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2.01.17
블루 마블 Blue Marvel
본명: 애덤 버나드 브래셔(Adam Bernard Brashear)
다른 이름: 매그니피센트 마스터 오브 마이트(Magnificent Master of Might), 맨 오브 마블스(The Man of Marvels), 블루 바머 오브 배틀(The Blue Bomber of Battle)
직업: 슈퍼히어로, 물리학 교수, (과거에 군인)
소속: 쓰리 Xs, 어벤저스 월드, (과거에 해병대, 마이티 어벤저스, 얼티미츠)
가족: 말린 프레이지어(Agent 314, 아내, 사망), 케빈(아들), 맥스(Doctor Positron, 아들)
: 갈색 모발: 검정
첫등장: Adam: Legend of the Blue Marvel #1 (November, 2008)

초능력

반물질 에너지 흡수 생리학: 힘, 불멸에 가까운 내구력.
반물질 조작: 반물질 에너지 광선, 충격파, 에너지 펄스, 포스필드 생성.
물질 조작: 에너지 조작.
비행, 긴 수명 , 강화된 정신/초우주적 의식.
능력

초천재적인 지능, 전투실력, 운동실력.
무기/장비
블루 마블 수트
한계
뉴트로늄(Neutronium): 중립지대의 물질
 

신동이었던 애덤 브래셔는 코넬 대학에서 준최우등으로 졸업한 풀백이었다. 전기 공학과 이론 물리학 두 분야에서 박사 학위를 받은 애덤은 해병대에 입대해 한국전쟁에 참전해 은성훈장 두 개를 받았다. 해병대에서 만난 코너 심스와는 친구가 되었다.
이후, 네거티브 존과 양물질 우주 사이를 연결하는 다리인 “네거티브 원자로”를 만들어, 반물질을 이용하려는 과학적 시도를 시작했다. 이 원자로는 양 우주와 음 우주 사이의 안정적인 사건의 지평선에 의해 생성된 에너지를 이용함으로써 거의 무제한적인 청정 에너지원을 가능하게 할 수 있었다.
그러나, 예상치 못한 원자로 폭발로 인해 애덤과 코너는 불안정한 사건의 지평선에 의해 발생하는 돌연변이 유발 방사선에 노출되었다. 코너의 몸이 에너지로 분해되는 동안, 애덤은 안정적인 반물질 원자로가 되었고 초인적인 능력이 발달되었다.

애덤은 “블루 마블”이라는 이름으로 얼굴을 완전히 덮는 헬멧을 쓰고 사람들을 돕기 시작했다.
1962년, 안티맨(Anti Man)이 되어 돌아온 코너 심스는 폭력을 사용해 인종차별을 없애려고 했다. 애덤은 친구를 막기 위해 싸워야 했고 전투 중에 헬멧이 파손되면서 얼굴이 드러났다. 대중은 아프리카계 미국인을 자신들의 영웅으로 받아들이지 못했기에 엄청난 논란이 일어났다. 존 F. 케네디 대통령은 애덤에게 대통령 훈장을 수여하고, 마지못해 은퇴하라는 요구를 했다. 수많은 고민 사이에서 애덤은 이를 받아들였다.

시간이 흐른 후, 애덤은 지구에 나타나려고 여러 시도를 하고 있는 인피넛(Infinaut)이라는 수수께끼의 존재를 연구했다. 애덤은 이 외계 함대의 전령을 물리치는 마지막 임무를 위해 돌아왔다. 싸움이 끝나고 달의 푸른 지역에 대통령 훈장을 남겼고, 그곳에서 와투 더 워처를 처음 만났다. 둘의 대화는 외계 함대가 도착하면서 중단되었고, 애덤은 그들을 물리쳤다.
미국 정부는 이 마지막 임무를 이용해 블루 마블의 죽음을 가장했다.

정부는 쉴드(S.H.I.E.L.D.) 요원인 말린 프레이저 요원에게 애덤의 감시 임무를 맡겼다. 캔디스라는 가명을 사용해 애덤에게 접근한 말린은 결국 그와 사랑에 빠져 결혼하고 두 아이를 낳았다. 애덤은 메릴랜드 대학교의 종신 교수가 되었다. 훗날, 아내의 정체에 대해 알게 된 애덤은 자신을 사랑해서가 아니라 임무 때문에 사랑한 척 한 것이 아닌가 하는 의심을 했지만, 말린의 감정은 진심이었다.

