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9.09.30
에마 프로스트 Emma Frost
본명: 에마 그레이스 프로스트 Emma Grace Frost
다른 이름:
화이트 퀸 White Queen, 퍼펙션 Perfection, 블랙 퀸 Black Queen
직업: X-멘의 리더, (과거에 학장, 자칭 세계정복자, 기업가, 교사, 교장)
소속: X-멘, (과거에 헬파이어 클럽의 이너서클, 제너레이션 X, 헬리온스, 카발, 다크 X-멘)
출신지: 매사추세츠 보스턴
가족: 에이드리안(White Queen, 여동생, 사망), 코델리아(여동생)
: 블루 모발: 블론드
첫등장: Uncanny X-Men #132

초능력
텔레파시
독심술
정신조종
정신충격파

상처를 입지 않는 반투명의 다이아몬드로 신체를 변형

한계
크리스탈처럼 변형되어 있는 동안은 정신능력 사용불가 

 
에마 프로스트는 1600년에 잉글랜드에서 온 오래된 보스턴 상업 가문을 이끌고 있다.
그녀는 많은 부를 상속받았지만, 재산의 대부분은 그녀의 비즈니스 능력 덕분이다.
그녀는 자신의 지성, 추진력, 개인적인 매력과 정신 능력들의 덕택으로 빠르게 성공했다.
아직 젊음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지금 프로스트 인터내셔널의 의장과 최고 경영자를 역임하고 있다.
(회사는 주로 운송업과 전자공학에 관여하고 있다.)
에마는 또한 매사추세츠 아카데미의 학장이 되었다.


에마의 아름다움과 재능은 헬파이어 클럽의 초대를 받았다.
그녀는 클럽의 회원인 세바스쳔 쇼와 동맹의 관계가 되었다.
클럽과 회의의 지도자는 화이트 킹인 에드워드 벅맨과 화이트 퀸 패리스 세빌이었다.
벅맨은 과학자 스티븐 랭에게 로봇 센티넬 Sentinel을 만들게 하고 뮤턴트들을 사냥했다.
에마는 그것의 의미를 알고, 쇼와 함께 쿠데타를 강행했다.
의회는 이너서클이라고 명칭을 바꾸고, 쇼는 블랙 킹이, 에마는 화이트 퀸이 되었다.

에마는 어린 뮤턴트들을 데려와 그들을 훈련시켰다.
그들은 헬리온스라는 팀이 되었다.
에마가 키티 프라이드를 데려오려 했을 때, 처음으로 X-멘들과 맞서게 되었다.
이후, 그들은 자주 적으로 마주쳤다.


나중에, X-멘들은 트레버 피츠로이라는 시간여행자의 공격에서 화이트 퀸을 보호하기 위해 헬리온스와 힘을 합쳤다.
그러나 피츠로이의 공격으로 인해 에마는 깊은 혼수상태에 빠지고 헬리온스의 멤버들은 죽었다.
에마의 의식은 자비에의 저택에서 유지되고 있었다.
사고로 인해 에마와 아이스맨의 정신은 서로 뒤바뀌었었다.
그녀가 자신의 몸으로 돌아왔을 때, 그녀는 완전히 회복되어 아카데미의 학장으로서 역할을 재개했다.
그러나 이번에는 고등과정을 맡게 되었고, 션 캐시디 의 도움을 받게 되었다.

최근에, 증권거래소에서 프로스트 인터내셔널은 중요한 수익을 잃었고, 동생 에이드리안이 재정적인 지원을 해주기로 했다.
대신에 에이드리안은 아카데미의 학장이 되겠다는 조건을 붙였다.
에마는 뒤에 헬파이어 클럽의 새로운 화이트 퀸이 된 에이드리안에게 배반당했다.
또한 아카데미가 완전히 파괴되었을 때, 학생들 중 하나인 싱크 Synch가 죽었다.
마지막 전투에서, 에마는 동생을 죽였다.
제너레이션 X도 몇 달 후, 각자의 길을 가기로 하고 해산했다.

