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8.10.28
다코타 노쓰 Dakota North
본명: 다코타 노쓰 Dakota North
직업: 사설탐정
소속: 다코타 노쓰 탐정소
첫등장: Dakota North #1 (June 1986)

초능력
없음

능력
뛰어난 사격술
체조기술
무술실력
 
다코타 노쓰는 한 미국의 정보기관의 은퇴한 요원인 새무얼 J. 노쓰의 딸이다.
그녀는 남들보다는 이른 나이에 사설탐정이 되었다.
그녀의 사업은 전 세계에 4곳의 지점이 있을만큼 꽤 성공적이다.
그녀는 유명 패션 디자이너인 루크 제이콥슨과 그의 신상품 디자인을 경호하는 일을 맡기도 했다.

그녀의 아버지는 자신의 옛 친구인 조지 C.쿠퍼의 요청을 받아, 치명적인 실험용 가스의 샘플을 감시하는 임무를 맡겼다.
펜에 저장된 가스는 스파이가 유럽으로 전달하고, 다코다의 오빠 리키의 손으로 들어갔다.
다코타는 리키를 쫓아 스위스로 향했고, 리키는 셰이크 이븐 베이크에게 붙잡혔다.
그들은 탈출했지만, 가스는 살포되었고 셰이크와 그의 부하들을 죽였다.

면도칼로 패션모델을 살해한 슬래셔 Slasher라는 연쇄살인범을 추적하는 이들에게 고용된 다코타는 모델 일리스 넬슨과 메리 제인 왓슨을 경호하게 되었다.
다코타는 스파이더맨을 만나게 되었고 둘은 함께 넬슨이 슬래셔임을 밝혀내고 메리 제인 왓슨을 구했다.
그 뒤엔 그녀는 작가인 제시 윌콕스가 절도죄가 없음을 밝혀내기 위해서, 파워팩 Power Pack의 잭 파워에게 고용되었다.
다코타가 잭의 여동생인 케이티와 접촉한 퍼니셔를 만나 조사하는 동안, 무죄가 입증되었다.

그녀는 루크 케이지에 대한 정보수집을 위해서 시카고로 향했다.
결국에 그와 친구가 된 그녀는 뉴욕으로 돌아오기 전에 아버지와 오빠가 연루된 상황에서 루크를 도왔다.
한때 블랙팬더의 도라 밀라제 Dora Milaje의 일원이었던 맬리스 Malice가 블랙팬더의 사람들을 죽이려고 할 때, 블랙팬더는 모니카 린을 보호하기 위해 다코타를 고용했었다.

최근에, 다코타는 넬슨 & 머독 법률사무소에 조사관 겸 경호원으로서 고용되었다.
제시카 존스가 자신의 후임으로써 그녀를 넬슨에게 추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