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7.02.09
본명: 데니스 던피(Dennis Dunphy)
다른 이름: 데몰리션 던피(Demolition Dunphy), 데몰리션 맨(Demolition Man), 세르프(Serf), 스컬지(Scourge)
직업: 모험가, (과거에 프로레슬러, 노숙자들의 보호자, 군인)
소속: 캡틴 아메리카의 지원요원, (과거에 UCWF, 어벤저스, 나이트 피플,미 육군, 리벤저스)
: 파랑 모발: 빨강)
첫등장: The Thing #328 (October, 1985)


초능력

힘, 내구력
능력

레슬링 기술
모터사이클 운전실력

한계
약물중독으로 인한 심장질환
D-맨 D-Man
 
데니스는 항상 명성과 흥분과 부유한 생활을 원하던 마이너한 프로레슬러였다.
그는 힘을 증가시켜준다는 파워 브로커 사의 제안을 받아들였는데, 사실 이 회사는 초강력 자객군단을 만드는 것이 목표였다.
새로 나타난 힘을 사용한 데니스는 데몰리션 던피라는 이름으로, UCWF(무제한급 레슬링 협회)에 가입했다. 그는 UCWF에서 유명한 히어로 씽(Thing)을 만나 친구가 되었다.

이 기간 내내, 데니스는 파워 브로커의 의뢰인들을 조종하기 위한 마약인 “신경환약”에 탐닉했다. UCWF 멤버인 샤론 벤투라(미즈 마블)는 이 약과 파워 브로커의 진실을 알아냈고, 데니스는 그녀와 싸우라는 지시를 거부했다. 대신, 그는 약의 투약을 중지하는 것을 고민하다가 병원으로 실려 갔다. 그는 회복한 뒤에 복수를 하기로 했다.
그는 D-맨이라는 이름으로, 미즈 마블과 캡틴 아메리카를 도와 파워 브로커의 활동을 조사했다. 하지만, 데니스는 파워 브로커의 요원들에게 붙잡혀 다른 실험을 당하고, 광폭해져서 캡틴 아메리카를 죽이려하게끔 되었다. 데니스가 캡틴 아메리카를 죽이려하는 순간에, 심장마비가 왔다.
캡틴 아메리카는 데니스의 생명을 구하고 범죄자 말러스 박사에게 그를 이전으로 돌려놓으라고 강요했다. 데니스는 이후 UCWF를 그만두고 모험만을 추구했다.

그와 동시에 캡틴 아메리카는 정부의 지원을 잃게 되었다.
데니스는 캡틴 아메리카의 핫라인 서비스 사업에 대한 투자를 직접 했다. 그러나 캡틴 아메리카는 두 달간 실종되었고, 데니스는 그를 찾기 위해 캡틴의 동료인 노매드와 팰콘을 불렀다. 그들은 “캡틴”이라는 이름으로 새 신분을 창조한 그를 찾았다.
데니스는 캡틴의 모험에 재정적, 육체적인 지원을 계속했다.

얼마 후, 데니스는 노매드의 여자친구이자, 수퍼히어로가 되고 싶어 하는 배가본드(Vagabond)의 훈련을 맡았다. 셋이 워싱턴 D.C.에서의 사건 중에 초인활동위원회(Commission of Super Human Activities)에게 붙잡혔을 때, 노매드는 배가본드와 데니스를 놔두고 혼자 탈출했다. 데니스는 위원회와 협력하는 것을 거절하고 위원회가 그를 마지못해 석방할 때까지 투옥되어 있었다. 이 동안에, 캡틴 아메리카의 핫라인은 중단되었고, 데니스는 어벤저스의 본부가 파괴된 원인을 수사했다.

캡틴은 데니스를 포함시켜 어벤저스를 재결성했다.
그들 둘은 남극에서 배틀스타를 도와서 얼티메이텀(ULTIMATUM)으로부터 현재의 캡틴 아메리카(U.S.에이전트)를 구했다. 그러나 데니스는 얼티메이텀 요원을 구하려다가 폭발로 인해 죽었다고 여겨졌다.
데니스는 차가운 물에 떨어졌고, 뇌에 경미한 손상을 입은 채로 살아났다. 그는 팰콘과 캡틴 아메리카(U.S.에이전트)에게 구조되어 회복되었고, 동료들과 모험을 계속했다.
 
모험 중에 제로타운(Zerotown)이라고 하는 뉴욕의 지하에 살고 있는 거대한 노숙자 집단을 구하게 되었다. 데니스는 이 집단을 위해 삶을 바치기로 결심하고, 그들의 보호자로서 함께 살았다.
데니스는 해산된 어벤저스를 재결성하는 것을 돕기 위해 돌아갔다가, 마녀인 모건 르 페이의 군대가 어벤저스를 공격했을 때 다시 나타났다.

데니스는 정신적으로 불안정한 것이 밝혀졌다. 그는 "코스믹 게임마스터(Cosmic Gamemaster)"로부터 7개의 인피니티 젬들을 회수해오라는 부탁을 받았다고 믿기 시작하고 보통의 평범한 보석들을 훔쳤다. 기자 벤 유릭의 부탁으로, 데니스가 숭배하는 데어데블이 그를 도와주었다.

초인등록법이 시행되자, 데니스는 도망 다녔지만 결국 정부에 등록되었다.
데니스는 이라크 전쟁에 참전해서, 동료 병사들이랑 이라크 거리에서 자경단활동을 했다. 그러나 군에서는 그런 행동을 문제 삼았다. 데니스는 노먼 오스본이 권력을 잡자 자신을 어필하기 위해 계속 연락을 시도했었다.
어벤저스의 오랜 멤버였던 원더맨은 어벤저스를 해체시키기 위해 리벤저스(Revengers)라는 그룹을 결성했다. 데니스도 리벤저스의 멤버로 합류했다. 그들은 뉴 어벤저스가 본부로 쓰고 있는 어벤저스 저택을 공격해서 파괴했다.
리벤저스는 어벤저스와 뉴 어벤저스의 합동공격으로 인해 전원 체포되었는데, 데니스는 신과 같은 우주의 존재인 그랜드마스터(Grandmaster)가 인피니티 젬을 찾아오라는 명령을 내렸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어벤저스는 그의 말에 대답하지 않았다.

하이드라는 정부요원 헨리 피터 가이리크와 데니스를 세뇌했다.
스컬지(Scourge)라는 암살자가 된 데니스는 스티브를 죽이려고 했다. 스티브가 차마 친구를 어쩌지 못해서 위기에 처한 순간에, 샤론 카터가 뒤에서 데니스를 쏘아 죽였다.

한 소년이 악마를 소환하려고 했으나, 실수로 인해 데니스가 부활하게 되었다.
어벤저스 저택을 찾아간 그는 어벤저스의 집사 자비스(Jarvis)와 예비멤버인 레이지(Rage)를 만났다. 그는 그날 하루를 인생 최고의 날로 보냈으나, 이들의 세계인 지구616과 또 다른 세계인 지구1610이 충돌하는 바람에 죽고 말았다.

이후, 우주가 원래대로 돌아왔을 때, 데니스는 새로운 캡틴 아메리카인 샘 윌슨의 파일럿 겸 정비사 겸 기술자 겸 지원요원으로 활동을 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