에마는 매그니토의 통치로 정치적 혼란을 겪고 있는 제노샤 Genosha의 섬으로 떠났다.
센티넬이 대중들을 학살할 때까지, 그녀는 뮤턴트 아이들을 가르치며 보냈다.
죽었다고 믿어진 에마는 살아남았고, 새 능력이 생겨났다.
그녀는 뉴욕 본부로 돌아가기 전에 구제 노력을 하며 X-멘과 함께 했다.
에마는 팀의 멤버로 남아 어린 뮤턴트들을 위한 새비어의 새 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다.

그녀는 텔레파시 다섯 쌍둥이인 스텝포드 쿠쿠스 Stepford Cuckoos를 수제자로 만들어 훈련시키기 시작했다.
새비어 교수의 사악한 쌍둥이인 카산드라 노바를 물리치는데 큰 기여를 했다.
그녀는 아포칼립스 Apocalypse와 육체와 정신이 잠시 합쳐진 탓에 아내 진과 사이가 멀어진 사이클롭스와 정신적으로 성관계를 시작했다.
진한테 피닉스 Phoenix가 다시 발현된 것이 더욱 한 몫 했다.
이 정신적인 만남은 치료의 형태를 갖고 시작했었지만, 사랑의 감정을 갖게 되었다.

스텝포드 쿠쿠스의 소피가 학교에서 난동이 일어난 도중에 살해되고, 다른 쌍둥이들은 에마의 지도를 거절하며 비난했다.
그들은 보복의 차원으로 텔레파시로 진에게 에마와 사이클롭스의 관계에 대해서 알려주었다.
진은 에마와 사이클롭스가 정신 속에서 함께 침대에 있는 현장을 붙잡았다.
분노한 진은 피닉스 능력을 해방시켜서 에마에게 정신적으로 굴욕을 주었다.
에마가 다이아몬드 상태로 조각나 있는 것이 발견되고, 비숍과 세이지가 이것을 수사했다.
에마가 진정으로 사이클롭스와 사랑에 빠졌음을 인정한 진은 커져가는 피닉스 능력을 이용해서 에마의 몸을 재조립했다.
부활한 에마는 살인자의 이름을 밝혔는데, 바로 스텝포드 쿠쿠스의 에스미였다.
에스미는 손 Xorn의 지시에 따라, 동료 학생인 엔젤 살바도레에게 다이아몬드 탄환으로 에마를 쏘도록 조종한 것이었다.
진이 살해된 후에 사이클롭스는 죄책감으로 인해 에마와 새 출발을 할 수가 없었다.

크라운의 화이트 피닉스 White Phoenix of the Crown로 다시 태어난 진은 사이클롭스에게 에마와의 삶을 촉구했다.
팀메이트들과 가족들의 비판에도 불구하고 사이클롭스와 에마는 연인이 되었고, 프로페서 X의 뒤를 이어 공동교장으로써 학교를 다스렸다.
에마는 새 팀 헬리온스 Hellions를 맡았다.
그녀는 동료 교사인 키티 프라이드와 사이클롭스와 진의 딸인 레이첼 그레이와 반목했다.

뮤턴트들의 다수가 사라진 후, 에마는 사이클롭스와 의논 없이 학교를 개혁하기로 결정했다.
에마의 난자들은 수천 명의 여성 텔레파시 능력자 클론들을 만들기 위해 이용되었었던 것이 밝혀지고, 그들 중 다섯이 바로 스텝포드 쿠쿠스였다.
캡슐 안에 든 자손들은 에마를 "어머니"라고 불렀다.
결국, 셀레스테 쿠쿠의 몸에 거주하던 피닉스가 나머지 클론들을 전부 파괴했다.
에마는 클론 아이들을 잃은 것에 슬퍼하고 피닉스에게 복수를 선언했다.

