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2.10.11
크로스파이어 Crossfire (집중포화)
본명: 윌리엄 크로스 William Cross
직업: 용병, (과거에 CIA 요원)
소속: 마스터즈 오브 이블, (과거에 CIA, 크로스 기술산업, 후드의 크라임 신디케이트, 빌런즈 포 하이어)
출신지: 위스콘신 매디슨
첫등장: Marvel Two-in-One #52 (June 1979)
 
초능력
없음

능력
뛰어난 사격실력
스파이 기술
맨손전투 실력
세뇌기술
로봇공학과 인공두뇌학의 전문지식
초음파에 대한 지식

무기/장비

암흑에서도 볼 수 있는 인공 왼쪽 눈
고도로 민감한 인공 왼쪽 귀
여러 무기와 장치가 숨겨진 방탄복
세뇌기계
권총들과 라이플
데쓰 쓰로우즈 Death THROWS(Techno Hybird Remotely Operated Weapons Systems): 여러 무기들을 장착한 로봇구조물들.
 

CIA의 심문요원이 된 크로스는 연인관계였던 연방집행장교 로잘린 배커스가 초음파 세뇌기술을 개발하자, 불법적인 비밀계획을 세워놓았다.
둘은 약혼을 했으나 크로스는 이 기술을 훔쳐서 잠적했다.
자신의 죽음을 위장하고 배커스에게 누명을 씌우기 위해서는 왼쪽 눈과 왼쪽 귀를 대가로 바쳐야만 했다.
인공기관으로 이식한 크로스는 하이테크 프리랜서 크로스파이어가 되었다.
수퍼히어로들이 서로를 제거하도록 초음파 정신조종을 이용하는 계획을 세운 크로스파이어는 띵 Thing을 납치해 테스트를 해봤다.
그러나 크로스의 CIA 동료였던 마크 스펙터가 사실은 문나이트였으므로, 그의 활약으로 실패하고 말았다.

그러나 포기하지 않고, 사촌인 대런 크로스의 크로스 기술산업(CTE)을 통해 몰래 계획을 다시 세웠다.
호크아이와 모킹버드가 조사를 시작하자, 크로스파이어는 암살자들인 밤셸 Bombshell, 오드볼 Oddball, 사일런서 Silencer에게 그들을 없애버리라고 지시했다.
그들이 실패하자, 크로스파이어는 호크아이에게 정신조종 장치를 시험하기로 결정했다.
호크아이는 약하면서 쉬운 타겟이면서, 동시에 그의 장례식에 많은 수퍼히어로들을 불러들일 수 있다고 보았기 때문이었다.
그러나 세뇌를 견뎌낸 호크아이는 모킹버드를 구하고 크로스파이어를 붙잡았다.

복수심에 불탄 크로스파이어는 신혼부부가 된 호크아이와 모킹버드를 뒤쫓아 은퇴한 영화배우인 모이라 브랜든의 저택까지 갔다.
노배우는 호크아이와 모킹버드를 도와서 크로스파이어를 붙잡는 것을 돕고 어벤저스의 명예멤버 자격을 얻었다.
저글링 수퍼악당 팀인 데쓰-쓰로우즈 Death-Throws는 경찰들로부터 크로스파이어를 구출했다.
하지만 그가 고용비용을 지불할 수 없음을 알게 되자, 데쓰-쓰로우즈는 오히려 그를 인질로 삼았고, 결국엔 캡틴 어메리카, 호크아이, 모킹버드에게 모두 붙잡혔다.

나중에 탈출한 크로스파이어는 호크아이의 팔에 현상금을 걸었다.
브라더스 그림 Brothers Grimm, 매드독 Mad Dog, 밥캣 Bobcat, 레이저 피스트 Razor Fist, 불릿 바이커 Bullet Biker, 데쓰-쓰로우즈가 현상금을 노리고 나섰으나, 호크아이, 모킹버드, 트릭샷 Trick Shot에게 패배했다.
크로스파이어는 하수구를 통해 도망치다가 댐 가장자리에 겨우 매달려 발버둥치고 있었다.
호크아이는 그가 떨어지도록 내버려두어 둘 사이의 관계를 끝낼 수 있었지만, 결국엔 그를 구하여 교도소로 보냈다.

