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6.11.08
본명: 윌리스 해럴드 스트라이커(Willis Harold Stryker)
직업: 범죄자
소속: 라이벌스
출신지: 뉴욕 시 할렘
: 갈색 모발: 흑발
첫등장: Hero for Hire #1 (June, 1972)

초능력

없음
능력

맨손 전투, 단검 던지기 기술

무기/장비
여러 장치가 들어있는 특수 단검들 
다이아몬드백 Diamondback 사망
 
할렘에서 태어난 윌리스 스트라이커는 칼 루카스와 함께 길거리에서 자라면서 가장 친한 친구가 되었다. 윌리스와 칼은 갱단 라이벌스(Rivals)에 들어갔다. 이들 둘 말고도 셰이즈(Shades)와 코만치(Comanche)가 라이벌스에 있었다. 그들은 라이벌 조직인 디아블로스(Diablos)와 수차례 싸웠다.

윌리스는 레바 코너스(Reva Connors)라는 여성에게 마음을 두기 시작했다. 그러나 그가 싸움 중에 중상을 입은 후에 레바는 칼과 어울리기 시작했다. 질투심에 미친 윌리스는 칼의 집에 마약을 숨겨두고 경찰에 신고했다. 칼은 시게이트 교도소에 수감되었다. 윌리스가 훔쳐 온 마약은 코넬 코튼마우스(Cornell Cottonmouth)의 조직 소유였고, 그들은 윌리스를 쫓다가 레바를 죽였다.

칼은 교도소에서 초능력을 얻는 실험을 당해서 강한 힘과 강철과 같은 피부를 얻게 되었다. 칼은 탈옥하여 뉴욕으로 돌아와 루크 케이지(Luke Cage)라는 고용 히어로가 되었다. 윌리스는 코튼마우스의 조직에 들어가서 고위 멤버가 되었다. 윌리스는 재빠르게 단검을 사용하는 재주 때문에 다이아몬드백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윌리스는 부하들에게 조직의 사업을 방해한 루크를 납치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이 명령이 실패하자, 윌리스는 직접 상대하기 위해서 무기개발자인 가제트(Gadget)에게 루크를 해칠 수 있는 특수 단검을 주문했다. 그리고 루크와 친구가 된 의사 클레어 템플(Claire Temple)을 납치했다.
루크는 클레어를 구하기 위해서 자신이 사실 칼 루카스임을 밝혔다. 윌리스와 루크는 옥상에서 싸웠지만, 윌리스가 채광창으로 떨어지면서 자신의 특수 단검에 의해 폭사하고 말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