세바스천 쇼, 카산드라 노바, 제노샤에서 자신의 학생이었던 네거소닉 틴에이지 워헤드 Negasonic Teenage Warhead, 그리고 헬파이어 클럽 당시의 사악했던 어린 자신인 퍼펙션 Perfection이 학교를 공격했을 때, 팀을 배신한 에마의 충성심이 의심받았다.
제노샤가 파괴되었을 때 카산드라 노바는 에마의 이차 변이를 비밀요원으로써 X-멘에 잠입시키기 위한 계획으로 개발해놓았다.
노바는 만났던 기억을 지웠다가 이번에 복구시켰던 것이다.

그녀는 의식의 요소들을 이용해서 이들 넷을 물리적으로 창조했다.
먼저, 사이클롭스의 안구 블라스트 통제력을 잃게 하려고 텔레파시 능력을 이용해 진으로 나타났다.
퍼펙션은 에마의 사이클롭스에 대한 감정이 진짜임을 확인했다.
사이클롭스는 비행기 추락의 순간으로 되돌아갔지만 에마의 격려로 인해 상황을 파악하고, 쇼, 퍼펙션, 워헤드는 노바의 영향을 받고 있는 에마가 창조한 영상임을 알아챘다.
에마가 정신으로 창조한 "헬파이어 클럽"은 X-멘을 무력하게 만들었지만, 키티 프라이드는 예외였다.
사이클롭스는 블라인드폴드와 아머의 도움으로 "헬파이어 클럽"을 물리쳤고, 에마는 노바의 탈출을 막기 위해 자신을 쏘라고 했다.
그러나 사이클롭스의 방해로 인해 노바는 아머에게로 자신을 옮기려고 했다.
소드 S.W.O.R.D.가 이들 모두를 자신들의 우주선으로 이동시키는 바람에 이 시도는 무산되었다.

에마, 사이클롭스, 콜로서스, 울버린, 비스트, 키티, 아머, 오드 Ord, 데인저 Danger는 소드와 에이전트 브랜드에 의해 먼 우주로 보내졌다.
소드의 심령가들은 에마의 조각난 정신에서 노바를 검출하지 못했으며, 그로 인해 아머에게로 노바가 들어가는 것을 거부한 에마에 대해서 그녀의 X-멘에 대한 충성심이 증명되었다.

감정적으로 상처를 입은 에마는 브레이크월드 Breakworld에서의 임무로 인해 금세 회복했다.
소드의 제트기에 탑승한 에마와 사이클롭스는 브레이크월드의 제트기들에게 공격을 받았다.
둘은 제트기들을 격퇴하면서 논쟁을 벌였고, 사이클롭스는 에마에게 자신의 사랑에 대해 밝혔다.
놀란 에마가 제대로 사과하기도 전에, 데인저가 나타나 공격했다.
사이클롭스는 중상을 입었고, 에마는 눈물을 흘리면서 데인저에게 자신을 죽여 달라고 부탁했다.
그러나 데인저의 핵심 프로그램에는 X-멘을 죽이지 못하게 되어 있었고, 에마는 대신에 자신들의 임무를 도와달라고 제안했다.
이들이 탄 우주선이 브레이크월드의 전함들에게 포위되자, 사이클롭스는 주의를 끌기 위해 단독으로 제트기를 타고 유인하다가 격추되었다.

에마는 마지막 순간에 그의 눈에서 생명의 빛을 보았지만, 브레이크월드는 사이클롭스를 부활시켰다.
키티는 탄환 안에 갇혀버리고, X-멘은 지구와 키티를 구할 수 있는 방법들을 찾았다.
지구로 향하는 탄환 안에 갇힌 키티를 에마는 텔레파시로 접촉하고 있었지만, 결국에 키티는 자신의 능력으로 탄환이 지구를 통과하게 함으로써 자신을 희생했다.
키티의 생사여부가 불확실한 가운데 에마는 망연자실했다.

에마는 아이언맨에게 X-멘은 초인등록법안을 지지하지 않으며 중립으로 남아 있을 것이라고 알렸지만, 그녀는 등록되면 뮤턴트가 더 위험한 상황에 놓이게 될까봐 걱정하고 있었다.
에마는 알래스카에서 새로 태어난 뮤턴트를 조사하고 시니스터 Sinister와 엑소더스 Exodus의 텔레파시로부터 보호했다.
뮈어섬에서의 마지막 전투에서, 그녀는 엑소더스를 물리칠 수 있었다.