1972년 11월, 박쥐인간 살인사건을 조사하던 애덤은 우연히 다른 사람들을 만나 함께 하게 되었다. 베어가 데스워커(Deathwalkers)들이 배후라고 밝히자, 그들을 제압하기 위해 공식적으로 마이티 어벤저스라는 팀을 구성했다.
마법사 칼루는 시청 지하에 있는 비밀 지하철역까지 흑마법을 추적했다. 마이티 어벤저스는 데스워커가 자살하기 전에 그들을 공격했다. 블레이드가 카마르 타지의 호부를 되찾은 후, 애덤은 지하철이 데스워커 위로 무너지게 만들었다. 데스워커들을 저지한 팀은 해체했다.

1998년에 인피넛이 두 번째로 나타나려 하자, 애덤과 아들 케빈은 반물질 구동 장치를 사용하여 방해했다. 애덤은 인피넛이 그 거대한 크기로 지구에 나타났다면 지구가 파괴되었을 거라고 생각했다.
안티맨은 더욱 강력해져서 돌아왔다. 그가 어벤저스를 물리치자, 토니 스타크는 애덤을 찾아와서 리드 리처즈와 함께 안티맨을 막을 계획을 세웠다. 달에서 안티맨과의 전투가 끝난 후 애덤은 그를 이온층의 가장자리로 데려갔고, 거기서 그의 반물질 에너지를 빨아들여 파형이 영구적으로 붕괴하게 만들었다. 그 후, 애덤은 풀타임 슈퍼히어로로 복귀했다.

와투와 상의한 후에 우즈베키스탄으로 가서 다른 차원에서 온 킹 하이페리온을 제압하려는 윈터 가드를 도왔다.
중립지대(Neutral Zone)를 탐사하고 돌아온 애덤은 자신의 해저기지인 카데시에 잠수함이 정박해 있는 것을 발견했다. 중국군과 미군 모두 상대방을 비난하며 전쟁 직전까지 간 모양새였다. 애덤은 그의 반물질 샘플이 물에 노출되는 것을 막았고, 중국과 미국의 관계는 정상으로 돌아왔다. 잠수함이 기지에 들어온 것은 서펜트(Serpent)의 해저 감옥을 지키던 바다뱀의 책임이었다.

애덤은 마리아나 해구 바닥에서 와투와 함께 있는 모습을 보였다. 일방적인 대화가 끝난 뒤 애덤은 코스튬을 입고 날아가 슈마고라스(Shuma-Gorath)의 머리를 통과해버렸다. 그리고 프록시마 미드나잇의 창으로 인해 움직일 수 없던 모니카 램보를 치유할 수 있었다. 일시적으로 모니카의 힘을 북돋아준 애덤은 루크 케이지의 새로운 마이티 어벤저스의 멤버가 되었다.

대부분의 시간을 카데시에서 보내고 있던 애덤은 포털을 통해 중립지대에 빨려 들어가 갇힌 케빈을 구하기 위해 그곳으로 통하는 포털을 열려는 둘째 아들 맥스를 막으려고 마이티 어벤저스를 데려왔다. 맥스는 닥터 포지트론이라는 이름으로 아버지와 어벤저스를 한 섬에 있는 자신의 기지로 유인해 중립지대로 가는 포털을 가동시켰다.
그런데 포털에서 나오기 시작한 케빈은 무섭게 커지고 왜곡되기 시작했다. 맥스가 포털을 안정화시키려 했지만 실패했다. 애덤은 그를 살릴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다시 안으로 밀어 넣는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고, 쉬헐크는 케빈이 포털 안으로 들어가 아무런 위험 없이 비활성화할 수 있을 때까지 그를 공격했다.

얼마 후 맥스는 차분하게 아버지와 재회해 중립지대 내에서 케빈의 대략적인 위치를 알아냈다고 알렸고, 케빈과 통신이 가능해지면서 비욘드 코퍼레이션을 주의하라는 경고를 받았다. 마이티 어벤저스가 비욘드의 요원 중 한 명과 맞닥뜨렸을 때, 애덤과 맥스는 비욘드가 지구-616으로 들어오려던 포털을 재프로그래밍하고 중립지대에 노출되어 힘을 얻은 케빈을 데려오는데 성공했다. 케빈은 비욘드의 요원을 중립지대로 강제로 돌려보냈고, 그 과정에서 사라졌다.
애덤과 맥스가 케빈을 다시 찾기 위해 나섰다. 이 무렵, 애덤과 모니카는 서로에게 반해 서서히 관계를 맺기 시작했다.

