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18.08.11
드래곤플라이 Dragonfly (잠자리)
본명: 베로니카 덜트리(Veronica Dultry)
직업: 범죄자, 테러리스트
소속: 아미 오브 이블, (과거에 애니-멘, 페미존스, 마스터즈 오브 이블)
: 노랑
모발: 흑발
첫등장: X-Men #94 (August, 1975)

초능력

비행, 더듬에서 발사하는 최면광선.
(과거에) 방사선을 흡수한 탓에 3.6m 크기의 곤충으로 변화되어 반경 60m 이내의 곤충을 조종할 수 있었다.
 
드래곤플라이는 카운트 네파리아(Count Nefaria)의 애니-멘(Ani-Men)에서 유일한 여성 멤버로서, 샤이엔 산에 있는 대공방위사령부를 습격했다. X-멘과 싸우다 패배한 드래곤플라이는 뮈어 섬에 투옥되었다가 가까스로 탈출했다.
그리고 나중에 페미존스(Femizons)라는 여성 초인 군대에 합류해서 캡틴 아메리카, 팔라딘과 싸웠다.

우주의 원로인 스트레인저(Stranger는 드래곤플라이를 납치해서 더욱 돌연변이화시켰다.
그런 다음 연구용으로 감금되었다. 다행히도 오버마인드(Overmind)에 의해 풀려나, 퀘이사(Quasar)에게 구조되어 다른 피실험자들과 함께 지구로 돌아올 수 있었다.

드래곤플라이는 지구 712에서 온 스쿼드론 수프림(Squadron Supreme)과 함께 했고, 곤충들을 조종하는 거대 잠자리의 형상으로 변했다. 이 상태에서 마음을 잃고 버려진 드래곤플라이는 여동생의 명령을 따르게 되었다.

그 후에 드래곤플라이는 크림슨 카울이 이끄는 마스터즈 오브 이블에 합류해서 썬더볼츠와 충돌했다.
 
드래곤플라이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