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19.02.19
닥터 미네르바 Doctor Minerva
본명: 민-에르바(Minn-Erva)
직업: 유전학자, 테러리스트, (과거에 크리 제국의 요원)
소속: 없음, (과거에 캡틴 아틀라스의 파트너, 스타포스)
출신지: 크리 제국 크리-라(Kree-Lar)의 에델릭스(Edelix)
: 파랑
모발: 흑발
첫등장: Captain Marvel #50 (May, 1977)

초능력

힘, 내구력, 중력을 조종하여 최대 아음속의 속도로 비행할 수 있다.
향상된 통찰력으로 인해 지구 반경에 있는 개인과 에너지 특징을 들여다볼 수 있게 해준다.
거대한 괴물 형태로 변신.
능력

생체유전학 지식.
무기/장비
장갑형 에너지 블라스터.
 
크리의 지도자인 슈프림 인텔리전스(Supreme Intelligence)가 크리 종족이 더 이상 진화할 수 없다는 결론을 내리자, 유전학자인 미네르바는 크리를 발전시키기 위한 방법을 연구하면서 마-벨(캡틴 마블)의 돌연변이화된 유전적 구성이 뛰어난 후손을 생산할 수 있을 것이라는 가설을 세웠다.
최고과학회(SSC)는 미네르바가 과학순양함 아나님(Ananim)으로 지구로 가서 마-벨과 동거하며 후손을 생산하도록 허락했지만, 당시 마-벨은 그라모스 행성에서 임무를 수행중이었다.
그가 다시는 돌아오지 못할까 봐 겁이 난 미네르바는 릭 존스를 납치했다. 릭 존스는 이전에 마-벨과의 원자 결합으로 인해 그와 유사한 염색체를 얻었으므로, 이 염색체를 추출하려는 시도였다. 돌아온 마-벨은 릭을 구해냈다. 그리고 미네르바의 목적에 공감은 했지만 협력은 거부했다.

미네르바가 임무를 포기하지 않겠다고 하자, SSC의 수장인 페이-도르는 미네르바를 기절시키고 원격으로 순양함을 조종했다. 마-벨은 페이-도르가 조종하는 에너지 구조물과 싸우다가 순양함을 추락시키고, 미네르바를 당국으로부터 숨긴 뒤 텍사스의 설리번 카운티에 있는 농장으로 데려와 다른 크리 난민들과 함께 살게 했다.
미네르바는 지구인의 유전자 연구를 시작했다.

마-벨이 암으로 사망하자 크게 낙담한 미네르바는 사이키 매그니트론(Psyche-Magnitron) 장치를 발견하고 스스로를 변이시켰다. 크리의 구원자가 되려는 의도였다.
크리 제국으로 이 결과를 보고했고, 캡틴 아틀라스가 미네르바를 데리러 왔다. 그와 사랑에 빠진 미네르바는 아틀라스를 자신의 이상적인 짝으로 만들기 위해 그마저도 변이시켰다.

퀘이사(웬델 본)의 영상을 본 아틀라스는 퀘이사의 퀀텀밴드가 전설로 전해져오는 린의 파워밴드(Power-Bands of Rinn)라는 것을 알아차렸다. 제노텍(Xenotech)이라는 기업에서 일하는 지구인을 위장한 둘은 과학테러조직인 에임(AIM)을 고용해서 퀀텀밴드를 훔치도록 시켰다. 하지만 에임이 실패하자, 자고 있던 퀘이사를 직접 납치해 아틀라스의 우주선인 라마탐(Ramatam)에 태웠다.
미네르바는 퀘이사의 손을 레이저로 자르려고 했다. 그러나 퀘이사는 무의식중에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밴드를 활성화시켰고, 깨어나자마자 미네르바와 아틀라스를 상대로 싸웠다.
아틀라스는 실수로 선체에 구멍을 내어 우주로 빨려 나갔다. 일 년 간의 작업이 모두 헛수고가 될까 두려워진 미네르바는 퀘이사에게 아틀라스를 구해달라고 애원했다. 퀘이사가 그를 구했고, 두 크리인은 다시는 지구의 태양계에 나타나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크리와 시아 제국의 전쟁 동안, 미네르바는 슈프림 인텔리전스의 진화계획을 지원했다.
네가폭탄을 터뜨려 90%의 크리인들을 멸망시키려는 대신, 나머지 10%의 진화적 발전을 가속화하려는 계획이었다. 폭탄의 동력을 얻기 위해 미네르바와 아틀라스는 마-벨의 묘지에서 네가밴드를 훔쳤다. 하지만 퀘이사와 원더맨이 각각 그들을 붙잡았고, 행크 핌이 두 사람을 작게 줄여서 어벤저스 컴파운드에 감금했다.
그런데 셰이프시프터(Shapeshifter)라는 변신능력을 가진 시아 제국의 근위대원이 여기에 갇혀 있던 동료들을 구출했다. 셰이프시프터는 미네르바를 쓰러뜨리고 그로 변신해서 시아에서 네가밴드를 훔치도록 아틀라스를 속였다.

