(메두사, 아내/사촌), 아후라(아들), 막시무스(동생), 크리스탈리아 아마퀠린(크리스탈, 사촌), 고르곤(사촌), 카르낙(사촌), 트라이톤(사촌), 피에트로 막시모프(퀵실버, 전 처남), 루나(조카), 로난(전 처남)
: 파랑
모발: 흑발
첫등장: Fantastic Four #45 (Dec. 1965)

초능력

힘, 체력, 내구력, 반사 신경 등의 체력조건이 보통 인휴먼보다 뛰어나다.
두뇌의 음성부분과 연결된 전자 활용 능력으로 인해 파괴력이 막강한 준음속의 비명을 지른다. (속삭임은 전함을 흔들 정도의 위력이며 있는 힘껏 소리를 지를 경우엔 핵무기의 충격파에 맞먹는 위력을 나타낸다)
모든 에너지를 쏟아 넣는 펀치 비행, 방어막 생성, 전자기기 방해, 텔레파시에 대한 약간의 저항력, 혈육과 반 텔레파시 공유.
능력

비음성 대화, 맨손 전투, 압력점 감지.
무기/장비
능력을 조절하는 이마의 안테나
한계
모든 인휴먼즈처럼, 현대사회의 대기오염에 알레르기가 있다.
 
인휴먼즈(Inhumans)는 외계의 크리(Kree) 성인이 유전자 조합으로 창조한 진화된 종족이다.
블랙 볼트는 아틸란에 살고 있는 인휴먼즈 종족의 왕의 아들로 태어났다. 태아 시기에 돌연변이를 촉진시키는 안개인 테리젠 미스트(Terrigen Mist)에 노출된 블랙 볼트는 전자를 조종하는 능력을 나타냈다. 목소리로부터 능력이 발휘되므로, 인휴먼즈 사회를 보호하기 위해서 방음실 안에서 살며 에너지 봉쇄복을 입고 소리능력의 사용에 대해 가르침을 받았다.
그는 절대로 말을 하지 않겠다는 맹세를 하고 19세가 되어 다시 인휴먼즈 사회로 나올 수 있었다. 동생 막시무스는 그가 말을 하게 하려고 공격했으나 실패했다.

블랙 볼트는 바깥세상을 탐험하기 위해 떠나기로 결정했다.
헐크가 인휴먼즈의 로열 패밀리(왕족) 전원을 쓰러뜨렸을 때 메두사가 맞서 싸웠고, 판타스틱 포는 막시무스와 사악한 인휴먼즈를 상대했다. 이때 나타나 중재한 블랙 볼트는 사촌 크리스탈과 판타스틱 포의 휴먼 토치 간의 로맨스를 금지시킨 후, 만다린이나 매그니토 같은 빌런들과 싸우며 다녔다.
블랙 볼트는 막시무스가 크리 제국과 몰래 동맹을 맺은 것을 발견하고, 도망치는 크리 우주선을 향해 비명을 질러 파괴시켰다. 그 폭발로 자신의 부모를 포함한 유전학위원회의 위원들이 사망하고, 가까운 곳에서 블랙 볼트의 목소리를 접한 막시무스는 미쳐버렸다.

블랙 볼트는 왕위를 물려받았지만, 자신의 행동으로 일어난 일들을 탓했다.
블랙 볼트는 크리스탈을 두고 벌이는 휴먼 토치와 퀵실버의 싸움을 말리고, 인휴먼즈 사회의 노예계급을 해방시켰다. 그와 로열 패밀리는 스파이더맨을 도와서 정복자 캉과 싸우고, 헐크와 재격돌을 했으며, 판타스틱 포와 어벤저스와 함께 로봇 울트론에 맞서기도 했다.
인휴먼즈를 혐오하는 크리와 싸운 그는 크리의 히어로인 캡틴 마블을 도와서 불멸의 발론 스핑크스를 우주 깊은 곳으로 보내버렸다.
아버지 라이벌의 아들인 멜스트롬은 아틸란을 유도탄으로 파괴하려 했으나, 블랙 볼트는 이것을 막을 수 있었다. 블랙 볼트는 아틸란 전체를 달로 옮겼다. 막시무스가 육체를 서로 교환해 블랙 볼트를 감금하는 일이 있었지만, 로열 패밀리와 어벤저스 덕분에 풀려날 수 있었다.

