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2.09.01
드랙스 더 디스트로이어 Drax the Destroyer
본명: 아서 샘슨 더글라스 Arthur Sampson Douglas
직업: 타노스 추적자
소속: 가디언스 오브 더 갤럭시, (과거에 인피니티 워치, 리전 오브 디 언리빙, 시크릿 디펜더스, 유나이티드 프론트)
출신지: 캘리포니아 버뱅크 Burbank
가족: 헤더(Moondragon, 딸)
첫등장: Iron Man # 55 (February 1973)

초능력

힘, 스피드, 내구력, 비행, 고도의 탄력, 에너지 블라스트 발사, 우주에서의 생존능력을 소유.
최근에 타노스 Thanos가 접촉했거나, 곧 접촉할 존재를 감지하는 능력을 소유.
과거에 타노스의 존재를 감지하는 능력.
과거에 행성을 찢어서 파괴할 수 있는 힘을 소유.

능력
전투기술

무기/장비

단검.
과거에 엄청난 힘을 주는 파워젬 Power Gem을 소유.
 

 
부동산 중개인 및 음악가인 아서 더글라스는 캘리포니아 버뱅크에서 태어났다.
아서와 아내 이벳, 딸 헤더는 라스 베거스에서 로스 앤젤레스로 가기 위해서 모하비 사막을 횡단했다.
그때, 타이탄 행성의 타노스 Thanos가 지구를 감시하기 위해서 상공 위를 지나갔고, 자신의 존재를 비밀로 지키길 원했던 타노스는 더글라스 가족의 자동차를 파괴했다.
타노스는 착륙하여 그들의 죽음을 확인한 후 떠났다.
사실, 아들의 활동을 감시하고 있던 타노스의 아버지 멘토 Mentor가 아직 살아있는 헤더를 타이탄으로 데려갔다.
아기는 나중에 문드래곤 Moondragon이 되어 돌아왔다.
멘토는 타노스를 그냥 놔둘 수 없다고 판단하여 그에 맞설 존재를 창조하기로 했다.
자신의 아버지 크로노스 Chronos의 도움을 얻어, 아서 더글라스의 혼이 육체의 세계를 완전히 떠나기 전에, 흙으로 만든 육체에 아서의 혼과 초능력을 집어넣었다.
이렇게 해서 드랙스 더 디스트로이어가 창조되었다.

아서였을 때의 기억은 모두 차단하고, 타노스에 대한 증오와 집념만 주입시켰다.
그는 아이언맨과 함께 타노스를 찾아내어, 타노스와 블러드 브라더스 Blood Brothers를 상대했다.
드랙스는 이후로 수 년 간에 걸쳐서 타노스의 계획을 방해했지만 죽이진 못했고, 타노스는 드랙스의 접근을 막기 위해 외계인 용병군단을 고용했다.
타노스가 코스믹 큐브 Cosmic Cube를 차지하려고 했을 때, 드랙스와 캡틴 마블, 스타폭스, 문드래곤, 어벤저스와 함께 타노스와 싸웠다.
타노스가 없어지자, 갑자기 존재의 이유를 상실한 드랙스는 타노스를 물리친 캡틴 마블과 싸웠다.
우주를 방랑하던 드랙스는 부활한 타노스를 찾았다.
캡틴 마블, 어벤저스, 애덤 월록과의 전투에서, 타노스는 다시 한 번 죽었다.

캡틴 마블의 곁에서, 드랙스는 아이작 ISAAC, 스텔라락스 Stellarax, 로드 가이아 Lord Gaea, 엘리시어스 Elysius, 카오스 Chaos와 싸웠다.
얼마 후, 드랙스는 우주의 존재에게 소유되어서 토르와 문드래곤과 싸웠다.
제정신으로 돌아왔을 때, 문드래곤은 지식을 찾는 자신의 여행에 함께 하자고 초대했다.
둘은 문드래곤의 우주선 센시아 Sensia를 타고 함께 떠났다.
그들은 내전에 휩싸인 바-바니스 Ba-Banis 행성에 오게 되었고, 문드래곤은 정신능력을 이용해 충돌을 진압하고 자신을 그 세계의 여신으로 설정했다.
그녀의 명예심이 수치스럽다고 여긴 드랙스는 센시아를 지구로 보냈다.
어벤저스는 우주선에 담긴 드랙스의 메세지를 보고 문드래곤의 세계를 찾아왔다.
드랙스를 막기 위해서, 문드래곤은 드랙스의 생명력이 그의 인공신체를 떠나도록 조종했다.
나중에, 문드래곤을 제압하고 지구로 돌아온 어벤저스는 센시아 안에 드랙스의 몸을 태워 우주에서 자폭시켰다.