탈출한 미네르바는 슈프림 인텔리전스의 엘리트 부대인 스타포스(Starforce)에 들어갔다.
어벤저스로부터 크리의 통치자인 아엘-단과 다르-벤을 지키려 했으나, 에너지 방어막 안에 갇혀버린 채 시아의 데쓰버드(Deathbird)가 두 통치자를 살해하는 것을 지켜보고 있을 수밖에 없었다. 스타포스는 어벤저스를 붙잡았고, 미네르바와 아틀라스가 그들을 감시했다. 네가폭탄이 폭발하여 두 사람은 변이가 되었는데, 수도 크리-라에서 살아남은 몇 안 되는 생존자였다.

이 대량학살 행위에 대해 캡틴 아메리카가 미네르바에게 맞서자, 아틀라스는 전투복에 있는 자폭장치를 작동시켰다.
아틀라스와 미네르바는 사실 죽지 않고 인근 행성으로 텔레포트하여, 그곳에서 슈퍼 크리족의 부모가 될 계획이었다. 실버 서퍼가 나타나자 자신들을 잡으러 온 줄 알고 두려워했지만,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자신들은 그저 평화롭게 살고 싶을 뿐이라며 한 번 더 죽음을 위장해서 돌려보냈다.

핌 입자가 축소나 증가시킬 때의 과정에서 질량이 이동될 때 사용하는 차원인 코스모스 차원의 범죄자들은 모든 이의 계속되는 크기 변화에 대해 핌을 비난했다. 그들은 핌을 잡아오라고 이전에 핌 입자로 인해 변화되었던 미네르바와 아틀라스, 골리앗(에릭 조스텐)을 보냈다.
빌 포스터를 잡으러 갔던 미네르바와 아틀라스는 임무에 실패하고 코스모스로 돌아갔다가, 행크 핌이 코스모스와 지구와의 연결을 끊어버리는 바람에 발이 묶이고 말았다.

미네르바는 훗날 뉴욕 시에서 돌풍을 일으켜서 부하들이 세인트 루크의 루스벨트 병원으로부터 도망칠 수 있도록 했다. 병원에 보관되어 있던 뉴휴먼(Nuhuman)의 고치를 훔쳤기 때문이었다. 도망치던 그들은 스파이더맨과 새로운 미즈 마블(카말라 칸)에게 저지당했다. 이때 미네르바는 거대한 괴물로 변했지만 패하고 말았다.

크리의 캡틴 바르-콘은 자신들의 스파이가 지구에서 미네르바를 추적해 왔다고 캡틴 마블(캐롤 댄버스)에게 알려주었다. 스파이는 미네르바가 생화학 무기를 개발하고 있다고 경고하고 난 뒤 미네르바에게 살해되었다.
캡틴 마블은 즉시 알파 플라이트를 소집해서 캘리포니아에서 마지막으로 목격된 미네르바를 찾아 나섰다. 이들이 현장에 도착했을 때, 미네르바는 이전보다 훨씬 빠르고 강한 힘으로 갑자기 캡틴 마블 앞에 나타났다. 알파 플라이트 멤버인 퍽(Puck)이 탄 제트기를 공격해 반으로 찢어버렸으나, 캡틴 마블은 미네르바를 붙잡아 땅바닥에 내던졌다.
캡틴 마블은 미네르바를 상대하는 동안 오로라(Aurora)에게 생화학 무기를 찾기 시작하라고 명령했지만, 미네르바는 이미 몇 시간 전에 그것을 풀어놓았다고 말했다. 그들 주위에 있는 민간인들이 괴물로 변하기 시작했다. 캡틴 마블은 미네르바에게 그 무기를 멈추라고 했지만, 미네르바는 그저 웃으며 오로지 인간에게만 영향을 주기 위해 고안된 것이므로 해독제 같은 건 없다고 했다. 미네르바는 해독제에 필요한 모든 자료를 가지고 있다고 주장하면서 재빨리 사라졌다.

생명을 가볍게 여기는 미네르바의 행위에 놀란 캡틴 마블은 예언을 듣고자 뉴휴먼인 율리시스 케인을 찾아갔다. 새로운 환상을 본 율리시스는 대도시의 사람들이 괴물로 변신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죽었고, 이 사태로 인해 남은 사람들은 고통에 미쳐 버리는 내용을 들려주었다.
캡틴 마블은 생화학 무기를 사용한 미네르바의 다음 공격을 묘사하고 있음을 깨달았다.
율리시스의 설명을 듣고, 미네르바의 새 연구소가 사우스 보스턴 지역의 아울 로보틱스라는 것을 파악한 캡틴 마블은 얼티미츠(Ultimates)와 알파 플라이트를 데리고 갔다. 그들은 그 지역에서 민간인들을 철수시키고 나서 공격하여 완전히 방심하고 있던 미네르바를 포위했다. 거대 괴물로 변신했음에도 제압된 미네르바는 무기와 연구를 몰수당한 채, 처벌을 위해서 크리 제국으로 인도되었다.
 
닥터 미네르바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