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3.10.23
크림슨 다이나모V Crimson Dynamo V
본명: 드미트리 부하린(Dimitri Bukharin)
다른 이름: 에어스트라이크(Airstrike)
직업: 모험가, (과거에 정부요원)
소속: 윈터가드, (과거에 KGB, 소비에트 슈퍼 솔저스, 수프림 소비에츠, 인민의 보호단, 리전 어커시드)
출신지: 러시아 퀴비세프(Kuibyshev)

:
갈색
모발: 없음
첫등장:
Iron Man #109 (April, 1978)

초능력

없음
능력

첩보기술
무기/장비
크림슨 다이나모 갑옷 마크III: 비행, 힘, 센서, 무선송수신기, 방해전파, 로켓제트, 산소공급기(한 시간), 전기충격파 장착.
에어스트라이크 갑옷: 비행, 힘, 기관총, 미사일, 레이저 장착.
 
드미트리 부하린의 과거는 잘 알려져 있지 않다. 그는 소련의 KGB 요원이었다.
드미트리는 소련군의 상관으로부터 소비에트 슈퍼 솔저스(Soviet Super-Soldiers)라는 초인들의 팀에 참여하여 감시하라는 명령을 받고 다섯 번째 크림슨 다이나모가 되었다. 뱅가드(Vanguard), 다크스타(Darkstar), 우르사 메이저(Ursa Major)와 함께 모험했으나, 세 멤버는 그가 스파이라는 것을 알고 팀에서 쫓아냈다.

한동안, 드미트리는 소련 정부로부터 독자적인 임무를 받아 단독으로 활동하고, 개조된 아머를 받았다.
이때 그는 미국의 아머 히어로인 아이언맨과 싸웠다. 새로운 아머을 받은 드미트리는 또 다른 정부의 초인 팀인 인민의 보호단(People's Protectorate)에서 활동하게 되었다.

그러나 소련 내부의 정치적 투쟁으로 인해, 다이나모 아머는 다시 정부의 소유가 되어 정부로부터 직접 명령을 받게 되었다. 이렇게 되어 드미트리는 전 소련 요원인 타이타늄 맨(Titanium Man)을 데려오는 임무를 맡았고, 이로 인해 미국에서 둘이 혈투를 벌이게 되었다. 미국에 맞서 난동을 부린 덕에, 정부의 신임을 얻은 드미트리는 계속 해서 다이나모로서 활동할 수 있었다.

소련이 해체되자, 드미트리는 아머 없이 인민의 보호단에서 활동했다. 팀의 상관들은 그에게 새로운 아머와 에어스트라이크라는 새로운 이름을 주었다.
나중에는 다시 크림슨 다이나모가 되어 윈터 가드(Winter Guard)라는 팀에 소속되었다.
 
크림슨 다이나모V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