몇 년 후, 타노스가 부활하자 크로노스는 드랙스를 더 큰 능력을 주어 소생시켰다.
그런데, 크로노스는 드랙스의 죽음의 효과를 고려하지 않았고, 드랙스의 마음엔 문드래곤에게 입은 상처가 남아있었다.
다른 히어로들과 드랙스는 인피니티 건틀렛 Infinity Gauntlet을 차지하려는 타노스와 네뷸라 Nebula와 전투를 벌였다.
드랙스는 타노스를 물리치고 인피니티 건틀렛을 파괴했다.
애덤 월록은 드랙스를 선택하여 인피니티 워치의 일원으로서 파워젬 Power Gem을 보호하도록 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기억을 되찾고 문드래곤을 죽이려고 했다.
드랙스는 친구들에게는 약간의 과격함도 보이지 않았고, 온화했으며, 때때로 색소폰을 연주하기도 했다.
결국 인피니티 워치는 내분으로 인해 분해되고 각자의 길을 갔다.

나중에, 드랙스는 문드래곤과 함께 타이탄으로 돌아가서 크로노스에게 마음을 돌려달라고 탄원했다.
이것이 받아들여져서 드랙스는 힘을 약간 잃은 대신에 원래의 상태로 돌아갔다.
그때, 드랙스는 엘리시어스와 다른 몇몇의 살해혐의로 고발당했다.
월록, 가모라, 핍 더 트롤, 제니스-벨이 사이폰 Syphon이라는 생물이 드랙스를 조종했음을 발견하여 혐의를 벗었다.
이 사건다음에 드랙스의 상태는 변화하기 시작했다.
그의 크기와 힘은 이전의 수준으로 증가하고 마음은 흐릿해졌다.
문드래곤, 제니스-벨과 싸우게 된 그는 제니스-벨과 함께 마이크로버스 Microverse로 이동했다.
한동안 그는 카이 K'ai 행성에서 행복을 찾았다.

나중에, 드랙스는 파이복 Paibok, 루나틱 Lunatik, 블러드 브라더스 Blood Brothers와 함께 은하계의 감옥으로 이송되던 중에 지구에 추락했다.
무고한 생명을 구하기 위해, 드랙스는 다른 이들을 공격했다.
그의 지능은 죄수들과 싸우는 동안에 때때로 돌아왔다.
지구에서 낮은 지능으로 있는 동안, 그는 알래스카를 방랑하며 캐미 Cammi라는 어린 소녀를 딸로 착각했다.
다시 만나게 된 파이복은 무자비하게 그를 죽였는데, 드랙스는 새로운 몸과 더 높은 지능, 새로운 능력으로 다시 변화했다.
이 새로운 드랙스는 루나틱을 죽이고 블러드 브라더스의 한명도 죽였다.
드랙스와 캐미는 감옥으로 가는 우주선으로 돌아갔다.

어나일러스 Annihilus가 은하감옥 킬른 Kyln을 공격하자, 드랙스와 캐미는 노바군단 최후의 멤버인 노바와 힘을 합쳤다.
그들은 함께 어나일레이션 웨이브 Annihilation Wave에 대항해서 싸웠다.
드랙스는 노바에게 집중력을 가르쳤다.
치열한 전투가 벌어지고 노바와 캐미 등이 철수하는 사이에, 드랙스는 침략자와 싸우기 위해 남았다.
타노스를 찾기 위해 어나일레이션 웨이브의 우주선 한대에 쳐들어간 드랙스는, 타노스가 어나이얼러스의 모선에서 갤럭터스를 풀어주려는 것을 발견했다.
문드래곤의 만류에도 드랙스는 타노스의 방어를 돌파하고 그의 가슴을 주먹으로 뚫어버렸다.
그때, 드랙스는 실버서퍼를 이용해서 갤럭터스를 가둔 보안시스템을 속일 수 있음을 발견했다.
풀려난 갤럭터스는 어나일레이션 웨이브를 공격하기 위해서 드랙스와 문드래곤을 먼 행성으로 텔레포트시켰다.
문드래곤은 드랙스가 실종되었다고 했는데, 사실은 그녀가 감싸주는 것처럼 보인다.

팰랑크스 Phalanx가 크리 제국을 침략하자, 노바의 행방을 파악하기 위해 드랙스는 가모라와 함께 세뇌된 뒤에 파견되었다.
이들은 나중에 타이로 Tyro 덕분에 세뇌에서 풀려날 수 있었다.
할라로 돌아온 그들은 얼트론 Ultron을 물리치는 것을 도왔고, 스타-로드 Star-Lord는 드랙스를 가디언스 오브 더 갤럭시에 합류시켰다.
이 새로운 가디언스는 할 수 없이 부활한 타노스의 동료가 되어 "캔서버스 Cancerverse"라는 대체 현실로 가게 되었다.
광기의 전투가 벌어지고, 드랙스는 타노스를 공격했다가 죽고 말았다.
나중에 가디언스가 지구에 나타났을 때, 드랙스는 살아있는 채로 함께 했다.
 
코스튬 갤러리
 

 

 
오리지널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