블랙 볼트는 사촌 메두사와 결혼식을 올렸다.
로난 디 어큐저(Ronan the Accuser)가 크리의 군대를 이끌고 급습을 해와 자신들과 함께 시아(Shi'ar) 제국에 맞서라고 요구했다. 블랙 볼트와 메두사가 시아와 스파르토이 제국 간의 동맹 비준 기념식에서 시아의 지배자인 릴란드라를 암살하려고 시도하는 동안, 로열 패밀리의 카르낙, 고르곤, 트라이톤은 시아의 임페리얼 가드와 은밀히 접촉했다.
암살시도에 실패한 블랙 볼트는 로난과 일대일로 싸워서 이기고, 인휴먼즈는 크리와의 연을 끊고 새로운 미래를 추구하기로 결정했다. 아틸란은 한 번 더 장소를 옮겨서 미국의 상공에 떠있게 되었다.

블랙 볼트는 크리와 스크럴 사이의 전쟁으로 인해 지구를 지키는 목적으로 결성된 일루미나티(Illuminati)라는 슈퍼히어로들의 비밀조직의 멤버였다. 일루미나티는 인피니트 젬을 수집하여 누구도 권력을 남용하지 못하도록 하나씩 나누어 보관하기로 했다. 블랙 볼트는 리얼리티 젬을 보관하게 되었다.
블랙 볼트는 미국의 모든 초인들은 정부에 등록하라는 초인등록법을 거부하고 찬성파와 반대파 간의 싸움에 참여하는 것도 거부했다.

인휴먼즈가 미군이 보관하고 있는 테리젠 크리스탈(테리젠 미스트를 발생시키는 신비한 광물)을 되찾으려 하자 미군은 공격을 개시했다. 이 일은 미국과의 전쟁으로 발전하고, 고르곤과 몇몇이 생포되고 말았다. 블랙 볼트는 직접 팀을 이끌고 그들을 구출하는 한편, 테리젠 크리스탈도 회수하는데 성공했다. 이 상황을 이용한 막시무스가 블랙 볼트를 감금하지만 이는 오래가지 못했다.

일루미나티가 우주로 추방시켰던 헐크가 블랙 볼트에게 복수하러 돌아와 사정없이 두들겨 팼다.
변신 외계인 종족인 스크럴이 지구에 위장침투해 있음을 알게 된 토니 스타크는 일루미나티 멤버들에게 이 사실을 알리는데, 사실 블랙 볼트가 바로 스크럴이었다. 스크럴은 일루미나티 멤버들과 싸우다가 죽었고, 진짜 블랙 볼트는 그의 목소리를 대량살상무기로 이용하려는 스크럴에게 붙잡혀 있었다.
지구의 히어로들이 스크럴 군대를 물리쳤을 때, 블랙 볼트는 붙잡힌 다른 이들과 함께 구출되었다.

스크럴의 침공에 화가 난 블랙 볼트는 지금까지의 노선을 바꾸어 적극적으로 그동안 인휴먼즈를 박해했던 모든 상대들을 향해 행동에 나섰다. 먼저 크리를 공격하여 로난을 제압했고, 블랙 볼트는 크리 제국의 최고 통치자 자리에 올랐다. 그리고 곧이어 벌칸(Vulcan)이 지배하고 있는 시아 제국을 향해 공격을 개시했다. 블랙 볼트는 전쟁을 끝내기 위해 은하계 전체에 테리젠 미스트를 퍼뜨리고 모두가 동일한 돌연변이가 되도록 만들려고 했다.
하지만 벌칸은 이 계획을 방해했고, 둘은 폭탄을 사이에 두고 충돌했다. 블랙 볼트는 벌칸을 이겼지만, 크리스탈이 폭발에 의해 얻은 힘은 득보다 실이 많을 것이라고 지적하여 자신의 계획을 포기하려고 했다.
그러나 성난 벌칸이 크리스탈과 함께 텔레포트하려는 블랙 볼트를 붙잡았다. 크리스탈이 폭탄 안의 테리젠 미스트를 무효화시켰으나 폭탄의 폭발기능은 여전히 작동되고 있었다. 텔레포트하려는 순간에 붙잡힌 블랙 볼트는 벌칸과 함께 폭발하고 말았다.

