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18.06.16
미스테리오 Mysterio 사망
본명: 대니얼 “대니” 버카트(Daniel "Danny" Berkhart)
다른 이름: 잭 오랜턴(Jack O'Lantern), 매드 잭(Mad Jack), 오즈의 마법사(Wizard of Oz)
직업: 범죄자
소속: 없음, (과거에 시니스터 식스)
: 파랑
모발: 갈색
첫등장: (미스테리오로서) Amazing Spider-Man #141 (February, 1975);
(잭 오랜턴으로서) The Spectacular Spider-Man #241 (December, 1996)

초능력

없음
능력

특수효과 기술, 스턴트 기술.
무기/장비
투사기, 가스 장갑, 아크릴 헬멧, 이미지 변환기 등등.
(과거에)
매드 잭 코스튬: 기절가스와 짙은 안개 등 내장.
장갑: 연막탄, 독가스 또는 스파이더 센스를 마비시키는 가스 등이 장착.
호박 폭탄, 촛대모양의 다이나마이트, 홀로그램 투사기, 환각가스 폭탄, 소형 호버크래프트, 로봇 검은 고양이.
 
 
J. 조나 제임슨은 대니 버카트에게 돈을 주고 미스테리오의 유령으로 위장하여(사실 미스테리오는 죽은 척하고 있었을 뿐 죽진 않았다) 스파이더맨을 속이라는 지시를 받았다. 대니는 결국 체포되어 교도소에 수감된 후에 제임슨이 자신을 버리자, 그를 원망하게 되었다.
노먼 오스본이 돌아왔을 때 수수께끼의 잭 오랜턴이 나타나 자신을 매드 잭이라고 불렀다.
그는 제임슨에게 원한을 품고 있는 것으로 보였고 스파이더맨을 물리친 후에 그의 목숨을 구했다. 매드 잭의 고양이 맥과이어(Maguire)는 훈련이 잘 되어 있어서 모든 명령에 잘 따랐다. 매드 잭은 제임슨을 두들겨 패고 협박해서 데일리 뷰글을 오스본에게 팔도록 했다. 오스본이 이 일에 대한 대가를 지불하려고 하자, 그는 즐거움을 주었으니 됐다며 거절했다.

매드 잭의 정체는 대니로 판명되었고, 오리지널 미스테리오의 사촌동생인 맥과이어 벡으로부터 기술적 지원을 받았다.
두 사람 다 오리지널 미스테리오인 쿠엔틴 벡으로부터 마술을 배우고, 번갈아가며 매드 잭으로 활동했다. 하지만 맥과이어는 주로 뒤에서 지원하는 역할을 선호했다. 가장 위험한 임무를 위해서는 그들은 대니의 얼굴을 한 안드로이드를 내보내기도 했다.

대니는 코넌드럼(Conundrum)이라는 범죄자를 만났는데, 둘은 쿠엔틴 밑에서 같이 배운 사이였다.
프로디지(사실은 스파이더맨)와 싸우는 동안, 코넌드럼은 대니에게 나이 때문에 반사신경이 느려지고 있다고 언급했다. 프로디지는 눈을 감고 스파이더 센스에 의지해서 두 빌런들의 환상공격에 대항할 수 있었다. 코넌드럼이 얻어맞는 동안, 대니는 오스본의 보디가드가 쏜 총에 맞아 죽은 것처럼 보였다. 그는 이렇게 자신과 오스본의 목적을 위해 죽은 것으로 위장했다.

매드 잭과 새로운 미스테리오가 나타나 스파이더맨, J. 조나 제임슨, 데어데블, 조 스미스라는 남자를 괴롭혔다.
이 미스테리오는 대니였고, 매드 잭은 맥과이어 벡이었다. 둘은 ‘해피 탱크’라는 가상현실 안에 잡아온 사람들을 가두었지만, 결국 스파이더맨과 데어데블이 탈출해버렸다. 맥과이어가 붙잡히는 사이, 대니는 고양이와 함께 탈출할 수 있었다.
그는 킹핀에게 여분의 미스테리오 코스튬을 팔았다. 그는 나중에 자신의 코스튬을 킹핀에게서 산 프랜시스 클럼과 누가 진짜 미스테리오인가를 두고 결투를 벌였다.

최근 새로 나타난 잭 오랜턴은 자신이 이전의 모든 잭 오랜턴들을 처치해버렸다고 주장했다. 대니는 오래 전에 잭 오랜턴 정체성을 버렸기 때문에 그도 죽었는지는 확실하지 않다.
 
미스테리오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