에마와 사이클롭스는 새비지 랜드에서 휴가를 보냈지만, 샌프란시스코로부터 아크엔젤의 호출을 받고, 마스터마인드III에게 통제를 받고 있던 샌프란시스코를 구했다.
샌프란시스코 시장은 X-멘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시의 수퍼히어로 팀으로 받아들였고, 에마와 사이클롭스는 전 세계의 뮤턴트들에게 텔레파시 메세지를 보내 규합했다.
이렇게 샌프란시스코는 뮤턴트들의 피신처가 되었다.

에마의 제자였던 엠파쓰 Empath가 이끄는 헬파이어 컬트 Hellfire Cult라는 반뮤턴트 그룹은 뮤턴트들을 공격하기 시작했는데, 엠파쓰도 레드 퀸 Red Queen이라는 여성의 명령에 따르고 있었다.
엠파쓰는 에마의 지도를 받는 동안에 여성으로부터 지배받는 것을 즐기게 되었다.
이들의 본부를 조사하던 사이클롭스는 레드 퀸의 복장을 한 에마로부터 유혹을 받았다.
나중에 대즐러의 콘서트를 보러 간 그는 에마에게 그 일을 이야기했지만 그녀는 알아듣지 못했다.
그 순간, 사이클롭스는 클럽의 구석에서 익숙한 빨간머리, 매들린 프라이어를 발견했다.

한편으로 에마는 자신이 진정으로 X-멘에 받아들여진 것인지에 대한 확신이 없었다.
울버린은 그런 그녀에게 팀의 자리를 확실히 차지하고 있다고 안심시켜 주었다.
자비에 교수가 사이클롭스에게 시니스터에 대한 경고를 하려고 했을 때, 에마는 교수의 마음 속에 몰래 들어갔다.
에마는 이타주의라는 겉치레 아래 그의 실수와 도덕적으로 애매한 결정을 각각 되살리게 만들었다.
에마는 교수에게 화가 나 있었고, 그의 새 삶을 살도록 돕고 싶었다.
그녀는 모이라 맥태거트의 죽음을 다시 겪게 만들어 그녀의 유언을 떠올린 교수가 새로운 방향으로 나가도록 했다.

스크럴 Skrull은 지구에 텔레파시 차단벽을 설치했다.
에마는 차단벽의 근원을 찾고자 세레브라 Cerebra를 사용해 쿠쿠스의 텔레파시를 연결해주었지만 혼수상태에 놓이게 되었다.
쿠쿠스는 사이클롭스에게 에마가 죽었지만 그녀의 텔레파시 정신은 그것을 모르고 스크럴의 정신능력자들과 계속 싸우고 있다고 얘기했다.
잘못된 지시를 내리면서 함정을 설치한 에마는 풀려났고, 차단벽은 해제되었다.

스크럴이 패배한 뒤, 노만 오스본은 닥터 둠, 로키, 네이머, 후드, 에마를 불러 비밀조직 카발 Cabal을 구성했다.
목적은 서로의 목표를 성취하도록 돕는 것이었다.
거부하는 에마에게, 오스본은 멸종해가는 강력한 종족의 영향력 있는 대변인으로써, 자신의 사람들을 위한 이익을 낼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한 서로간의 정직성을 유지하기 위해서 정신능력자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결정을 내리지 못한 에마는 사이클롭스가 자신에게 X-포스의 존재에 대해 숨기고 있는 것이 있음을 의심하기 시작했다.
사이클롭스가 자꾸 자신을 밀어내는 것처럼 여겨지자, 그녀는 자신이 파트너가 아닌 리더의 여자친구라고 느끼게 되었다.
스톰은 그가 에마를 무언가로부터 보호하는 것일지도 모른다며, 에마가 진정 리더라면 이끌고 나가라고 충고했다.
결국 에마는 오스본의 회의에 참석하기로 결정했다.