캡틴 마블이 잠재적 위협을 조사하고 지구에 문제가 되기 전에 해결할 목적으로 정부가 승인한 능동적 조직을 만들자고 제안했을 때, 블랙 팬서는 애덤을 포함시키자고 했다. 애덤은 모니카를 영입할 것을 제안했고, 또한 가능하면 폭력적인 해결책은 자제할 것을 요구했다. 얼티미츠(Ultimates)로 명명된 이 팀이 현실의 바깥을 탐사하는 동안, 중립지대에서 안티맨을 우연히 만났다. 애덤은 너무 위험하기도 하고 아내의 복수를 위해서라도 안티맨을 죽이려 했는데, 케빈이 나타나 그를 살려달라고 설득했다. 애덤은 결국 안티맨을 데려와 팀과 함께 나중에 고쳐보기로 했다.
우주선이 파손되었을 때 갤럭투스가 이들의 생명을 구하고 지구로 돌려보내주었다.

제2차 슈퍼휴먼 시빌 워 이후 정부는 얼티미츠를 해체시켰다. 하지만 그것과 상관없이, 이들은 갤럭투스의 요청으로 비밀리에 재집결하여 누가 멀티버스의 구현화인 이터니티(Eternity)를 묶어두었는지 밝혀내려고 했다. 결국 비밀을 밝혀내고 이터니티를 묶은 퍼스트 퍼머먼트(First Firmament)를 물리치는 것을 돕는 과정에서, 얼티미츠는 알파 플라이트(Alpha Flight)에 흡수돼 승인된 팀으로 복권되었다.

지미 우는 새롭게 나타난 마스크드 레이더를 조사하기 시작하면서, 애덤과 나이트 스래셔를 불러 쓰리 Xs(Three Xs)를 조직했다. 그들은 또한 정체불명의 인물이 살해당한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여러 히어로들을 도왔다.

라트베리아인으로 위장한 테러리스트들이 폭파시킨 앤트라이온 우주정거장으로 인해 블랙홀이 생성되자, 애덤은 최근 탈출한 닥터 둠을 잡아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허비(H.E.R.B.I.E.)와 함께 모건 르 페이의 아파트에 있는 둠을 찾아냈으나, 둠은 태스크마스터의 총에 맞은 상태였다. 모건은 이번에는 둠이 결백하다고 설득하려 했지만, 깨어난 둠이 애덤을 쓰러뜨렸다. 프루지나 마르코비치의 집으로 옮긴 둠을 다시 찾아낸 애덤은 이번엔 둠을 도우려는 실버 세이블, 빌토리어스, 캉과 싸워야 했다. 둠은 이번에도 또 다시 탈출했다.

애덤과 리드 리처즈는 나중에 둠과 접촉하여 블랙홀을 다루는 방법을 도울 수 있었고, 둠은 애덤의 힘이 문제를 해결하기에 충분하다고 확신시켰다. 블랙홀 탐사를 위한 수트를 입은 애덤은 블랙홀 안으로 들어갔다. 그러나, 블랙홀에 들어간 그는 갑자기 힘들어졌고, 내부에 갇혀버렸다.
네거티브 에너지 폭탄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둠은 대체 현실의 닥터 옥토퍼스에게 애덤과 접촉하도록 시켰다. 옥토퍼스가 자신의 닥터 둠은 자비로운 통치자라고 말한 뒤에 브루드 종족의 공격을 받았다. 옥토퍼스는 죽임을 당했지만 애덤은 내부의 특이점 반대쪽으로 탈출했다. 그는 옥토퍼스의 현실에 도착했다. 그는 이곳의 자비로운 둠을 만나 자신이 오게 된 경위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런데 나중에 화가 난 둠이 자비로운 둠을 죽이고 그 현실을 파괴하기 위해 얼티밋 널리파이어를 가져갔다. 그러나 애덤만은 지구-616의 바다에 떨어뜨리며 살려주었다.

 
덧붙임
블루 마블은 만약에 슈퍼맨이 1960년대에 흑인으로 활동했다면 어땠을까 하는 상상에서 만들어졌다.
블루 마블의 힘은 헐크, 토르, 센트리와 동급이다.
블루 마블 코스튬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