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7.02.25
본명: 도널드 피어스(Donald Pierce)
다른 이름: 화이트 비숍(White Bishop), 화이트 킹(White King), 사이클롭스(Cyclops)
직업: 범죄자, (과거에 CEO)
소속: 휴먼 카운슬, (과거에 헬파이어 클럽, 리버즈, 클리닝 크루, 영 X-멘, 퓨리파이어즈)
출신지: 펜실베니아 필라델피아
: 파랑 모발: 금발
첫등장: X-Men #129 (January, 1980)

초능력

경량합금으로 제작된 인공신체로 인해,
힘, 스피드, 체력, 내구력, 반사신경이 강화되었으며, 정신공격에 견딜 수 있다.
능력

전략가, 맨손 전투

무기/장비
화기류
도널드 피어스 Donald Pierce 사망
 
사업가 도널드 피어스는 권력을 장악한 사회지도층의 모임인 헬파이어 클럽(Hellfire Club)의 고위층인 이너 서클(Inner Circle) 멤버가 되었다.
헬파이어 클럽이 X-멘과 처음 충돌했을 때만 해도 그는 화이트 비숍의 지위를 갖고 있었다. 그때 그는 울버린, 나이트크롤러, 콜로서스와 싸웠고 울버린에게 오른팔을 절단당하고 말았다. 사실 그는 사이보그였다.
헬파이어 클럽 이너 서클은 결국 X-멘에게 패배했고, 피어스는 몇 년 간 행방불명이 되었다.

나중에 그는 레이디 데쓰스트라이크(Lady Deathstrike)가 이끄는 사이보그 용병들인 콜, 메이콘, 리즈와 함께 나타났다. 이들은 X-멘과 전투를 벌이는 동안에 모두 울버린에게 치명상을 입고 말았다. 이들 다섯은 X-멘, 특히 울버린에 대한 복수심에 가득 찼다.

피어스는 삼류 암살자들과 용병들로 구성된 사이보그 군대를 만들고 “리버즈(Reavers)”라고 이름붙였다.
리버즈는 오스트레일리아의 아웃백에 본부를 마련하고, X-멘의 동료인 타이거 타이거(Tyger Tiger)를 붙잡았다가 X-멘의 구출작전으로 인해 모조리 쫓겨나고 말았다. 이때까지만 해도 피어스는 리버즈와 관련해서 자신의 존재를 숨기고 있었다.

리버즈는 X-멘을 물리치기 위해 피어스와 레이디 데쓰스트라이크와 함께 아웃백으로 돌아갔지만, X-멘은 시즈 퍼릴러스(Siege Perilous)라는 장치를 통해 다른 세계로 가는 포털을 열어 탈출했다. 그래도 리버즈는 울버린만은 붙잡을 수 있었다. 그들은 울버린을 십자가에 매달고 고문했으나, 뮤턴트 소녀 주빌리가 울버린을 구해주었다.

피어스는 한때 울버린을 죽일 목적으로 초지능을 가진 안드로이드 엘시 디(Elsie Dee)와 앨버트(Albert)를 제작했다. 그러나 안드로이드들이 윤리의식을 갖게 되면서, 피어스에게 등을 돌리고 리버즈를 떠나버렸다.

몇 년 후, 헬파이어 클럽 이너 서클의 후보생들인 업스타츠(Upstarts)의 멤버인 트레버 피츠로이가 리버즈를 없애기 위해 뮤턴트 사냥로봇이었던 센티넬들을 아웃백으로 출동시켰다.
화이트 킹의 자리까지 올랐던 피어스를 없애는 일이 자신의 가치를 높인다고 생각했기 때문이었다. 리버즈 멤버들 중에 레이디 데쓰스트라이크와 실라만이 겨우 탈출했고, 피어스와 나머지들은 전부 죽고 말았다.

그러나 피어스는 죽지 않고 다시 나타나 X-멘을 괴롭혔다. 그는 뮤턴트 혐오세력과 함께 했다. 뮤턴트에 대항하는 무장테러를 시작했으나 X-멘이 그냥 보고만 있진 않았다.
피어스는 울버린보다 몇 배나 강해졌음에도 울버린과의 일대일 대결에서 두들겨 맞고 말았다. 이때, 피어스에겐 인간의 세포조직이 하나도 남아있지 않음이 밝혀졌다. 그것이 센티넬들의 공격으로부터 살아남을 수 있었던 이유였다.

피어스는 세바스천 쇼가 재정비한 헬파이어 클럽을 장악하려고 쇼에게 덤벼들어서 가슴을 난도질했다. 쇼는 치명상을 입긴 했지만 피어스의 머리를 날려버릴 수 있었다.
 
다시 나타난 피어스는 사이클롭스로 변장하고, 헬파이어 클럽의 새로운 블랙 킹이 된 뉴 뮤턴츠의 선스팟(Sunspot)을 제거하기 위해 어린 뮤턴트들을 모아 영 X-멘을 조직했다.
탄로가 나자, 영 X-멘의 울프컵을 죽이고 영 X-멘과 뉴 뮤턴츠의 협동공격에 붙잡혀 X-멘의 감옥에 갇혀버렸다.
그는 영 X-멘의 더스트에게 자신을 풀어준다면 치명적인 세포퇴화를 고쳐주겠다고 약속했다. 감언이설에 넘어간 더스크가 그를 풀어주었으나 울프컵의 친구 락슬라이드에게 심하게 얻어맞고 다시 붙잡히고 말았다.

미래에서 온 지능형 센티넬인 바스티언(Bastion)이 뮤턴트 혐오자들과 휴먼 카운슬을 구성했을 때, 피어스는 X-멘의 감옥에서 X-멘에 대한 정보를 전해주고 있었다. 바스티언의 명령으로 X-멘의 전투기인 블랙 버드들을 폭파한 피어스는 사이클롭스에게 죽임을 당했다.
비고
도널드 피어스는 배우 도널드 서덜랜드(Donald Sutherland)를 모델로 했다. 이름은 서덜랜드의 이름과 그가 <M*A*S*H>에서 맡았던 “호크아이” 피어스라는 배역의 이름을 합한 것이다.
피어스는 총 349명의 뮤턴트들을 죽였다.

도널드 피어스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