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0.07.07
체르노보그 Chernobog
본명: 체르노보그 더 블랙(Chernobog the Black)
직업: 암흑과 혼돈, 밤의 신
소속: 윈터 가드, 디에바
: 빨강 피부: 검정, (과거에 분홍)
첫등장: Incredible Hulks #621 (March, 2011)

초능력

‘거기에서 가장 강한 존재’로 알려져 있다. 인간의 영혼이나 에너지를 먹는다.
무기/장비
날개달린 말.
한계
엄청난 양의 에너지는 견딜 수 없다. 지구의 차원에 나타나기 위해선 인간 숙주가 필요하다.
 
체르노보그는 슬라브의 신인 디에바에 속하는 암흑과 혼돈, 밤의 신이며, 디에바끼리의 선과 악의 전쟁에서 '악의 병사'로서 싸웠다. 그는 병든 자와 죽어가는 자, 그리고 마녀와 사악한 마법사들로부터 숭배되었다고 한다.
서기 893년, 토르(Thor)가 이끄는 북유럽인들에 대항하는 슬라브 숭배자들을 돕기 위해 천둥의 신 페룬(Perun)과 함께 네바 강의 둑을 따라 한 마을에 왔으나 신 도살자 고르(Gorr the God Butcher)에게 참수되고 말았다.

바로 그 마을에서 어느 바텐더가 그와 거래를 하여 지구 차원에 나타나기 위한 숙주 역할을 하기로 했다. 바텐더는 그의 나라를 존중하지 않고 그 역사를 돌보지 않는 것에 대해 경멸하여 관광객들을 괴롭혔다. 체르노보그는 다시 전쟁에 참여하기 위한 에너지를 얻으려고 먹이가 될 사람들을 찾아 거리를 자유롭게 쏘다니고 있었다.
어느 날 그는 관광객들을 공격했다가 헐크(브루스 배너)와 맞닥뜨렸다. 헐크는 체르노보그는 과부하를 하기 전에는 에너지를 방출하지 못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리고 바텐더와 만나게 되었을 때, 배너는 그 관계를 추론하고 바텐더와 맞섰다.

대양에서 인간들을 몰아내려는 네이머로 인해 흑해에서 러시아 잠수함의 공격을 받는 등 지구 곳곳의 초인들 사이에 긴장감이 커졌다. 러시아 정부는 대대적인 쇄신을 결정하고 윈터 가드(Winter Guard)를 새로 결성했다. 체르노보그도 여기에 합류했다. 체르노보그와 페룬은 서로 네이머에게 최후의 일격을 날리기 위해 주먹다짐까지 벌였다.
 
덧붙임
‘체르노보그’라는 말은 ‘검은 신’이라는 뜻으로, 체르노보그의 이름을 말하기만 해도 불운이 따른다고 알려져 있다.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