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2.05.19
센추리 Century
본명: 센추리(Century)
직업: 추적자, 모험가
소속: 리벤저스, (과거에 포스 웍스)
출신지: 호도무리아인의 행성
: 없음 모발: 흰색 피부: 회색
첫등장: Force Works #1 (May, 1994)

초능력

텔레포트, 차원이동, 정보수집, 추적, 길찾기.
능력

패럴랙스와 복합적인 정신과의 연결은 정신공격에 대한 회복력을 높여준다. 패럴랙스가 어디에 있는지 감지할 수 있고 자신에게 오도록 텔레포트시킬 수 있다.
무기/장비
패럴랙스(Parallax): 센추리에게 결합된 특수 미늘창.
한계
패럴랙스와 떨어지면 기억력이 희미해지기 시작한다.
그의 신체는 약 100년 동안 지속될 수 있다.
 
외계의 호도무리아(Hodomuria)인들은 자신들의 가장 위대한 전사들을 하나의 존재인 센추리로 결합시켰다. 그들은 센추리가 멀티버스의 스칼렛 위치인 로어(Lore)를 물리쳐주길 기대했다. 결국, 로어는 호도무리아를 탈출했다.
호도무리아인들은 센추리에게 로어를 추적할 수 있는 무기인 패럴랙스를 주어 내보냈다. 하지만 추적 중에 센추리는 강력한 타임스트림에 진입하게 되면서 길을 잃었다. 이 과정을 통해 그는 지구로 오게 되었다.

기억을 잃은 센추리는 본의 아니게 세상을 집어삼키는 기생종족인 스캐터(Scatter)들을 이끌고 오게 되었다. 자신의 책임을 인식한 센추리는 스캐터의 지구 침략을 막기 위해 포스 웍스와 함께 싸웠고, 포스 웍스의 창립멤버인 원더맨이 죽자 부분적으로 책임을 지기 위해 참회하는 마음으로 팀에 합류했다.
만다린과의 싸움 동안 센추리는 처음으로 패럴랙스와 분리되었고, 그의 복합적인 마음은 별개의 인격으로 분리되어 악화되기 시작했다. 그는 포스 웍스와 함께 하는 안드로이드 레코더가 크리 제국에서 온 스타스텔스에 의해 타락한 것을 발견하고 파괴했다.

센추리는 자신의 기원을 찾기 위해 잠시 팀을 떠났고, 그가 돌아왔을 때 팀은 혼란에 빠졌다. 이모터스의 군대가 문레이커를 납치하는 것을 막을 수 없었고, 포스 웍스의 홍보 담당자인 아만다 채니의 시신도 발견했다. 그는 스파이더 우먼의 딸인 레이첼을 보호하고 사이버맨서를 물리쳤다.
포스 웍스가 해체되자 센추리는 로어를 찾아 우주로 돌아가기로 했다. 그는 스칼렛 위치에게 작별인사를 하면서 사랑했다고 인정했다.

그는 나중에 원더맨의 리벤저스(Revengers)에 합류해서 어벤저스 저택을 공격했다. 그러나 어벤저스와 뉴 어벤저스의 연합군에게 붙잡혔고, 원더맨이 체포된 후에 쉽게 패배했다. 어벤저스로부터 심문을 받는 동안, 그는 여전히 원더맨이 죽었던 것이 부분적으로 자신의 잘못이라고 느끼고 있기 때문에, 보상하려는 마음으로 그의 행동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센추리 코스튬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