라트베리아의 루시아 폰 바르다스가 닉 퓨리와 히어로들의 그룹을 공격하기 위해 기술제공을 한 수퍼악당들 가운데 크로스파이어도 포함되어 있었다. .
이들은 각각 도시를 파괴할 폭탄의 구성요소임이 밝혀졌고, 닉 퓨리와 히어로들은 음모를 밝혀내고 모두 체포했다.

전에 교도소에서 친구가 되었던 U-포즈의 벡터 Vector와 함께 크로스파이어가 수감된 교도소 볼트 Vault에서는 로잘린 배커스가 교도대의 일원으로 근무하고 있었다.
U-포즈와 크로스파이어의 탈옥을 도운 배커스는 서로를 이간질시키고 자신은 죽은 것처럼 위장했다.
그녀는 그 악당들의 현금과 전력무효 장치 등을 훔쳐서 도망쳤다(나중에 그녀는 그 장치의 보관이 너무 위험해서 파괴했다고 주장했다).
악당들은 새로운 초인 교도소인 래프트 Raft로 이감되었고, 일렉트로가 대탈옥을 일으켰을 때 함께 도망쳤다.
크로스파이어는 정신조종자들인 컨트롤러 Controller, 커럽터 Corruptor, 맨드릴 Mandrill, 미스터 피어 Mister Fear와 함께 빠져나왔다.
배커스를 추적한 크로스파이어의 무리와 U-포즈는 각자의 원한으로 인해 뉴욕에서 전투를 벌였고, 뉴 어벤저스가 이를 저지했다.
커럽터를 제외한 악당들은 전원 체포되었고, 배커스는 항복했다.

테러조직 레이드 RAID는 크로스파이어와 데쓰-쓰로우즈를 고용하여 런던에서 테러를 일으켰으나, 유니언 잭III Union Jack III와 사브라 Sabra로 인해 실패하고 말았다.
크로스파이어는 타워 브리지의 꼭대기에서 템스 강으로 떨어져 죽은 것처럼 보였다.

후드가 악당들을 모아 크라임 신디케이트를 형성할 때, 크로스파이어도 함께 하여 살아있음이 밝혀졌다.
후드가 좀비 바이러스를 이용하여 세계에 더 많은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권력을 얻으려고 하자, 크로스파이어는 후드가 세계정복을 꿈꾸지 않았기 때문에 자신이 함께 하고 있는 것이라며 항의했다.
레킹크루와 닥터 조나스 해로우의 주도로, 크로스파이어와 크라임 신디케이트 멤버들은 집단으로 후드에 반발하며 노만 오스본과 직접 거래하려고 나섰다.
그들은 뉴 어벤저스를 공격하여 물리치고 다크 어벤저스를 제압하기까지 했다.
그러나 오스본이 조나스 해로우를 죽임으로써 이들은 반란은 실패로 돌아갔다.
아스가르드에서의 전투의 패배로 인해 오스본과 후드가 히어로들에게 패했지만, 크로스파이어는 도망칠 수 있었다.

호크아이와 모킹버드가 크로스파이어의 불법무기거래를 방해하자, 그는 매우 분노했다.
새로운 팬텀 라이더 Phantom Rider인 제이미 슬레이드가 동맹을 제안하여, 크로스파이어는 데쓰 쓰로우즈 Death THROWS라는 로봇군대를 이끌고 두 히어로들을 죽이려고 계획했다.
이들은 결국 실패했지만, 크로스파이어는 모킹버드의 어머니에게 중상을 입히고 팬텀 라이더 해밀턴 슬레이드를 죽일 수 있었다.
호크아이는 크로스파이어를 붙잡아 죽도록 구타했다.
크로스파이어의 불법무기거래는 사실 제모 남작의 후원에 의한 것이었음이 나중에서야 밝혀졌다.
루크 케이지는 호크아이에게, 자신이 썬더볼츠의 리더로 있는 이상 크로스파이어가 팀에 들어올 일은 결코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스티브 로저스도 이미 크로스파이어의 기술부문의 기량이 썬더볼츠 프로그램의 나노 시스템을 무시할 수도 있기 때문에, 크로스파이어는 대상으로 고려해선 안 된다는 말을 했었다.

퍼플맨에 맞서기 위한 미스티 나이트 Misty Knight의 "빌런즈 포 하이어 Villains for Hire"에 크로스파이어도 고용되어, 미스티 나이트의 계획에 놀아나기도 했다.
그는 나중에 맥스 퓨리의 마스터즈 오브 이블에 합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