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9.01.13
본명: 크난르(Khn'nr)
다른 이름:
마-벨(Mar-Vell)
직업: 수호자, (과거에 스크럴의 요원)
소속:
이니셔티브, (과거에 스크럴 제국)
출신지:
스크럴(Skrull) 제국
: 파랑(변신 가능) 모발: 금발(변신 가능)
첫등장:
Civil War: The Return (March 2007)

초능력

변신능력
능력

전투기술
무기/장비
네가밴드(Nega-Band) 복제품:  힘, 비행, 초광속의 스피드, 블라스트 발사, 내구력 등을 준다. 
캡틴 마블(스크럴) Captain Marvel 사망
 
변신 외계종족인 스크럴(Skrull)의 지구 침공의 일부로서, 스크럴 요원 크난르는 캡틴 마블(마-벨)의 역할을 하기로 결정되어 마-벨의 형태로 외모를 고정시키고, 네가밴드(Nega-Band)의 복제품으로 캡틴 마블의 능력까지 얻었다.
그는 마-벨의 기억까지 이식받아 자신이 진짜라고 믿게 되었고, 이 거짓 인식은 스크럴 침공 때 풀려나 스크럴의 편에 서도록 되어있었다.

진짜 마-벨이 암으로 죽었기 때문에, 그는 과거로부터 시간여행을 오게 된 것으로 설정되어졌다.
지구의 슈퍼히어로들은 그에게 토니 스타크, 행크 핌, 리드 리처즈가 네거티브 존 안에 건설한 교도소의 소장을 맡겼다.
그는 초인등록법안을 둘러싸고 슈퍼히어로들 간에 벌어진 시빌 워의 마지막 전투에 등록지지를 위해 공개적으로 모습을 드러내었다.

캡틴 마블의 등장이 혼란을 불러오자, 그는 프랑스로 떠났다.
그리고 루브르 박물관에서 알렉산더 대왕의 그림을 관찰하며 자신과의 유사성을 생각하는데 시간을 보냈다.
원래 이 그림은 크난르의 인격이 돌아오게 하는 매개체였으나, 스크럴 과학자들의 실수로 인해서 크난르 인격은 거의 지워져버리고 마-벨의 인격이 주로 남아있었다.
이 사실이 스크럴들에게 알려지게 되자, 스크럴 요원들은 슈퍼빌런 사이클론II, 코발트맨, 크리 군인들로 변신하여 그를 체포하려고 했지만 모두 실패했다.

결국 그는 진실을 알게 되었지만, 진짜 캡틴 마블이 되어서 스크럴로부터 지구를 지키기로 결심했다.
그러나 스크럴 침투요원들이 본색을 드러내고 첩보기관 쉴드(S.H.I.E.L.D.), 외계감시기관 소드(S.W.O.R.D.), 판타스틱 포의 본부인 백스터 빌딩, 스타크 산업시설 등을 공격을 개시했다.
크난르도 평소 문젯거리라고 생각하던 이니셔티브의 과격한 팀인 썬더볼츠의 본부가 있는 썬더볼트 마운틴을 공격했다. 그는 혼자서 썬더볼츠를 쉽게 물리쳤으나, 오스본은 그에게 진짜 캡틴 마블처럼 지구를 지키라고 설득을 했다.

설득에 넘어간 크난르는 지구 곳곳을 공격하는 스크럴 함대들을 공격했다.
 
다른 우주의 크리 제국에서 온 노-바(Noh-Varr)는 추락하는 함대를 온몸으로 받아낸 그를 보고 진짜 캡틴 마블이라고 생각했다.
크난르는 노-바에게 지구의 수호자인 마블의 유산을 계속 이어가라고 말하고 스크럴의 모습으로 죽었다. 그는 스크럴 언어로 "거짓말쟁이들"과 "배신자들"이란 유언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