회의 중에 에마는 네이머와 연애감정이 있었음이 드러났다.
헬파이어 클럽의 화이트 퀸으로 있던 시절, 세바스천 쇼는 네이머를 설득시키기 위해 에마를 보낸 적이 있었다.
네이머는 그녀를 왕국에 받아들이고 사귀기 시작했다.
에마가 네이머를 위해 자신을 배신했다고 믿은 쇼는 아틀란티스로 재프로그램한 센티넬을 보내 공격했다.
셀렌 Selene은 에마의 텔레파시를 정지시키고 네이머에 대한 기억을 지워버렸다.
에마는 피닉스와의 처음 전투에서 네이머에 대한 기억이 돌아왔었다.
에마는 쇼를 유혹하여 붙잡고 네이머에겐 자신이 그를 처형한 것처럼 보이도록 텔레파시를 이용했다.
복수를 한 네이머는 뮤턴트 종족을 자신의 국민으로서 보호하겠다고 맹세했다.
쇼는 X-멘의 본부에 가뒤두고 아무것도 기억 못하는 대신에 제노샤의 희생자들의 얼굴만 기억하도록 텔레파시를 걸었다.

레드 퀸은 시스터후드 오브 뮤턴츠 Sisterhood of Mutants를 이끌고 X-멘 본부를 공격해 울버린이 소유하고 있던 진의 머리카락을 빼앗아갔다.
이 동안 레이디 마스터마인드는 에마를 정신 바리케이트 안에 가두었다.
진을 닮은 여자가 에마에게 나타나 그녀를 자유롭게 풀어주었다.
그녀는 레이디 마스터마인드를 물리치고, 스톰, 카르마, 대즐러와 함께 시스터후드를 공격했다.
비스트는 한밤중에 에마와 사이클롭스를 깨워서 둘이 서로 간에 비밀을 갖고 있는 것이 분열을 일으킨다고 얘기했다.

오스본이 다크 X-멘을 결성하자, 리더인 에마는 검은 색 복장을 한 블랙 퀸이 되었다.
오스본이 다른 멤버들을 모두 뽑았지만, 에마가 네이머를 팀에 끌어들였다.
이들은 공식적인 X-멘이 되었고, 오리지널 X-멘은 아주 위험한 군사집단으로 묘사되었다.
그 사이에, 에마는 오스본이 웨폰 오메가 Weapon Omega에게 능력을 주기 위해 뮤턴트들을 고문하는 다크 비스트와 일하고 있음을 알았다.
사이클롭스는 뮤턴트 포로들의 전략적 철수를 위해 X-멘을 이끌었고, 다크 X-멘과 맞붙게 되었다.
이때, 에마는 자신이 이중요원임을 밝히고 네이머의 도움을 받아 다크 X-멘을 물리치고, 클록 Cloak과 대거 Dagger를 진짜 X-멘에 합류하도록 초대했다.
그 사이에, 에마는 다크 비스트가 뮤턴트들을 고문하여 그들의 능력을 기계를 통해 웨폰 오메가에게 주고 있음을 알게 되었다.
사이클롭스는 뮤턴트 포로들을 구하기 위해 X-포스를 보냈다.
다크 X-멘이 이에 맞서게 되었을 때, 에마는 이중첩자임을 드러내며 네이머와 함께 다크 X-멘을 물리쳤다.
그녀는 클록과 대거마저 데리고 X-멘의 새로운 거주지인 인공 섬 유토피아 Utopia로 텔레포트했다.

오스본은 다크 어벤저스와 나머지 다크 X-멘에게 이들을 쫓으라고 명령했고, 마지막 전투에서 에마는 사이클롭스의 마지막 계획인 센트리를 이용했다.
그녀는 보이드를 자신의 안에 가두어 센트리가 통제력을 되찾고 전투에서 달아나도록 했다.
그러나 에마는 보이드를 계속 가둬둘 수 없었고, 보이드는 센트리를 뒤쫓아갔다.
 
코스튬 갤러리

 
다이아몬드 형태 화이트 퀸 제너레이션 X  
 
퍼펙션 블랙 퀸