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7.01.14
본명: 클레아(Clea)
직업: 마법사, 모험가, 반란군 지도자, (과거에 통치자)
소속: 디펜더스
출신지: 어둠의 차원(Dark Dimension)
가족: 스티븐 스트레인지(Dr. Strang, 전남편), 우마(어머니), 도르마무(외삼촌)
: 파랑 모발: 백발
첫등장: Strange Tales # 126 (Nov. 1964)

초능력

마법 에너지 발사, 텔레파시, 텔레포트, 환상창조, 정신조종, 신비한 에너지 생성, 공중부양, 분자 재배열, 폴틴의 불꽃(Flames of Faltine), 힘, 내구력, 긴 수명.
능력

무술

한계
다른 차원의 세계에서는 마법의 힘이 약해진다.
클레아 Clea
 
지구의 소서러 수프림(최고 마법사)인 닥터 스트레인지가 어둠의 차원(Dark Dimension)에 처음 가서 지구를 정복하려던 무서운 지배자 도르마무(Dormammu)와 전투를 벌였을 때, 그곳의 거주자인 폴틴(Faltine) 족의 클레아는 스트레인지를 도와주었다. 이 만남으로 둘은 사랑에 빠졌다.
모든 것을 안 도르마무는 그녀를 감금했다. 스트레인지는 그녀를 풀어주기 위해 도르마무와 다시 싸우는 수밖에 없었다.
나중에, 우마가 어둠의 차원을 지배하게 되었을 때, 닥터 스트레인지에 대한 복수로서 클레아를 인질로 사용했다. 스트레인지에게 풀려난 클레아는 지구의 차원으로 왔다.

그녀는 스트레인지의 뉴욕 본부로 가서 연인 겸 제자로 몇 년을 보냈다.
그 동안 클레아는 그녀의 마법에 대한 잠재력을 개발하여 거의 동등한 수준에까지 이르고, 스트레인지의 그룹인 디펜더스를 도왔다.
어느 날, 클레아는 실버 대거(Silver Dagger)에게 사로잡혔다. 스트레인지는 그의 정신을 그녀의 몸에 함께 집어넣어 실버 대거를 물리쳤다.

우마를 쫓아냈던 도르마무가 사라지면서, 우마가 다시 왕좌에 앉았다. 우마는 지구에서 클레아와 스트레인지를 공격했다. 클레아는 혼자서 우마를 무찌르고, 자신이 뛰어난 마법사가 된 것을 알았다. 클레아는 반란군을 이끌기 위해 어둠의 차원으로 돌아갔다.
클레아는 우마가 자신의 어머니이며, 아버지는 도르마무의 제자이며 어둠의 차원의 지배자인 오리니(Orini)임을 뒤늦게야 알았다. 도르마무는 자신의 외삼촌이기도 했다. 이것이 밝혀진 후, 클레아와 우마는 싸웠다.
우마는 클레아를 쓰러뜨리기 위해서 어둠의 차원의 주민들을 위태롭게 했다. 대중은 클레아가 지배자가 되어야한다고 납득하기 시작했고, 클레아의 머리에 "통치의 불꽃(Flames of Regency)"이 나타나게 되었다. 통치의 불꽃은 클레아를 강력하게 만들어 우마를 쫓아버리도록 하고, 어둠의 차원의 왕좌를 차지하게 했다. 그리고 일대일 대결에서 마침내 우마를 물리쳤다. 클레아는 어둠의 차원을 올바르게 지배하기 시작했다.

클레아는 스트레인지의 옛사랑인 모가나 블레싱을 알게 되고, 자신의 사랑이 충분치 않다고 여겨서 지구를 떠나 어둠의 차원에 장기간 머물렀다. 그러나 두 사람은 화해하고, 어둠의 차원의 법에 따라 결혼했다.
몇 달 후, 도르마무는 어둠의 차원으로 돌아와 왕위를 요구했다. 닥터 스트레인지를 꾀어내기 위해 클레아를 붙잡았지만, 스트레인지와 클레아는 탈출하여 우마가 있는 근처에 도착했다. 우마가 스트레인지를 죽이려 했지만, 그녀의 주문은 스트레인지와 클레아 모두를 다치게 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클레아는 스트레인지와 자신이 맹세를 교환하고 어둠의 차원의 법에 따라 하나가 되었다고 밝혔다. 우마는 딸을 다치게 하고 싶지 않다고 고백하고, 스트레인지와 클레아가 도르마무를 물리치는 것을 도왔다.
 
우마와 그녀의 새로운 애인 바론 모르도(Baron Mordo)는 어둠의 차원의 지배권을 요구했다. 그러나 자신들의 힘을 남용하지 않겠다고 클레아에게 약속했다. 클레아는 마지못해 동의하고 스트레인지와 함께 지구로 돌아왔다.
얼마 후, 폴틴족인 플릭스(Flyx)가 찾아와 우마와 모르도가 그녀의 믿음을 배신했다고 말했다. 클레아와 플릭스는 우마와 모르도를 물리치기 위해서 군대를 모았지만, 플릭스는 도르마무의 변신이었다. 그는 우마와 모르도의 힘을 흡수했고, 어둠의 차원을 지배했다.
지구로 도망쳐온 클레아는 스트레인지와의 관계가 점점 불편해졌다. 충분히 강해진 그녀에게 더 이상 스트레인지의 가르침은 필요 없었다. 그녀는 다시 어둠의 차원으로 돌아가서 레지스탕스를 이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