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10.11.10
버터볼 Butterball
본명: 에머리 샵(Emery Schaub)
다른 이름: 볼더(Boulder)
직업: 모험가, (과거에 튀김 요리사, 정부요원)
소속: 노쓰 캐롤라이나 팀, (과거에 섀도우 이니셔티브)
출신지:
노스캐롤라이나 모갠튼
: 파랑
모발: 밝은 갈색
첫등장: Avengers: The Initiative #13 (2008)

초능력

모든 형태의 육체적, 정신적 공격에 저항한다.
땀 흘리지 않고 쉼 없이 영원히 걸을 수 있는 무한한 체력.

한계
부작용으로 인해, 촉감이 손상되었고, 체중 등의 육체적 상태는 고정되어 있다.
 
에머리 샵은 노스캐롤라이나 모갠튼의 온 비만아였다.
그는 볼더(Boulder)라는 이름으로 이니셔티브 프로그램에 합류했으나, 훈련교관 태스크마스터(Taskmaster)가 버터볼이 어울린다며 이름을 바꾸어버렸다.
그의 불사의 능력과 열정적인 훈련 태도는 훌륭했지만, 기술과 유머의 부족은 그를 부적당한 후보로 평가되게 했다. 태스크마스터는 일부러 그를 괴롭히고 벌을 주었지만, 체력의 개선은커녕 어떤 흠집도 낼 수 없었다.

동료 훈련생인 선스트릭(Sunstreak)은 자신의 열에도 견딜 수 있는 그에게 이성적인 관심을 보였다. 하지만 버터볼은 자신의 능력의 부작용으로 인해 어떤 감정도 느끼지 못했고, 선스트릭을 화나게 만들었다.
결국, 태스크마스터는 그를 프로그램에서 제외시키기로 했다. 프로그램에서 탈락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교관인 태스크마스터와 컨스트릭터(Constrictor)는 자신들을 제압한 버터볼의 사진을 찍어 "슈퍼악당들을 진압한 히어로"로서의 모습을 만들어주었다.

노먼 오스본이 이니셔티브를 장악한 후, 새로운 섀도우 이니셔티브의 일원으로 선정된 버터볼은 네거티브 존(Negative Zone)의 알파 교도소를 침공한 블라스타(Blastaar)의 군단을 진압하는데 나섰다.

시즈(Siege) 동안에, 버터볼과 배트윙(Batwing), 벵갈(Bengal)은 캠프 해머를 공격해온 어벤저스 레지스탕스를 도왔다. 오스본이 패한 뒤, 버터볼과 배트윙은 노스캐롤라이나에 새로이 신설된 팀에 배치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