운좋게도 그는 살아남았다. 크리 인휴먼 유전자 프로그램의 변칙성은 이미 수십만 년 전에 예측되고 있었고, 블랙 볼트가 바로 그러한 경우였다. 이런 유전적 변칙은 크리를 다스리는 슈퍼컴퓨터 슈프림 인텔리전스(Supreme Intelligence)의 종말을 가져올 것이란 예언이 있었다. 예언의 실현을 방지하기 위해, 슈프림 인텔리전스는 유전자 실험이 일어난 모든 세계를 파괴할 것을 지시했다.
지구를 포함한 다섯 곳의 콜로니만이 탈출하여 유니버설 인휴먼즈(Universal Inhumans)라는 이름으로 뭉쳤다. 아틸란으로 돌아온 블랙 볼트는 유니버설 인휴먼즈에 합류하여 각 콜로니부터 하나씩 신부를 얻어 네 명의 신부가 더 늘어났다.
그들은 다차원적 위원회를 물리치기 위해 지구로 돌아왔고, 그런 다음 지구와 인휴먼즈를 없애버리기 위해 나타난 크리 함대에 맞섰다. 패배한 크리가 도망치자, 인휴먼즈는 추격을 개시했다.

타노스의 부하인 콜버스 글레이브(Corvus Glaive)가 찾아와 열여섯에서 이십이 세까지의 인휴먼즈 청년들의 머리를 조공으로 바치지 않으면 지구의 거주민들을 전멸시키겠다고 위협했다. 블랙 볼트는 테리젠 코덱스(Terrigen Codex)를 사용하여 타노스가 확실히 누군지 모르는 자신의 인휴먼 아들을 죽이려고 하는 것이 진짜 목적임을 알아냈다.
인휴먼즈가 콜버스의 요구를 거부하자, 타노스가 직접 블랙 볼트를 찾아왔다. 아틸란은 텅 비어 있었고 오직 블랙 볼트만이 남아있었다.
블랙 볼트는 강력한 비명을 질러 상공에 떠 있는 아틸란을 추락시켜버렸고, 테리젠 폭탄을 터뜨려 지구 전역으로 미스트를 퍼뜨렸다. 지구엔 새로운 인휴먼들이 등장하게 되었다.
살아남은 타노스는 잔해더미 속에서 블랙 볼트를 찾아내 아들의 위치를 캐물었다. 블랙 볼트는 대답 대신 목소리 공격을 계속 했으나 화가 난 타노스에 의해 기절했다.

타노스는 지구를 파괴하기 위해 블랙 볼트를 이용해서 일루미나티의 반물질 폭탄들을 터뜨리려고 계획했다.
아프리카 와칸다 국의 네크로폴리스 시에 도착한 일루미나티는 타노스의 장군 슈퍼자이언트(Supergiant)와 맞닥뜨렸고, 슈퍼자이언트는 블랙 볼트를 조종하여 일루미나티를 쓰러뜨렸다. 슈퍼자이언트가 폭탄을 터뜨리려고 했을 때, 막시무스가 기폭장치와 함께 나타났다. 텔레포트 개 락조(Lockjaw)는 슈퍼자이언트와 반물질 폭탄을 사람이 살지 않는 먼 행성으로 텔레포트시켜 버렸다.
블랙 볼트는 막시무스에 의해 풀려났다. 히말라야에 위치한 고대 아틸란에 테리젠 코덱스를 숨긴 블랙볼트는 막시무스에게 자신의 생존을 비밀로 해달라고 했다. 막시무스는 블랙 볼트가 타노스의 공격 여부와 상관없이 인휴먼즈의 새로운 시대를 열기 위해 테리젠 폭탄을 터뜨릴 계획을 갖고 있었다고 추측했다. 막시무스의 검사 결과, 테리젠 폭탄은 블랙볼트의 능력을 감소시켰음을 발견했지만, 유전자 외부에 물을 채움으로 인해 이 약점을 덮을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