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9.07.29
카피캣 Copycat (모방자) 사망
본명: 바넷사 제랄딘 칼라일 Vanessa Geraldine Carlysle
다른 이름: 도미노 Domino, 크리스티나 발렌티노 Christina Valentino 등
직업: 스파이
소속: 웨폰X, (과거에 뉴 뮤턴츠, X-포스)
첫등장: New Mutants #98 (Feb 1991)

초능력
세포수준의 완벽한 변신능력
초능력까지 복제


한계
웨폰X의 강화실험으로 인해, 기억이 점점 희미해지고 어떤 형태로도 오래 변신하고 있을 수 없음
 
톨리버 Tolliver의 명령으로, 카피캣은 도미노로 변신하여 X-포스에 침투했다.
그녀의 임무는 X-포스의 본부를 날려버려 케이블 Cable을 죽이는 것이었다.
그러나 그녀는 팀메이트들에게 정을 붙여 임무를 수행할 수 없었다.
톨리버는 데드풀 Deadpool을 보내 그녀가 폭탄을 설치하도록 강요했다.
데드풀의 요구를 카피캣이 거절하자, 데드풀은 X-포스에게 카피캣의 정체를 밝히고 본부를 폭파시켰다.
그러나 X-포스는 이미 탈출한 뒤였다.

카피캣은 친구의 쌍둥이인 티나 발렌티노라고 가짜 신원을 만들어 숨어 지냈다.
데드풀과 조수 슬러고 Sluggo는 진짜 티나를 죽이고 카피캣을 죽였다고 생각했다.
카피캣은 개리슨 케인과 함께 샌프란시스코로 이주했지만, 케이블이 그들을 발견해냈다.
그들은 마이크로버스 microverse로 이동되어져 사이코-맨 Psycho-Man과 싸웠다.

나중에, 개리슨 케인과 헤어진 그녀는 데드풀과 함께 살기 위해 돌아왔다.
데드풀은 사이린 Siryn에 대한 자신의 애정이 커져감에 따라, 일부러 카피캣을 공격하여 그녀가 자신을 떠나도록 만들었다.

얼마 후, 카피캣은 웨폰X에 붙잡혔다.
웨폰X의 처치로 인해 기억이 지워진 그녀는 임무를 잊어버렸다.
세이버투쓰에게 고용된 데드풀은 그녀를 죽이라는 지시를 받았다.
그가 그녀에게 경고하려고 하자, 웨폰X는 개리슨 케인을 보내 둘 다 죽이려고 했다.
데드풀은 개리슨 케인과 싸우기 위해서 카피캣을 홀로 남겨두었는데, 그 사이에 세이버투쓰가 그녀를 죽였다.
그녀는 데드풀의 품 안에서 숨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